필요한 정보만 쏙쏙 제공해준다! 이스트소프트 대화형 AI 서비스 '앨런(Alan)'

[테크]by 이스트소프트
Chat GPT를 시작으로 여러 글로벌 기업에서 생성형 AI 서비스를 출시 및 제공하고 있는데요? 생성형 AI를 적용한 다양한 유망 솔루션은 LLM(초거대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LLM은 인간의 언어를 이해, 생성, 조작하도록 설계된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한 유형입니다.

이는 대규모의 텍스트 기반 데이터를 수집하여 훈련한 뒤 의미, 문법, 맥락을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간과 유사한 언어를 이해하고 결과를 생성하는 능력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챗봇부터 기사 작성할 수 있는 콘텐츠 생성 도구, 제품 설명 등 여러 응용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맞춰 이스트소프트도 LLM 응용 서비스 ‘앨런(Alan)’을 선보이며 초거대언어모델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앨런은 더 많은 사람들이 AI 기술을 쉽게 접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오픈AI의 '챗GPT'와 'GPT-4'를 기반으로 개발한 ‘대화형 AI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명 ‘앨런’은 컴퓨터공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앨런 튜링’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또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초기 알집, 알약 등 알툴즈로 통칭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이용 환경의 혁신을 주도한 이스트소프트의 기업 철학과 맞물려 AI 시대를 맞이해 개발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똑똑한 대화형 AI 비서 ‘앨런(Alan)’

앨런(Alan)은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답변을 생성해 보여주는 대화 기반의 생성형 AI입니다. 앨런의 강점은 기존의 GPT 모델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자 환각 현상을 극도로 억제하고 최신화된 정보를 제공하도록 고도화 한 점인데요. 특히 GPT-4의 맥락 추론 기능을 강화해 질문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포함한 답변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데 탁월합니다.
답변 정보는 출처까지 달아 제공하며, 여기에 사용자가 더 깊이 있는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질문을 생성해 제안합니다. 사용자가 특정 웹페이지의 링크를 제시하면 해당 페이지의 정보를 분석한 후 요약합니다. 이 때문에 날씨, 뉴스, 개봉 영화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최신 정보도 앨런이 가공해 제공하지만, 특정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거나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론을 찾는데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앨런의 주요기능]

✔ 할루시네이션 최소화 : 사실이 아닌 정보를 그럴듯하게 섞어서 대답하지 않고, 정확한 출처 기반으로 사실인 답변만을 제공합니다. 

✔ 더 향상된 GPT-4 모드 존재:  더욱 똑똑해진 앨런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답변을 제공합니다. 

✔ 웹페이지(URL) 분석 및 요약 : 웹페이지 링크와 그와 관련된 질문을 제시하면 웹페이지의 내용을 분석 후 질문에 맞는 답변합니다. 

✔ 최신화된 정보를 제공: 실시간 정보를 포함한 답변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데 탁월합니다. 

✔ 편리한 기기 사용성: 앨런은 언제⋅어디서나 PC, 모바일(안드로이드, 아이폰), 태블릿(ipad) 등 사용자가 원하는 기기에서 편리하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https://bit.ly/3vhke0l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https://apple.co/3vjU3pO

앨런은 지금의 대화형 AI 서비스에서 점차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인데요. 내년 초에는 개발자 전용 모드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주요하게는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최신 문서나  전문가 포럼 등에서 나오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다양한 개발 업무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상상 이상의 기술과 도전을 통해 글로벌 인공지능 기업으로 도약하는 이스트소프트가 선보이는 대화형 AI 서비스‘ 앨런(Alan)’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Let’s try!

📌​앨런(Alan) 공식 홈페이지: https://alan.estsoft.ai/
2023.12.26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우리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인공지능(實用主義 AI)을 지향합니다.
채널명
이스트소프트
소개글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우리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인공지능(實用主義 AI)을 지향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