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이것의 위치가 ‘예쁜 얼굴형’을 만든다? 상상치도 못한 신체 부위의 비밀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갸름한 얼굴형은 이목구비가 작아도 오밀조밀 귀여워 보이기도 하고, 어떤 헤어스타일이든 다 잘 어울리고..! 모두가 로망하는 얼굴형이지. 이런 얼굴형을 가지려면 이것의 위치를 신경 써야 한다던데! 그게 바로 ‘혀’래!

지금 너의 혀는 어디에 있어?


1. 윗니에 닿아있다
2. 아랫니에 닿아있다
3. 입안 바닥에 누워있다

이 세 가지는 모두 혀가 있어야 할 올바른 위치가 아니야. 이 세 곳에 혀가 있으면 얼굴 모양이 서서히 안 좋은 쪽으로 변할 위험이 커.

혀는 뿌리까지 따지면 30cm에 이르는 매우 길고 강력한 근육 다발이야. 그래서 혀가 엉뚱한 곳에 있으면 계속 그쪽으로 힘이 가해져 결국엔 얼굴 골격까지 바꿀 수 있는 거지. 그럼 올바른 혀의 위치를 알려줄게. 윗니에 닿지 않은 상태로 입천장에 붙어있어야 해.

그 이유는 두 가지!


첫째, 혀가 입천장을 받쳐주지 않으면 중력 때문에 입천장이 좁아지면서 치열이 삐뚤빼뚤 해지거나 부정교합 및 주걱턱이 될 수 있어.

둘째, 혀가 힘이 없이 아래쪽에 있으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처지고 흐릿한 인상으로 바뀔 수 있어. 그래서 의식적으로 혀를 위쪽에 두어야 해.

그럼 지금부터 혀를 제자리에 두는 법을 알려줄게! 혀를 차서 ‘똑!’ 소리 내는 거 알지? 그 소리를 낼 것처럼 혀를 입천장에 붙여봐. 혀끝만 대는 게 아니라 혀 전체를 입천장에 붙이는 거야! 단, 혀끝이 윗니에 닿지 않아야 하고 윗니와 아랫니가 닿지 않은 상태에서 입술을 닫으면 완벽해.

생각보다 어렵지? 오늘부터 당장 예뻐진 내 얼굴형을 상상하며 ‘혀 위치’에 신경 써보자!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소스 : 연애의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