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고 피크닉 하기 좋은 도쿄 공원 BEST 3

[여행]by KKday

여행하고 기록하는 에디터 선명이다. 도쿄는 뉴욕보다 더 많은 인구가 밀집된 메트로 시티다. 초고밀화된 도시일수록 교통은 더 촘촘해지고 근린공원은 커진다.

사람들이 도심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가질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도쿄에서 가볼만한 공원 세 곳을 추천한다.

1. 요요기 공원

요요기 공원은 시부야구에 위치한 54만 제곱미터의 근린공원이다. 시부야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고 지요다 선 요요기공원역에서도 도보로 걸어갈 수 있다. 시부야구와 신주쿠구 사이의 공원이라 도쿄의 젊은 사람들이나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공원이다.

요요기 공원 일대는 원래 메이지 신궁의 일부였던 녹지였다고 한다. 그러다 메이지 신궁을 남겨두고 일부분만 공원으로 조성해 도쿄 시민에게 돌아갔다.

그래서 지금도 요요기 공원에서 메이지 신궁으로 넘어가 신주쿠로 이동할 수 있다. 도쿄 사람들에게는 만남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요요기 공원은 입장료가 없다. 일부 구역에는 차도 들어갈 수 있으며 강아지를 산책시킬 수 있는 구역도 따로 존재한다. 그래서 날씨가 따뜻하거나 벚꽃이 피는 계절에는 다른 공원보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공원이기도 하다. 물론 번잡한 도쿄의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조용하고 깨끗한 분위기다.

춘분의 날을 전후로 요요기 공원에는 벚꽃이 만개한다. 나카메구로의 메구로강이 관광객들 사이에서 벚꽃의 성지로 불린다면 요요기 공원의 벚꽃길은 도쿄 시민들 사이에서 벚꽃 나들이의 정석으로 여겨진다.

공원 근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도시락을 포장해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수많은 인파에도 관리가 꽤 잘 된 편인데, 잔디나 낙엽, 벚꽃은 지저분해도 주변에 쓰레기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다.

혼잡한 문명에 정신을 못 차릴 정도로 바쁘게 돌아다녀 보는 게 시부야의 매력이지만, 가끔 커피나 점심을 싸 들고 요요기 공원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바쁜 여행자의 마음에서 도쿄 현지인의 삶 속에 녹아드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이용시간 : 24시간 영업

- 주소 : 2-1 Yoyogikamizonocho, Shibuya City, Tokyo 151-0052 일본

- 문의 : +81334696081

2. 신주쿠 교엔

신주쿠 교엔은 58만 제곱미터의 신주쿠 일대에서 가장 큰 근린공원이다. 번잡한 도쿄의 허파로도 불리며, 신주쿠역보다는 마루노우치선 신주쿠교엔마에역이나 신주쿠산쵸메역에서 걸어가는 방법을 추천한다.

지하철역에서 바로 공원으로 연결되는 건 아니다. 표지판을 따라 10분 정도 걸어가야 입구가 보인다. 입구의 무인 판매기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입장료 500엔,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250엔, 그 이하는 무료다. 500엔이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공원의 관리 상태를 보면 인정할 수밖에 없는 가격이다.

과거에는 저택이 있었던 토지였다가 황실 정원으로 사용되었고, 현재는 민간에 개방되어 환경성 관할로 운영 중이다.

일본식 정원과 영국식 정원, 프랑스식 정원 등 다양한 식생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온실도 개방하여 열대 식물을 만나볼 수도 있다.

신주쿠 교엔은 잔디를 지나칠 정도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잔디밭에 드러누워도 적당한 쿠션감이 느껴질 정도다.

공원에서 신주쿠 방향 입구 쪽에 위치한 NTT도코모 빌딩이 잘 보인다. NTT도코모 빌딩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시계탑 중 하나인 건물이다. 신주쿠 교엔의 전경에 도시의 매력을 더해준다.

대만식 건물인 구 고료테이를 꼭 방문해 보자. 독특한 중국풍 정원에 작은 연못, 그리고 적단풍이 조화로운 장소다.

구 고료테이 건물 근처에 일본식 정원은 신카이 마코토의 언어의 정원에 등장한 장소다. 비가 쏟아지는 날 주인공이 초콜릿을 안주 삼아 캔맥주는 마시는 곳이다. 하지만 공원 내 음주는 금지되어 있으니 따라 하진 말자.

- 이용시간 : 오전 9:00~오후 4:00 월요일 휴무

- 주소 : 11 Naitomachi, Shinjuku City, Tokyo 160-0014 일본

- 문의 : +81333500151

3. 우에노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원은 다이토구에 위치한 54만 제곱미터의 우에노 공원이다.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의 도착지점인 게이세이우에노역과 유동인구가 엄청난 우에노역에서 가까우며 미술관이나 박물관, 동물원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우에노 공원은 신주쿠 교엔과 달리 활기가 넘치는 공원이다. 다양한 시설이 있어 즐길 거리가 매우 다양하고 공원 안에서도 공연이나 페스티벌, 페어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벤트 일정을 알아보고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에노 공원 안에서 추천할 만한 문화 시설은 국립서양미술관이다. 500엔이 넘지 않는 가격에 마쓰카타 고지로가 수집한 모네, 고흐, 피카소 등 세계 굴지의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다.

건물 또한 20세기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건축가인 르 코르뷔지에가 설계했으며, 현재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장소다. 상시전 외에도 특별전을 포함한 티켓을 판매 중이니 일정을 확인하고 관람을 계획해 보자.

우에노 공원에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인 우에노 동물원이 있다. 1882년에 개장했으며, 우에노역보다는 치요다선 네즈역에서 더 가깝다. 입장료는 성인 600엔, 청소년은 200엔,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다.

가장 유명한 동물은 동물원의 마스코트인 자이언트 판다다. 판다를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 보자.

- 이용시간 : 오전 5:00~오후 11:00

- 주소 : Uenokoen, Taito City, Tokyo 110-0007 일본

- 문의 : +81338285644

# 도쿄 여행도 KKday와 함께!

도쿄 인기 명소 | 시부야스카이 전망대 전자 티켓 | 구매 즉시 사용 가능

도쿄 메트로 무제한 패스 (24시간/48시간/72시간)

일본 도쿄디즈니리조트 1일권 | 도쿄디즈니리조트

서울의 서울숲은 48만 제곱미터다. 이보다 큰 규모의 공원이 도쿄에는 세 곳이나 있어 어떤 공원을 가면 좋을지 고민될 때가 있다. 조용한 곳을 좋아한다면 신주쿠 공원, 사람들이 북적이는 프리한 공원을 좋아한다면 요요기 공원, 다양한 시설을 즐기고 싶다면 우에노 공원을 추천한다.

물론 공원을 방문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날씨다. 맑은 날 도쿄에서 여유롭게 공원을 산책해 보는 건 어떨까.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2024.01.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