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테크 새비족'이 주목하는
최첨단 호텔 5곳

by뉴스1

로봇이 체크인 하고, 태블릿으로 서비스 주문받는 호텔들

뉴스1

미국 실리콘밸리의 알로프트 쿠퍼티노

최근 전 세계적으로 IT 기기를 다루는데 능숙한 '테크 새비'(tech-savvy)족의 증가로 최첨단 숙소들이 생겨나고 있다. 호텔에서 로봇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 태블릿 PC를 이용해 온도 및 빛을 조절하고 컨시어지를 요청할 수 있게 된 것. 특히 한국은 IT 강국답게 최첨단 호텔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다.

 

4일 부킹닷컴이 전 세계 여행객 2만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해외여행 시 최신 기술을 제공하는 숙소를 선호한다'라고 응답한 한국 여행객의 비율이 62%에 달하며, 전 세계 평균(44%) 및 타 국가보다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부킹닷컴이 추천한 전 세계 최첨단 호텔이 있는 여행지 5곳을 살펴보자.

미국 실리콘밸리, 로봇의 서비스 받아볼까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실리콘밸리는 첨단 기술의 상징이자 세계 최고의 혁신 도시로 잘 알려져있다.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회사들의 본사가 이곳에 위치해 테크 새비족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하다.


참신하고 놀라운 아이디어로 가득한 더 테크 뮤지엄(The Tech Museum of Innovation), 나사 에임스 연구센터(NASA's Ames Research Center) 등 테크 관련 명소도 실리콘밸리의 볼거리로 꼽힌다.


실리콘밸리 중심, 테크 관련 관광명소엔 호텔 알로프트 쿠퍼티노가 있다. 이곳에선 로봇 직원이 수영장 타올을 건네주고 객실로 스낵을 가져다주는 진기한 풍경이 펼쳐진다.


비즈니스 스위트룸을 이용하는 투숙객은 특별히 물품이 배달될 때마다 로봇의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로봇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의 삶을 엿보고 싶다면 이곳에 묵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중국 선전, 우주선인가 호텔인가

뉴스1

선전의 펑헝 스페이스 캡슐호텔

중국 동남부, 홍콩 근처에 자리한 선전은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중국에서 가장 기술이 발전한 도시로 합리적인 가격에 최신 전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득템'을 원하는 여행자는 코코파크(COCO Park) 쇼핑몰에서 맘껏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선전의 펑헝 스페이스 캡슐호텔은 보랏빛 광선으로 가득한 미래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자랑해 투숙객들은 마치 우주선에 탑승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프런트 데스크 직원부터 웨이터, 그리고 도어맨까지 모두 로봇으로 구성돼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영국 런던, 얼리어답터라면 '도전'

뉴스1

런던의 애클스턴 스퀘어 호텔

런던은 새로운 기술과 장비에 마음이 꿈틀대는 IT 애호가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여행지이다. 과학 박물관, 레트로 컴퓨터 박물관, 3D 디지털 천문관이 있는 위 더 큐리어스(We The Curious) 과학센터까지 방문할 곳이 풍부하다. 대부분의 장소가 무료로 이용 가능해 입장료 걱정 없이 IT를 체험할 수 있다.


최신 기기를 가장 먼저 테스트해보고 싶은 얼리어답터라면 핌리코에 있는 에클스턴 스퀘어 호텔을 추천한다. 런던 최고의 첨단 기술을 적용한 이 호텔은 모든 객실에 태블릿을 비치해 투숙객이 터치 몇 번으로 조명, 커튼, 음향을 조절할 수 있으며, 46인치 평면 3D TV를 통해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를 검색하고 요청할 수 있다.

독일 베를린, 세계 최초 3D 홀로그램 도입

뉴스1

베를린의 NH 컬렉션 베를린 미테 프리드리히슈트라쎄

문화와 역사가 풍부한 베를린은 최근 IT 기술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불러 모으며 테크 산업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니의 독일 본사가 자리한 소니 스토어(Sony Store), 영화 & TV 박물관(Museum of Film and Television), 게임 사이언스 센터 등 다양한 테크 명소에서는 미래의 기술과 예술,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전시를 제공하고 있다.


NH 컬렉션 베를린 미테 프리드리히슈트라세는 베를린 중심부에 자리한 세련된 호텔로, 출장으로 베를린을 방문한 투숙객에게 적합한 수준 높은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3D 홀로그램 기술을 도입한 이 호텔에서는 영화 '킹스맨'이나 어벤져스 등과 같은 공상과학 영화에서 선보인 홀로그램 미팅이 눈앞에 펼쳐진다.

한국 서울, 조명·온도 조절은 터치로 해결

뉴스1

더 플라자

첨단기술하면 대한민국을 빼놓을 수 없다. 서울은 세계 유수의 IT 기업이 탄생한 곳이자 서울 로봇 박물관 같은 미래 지향적인 관광 명소로 가득한 도시다. 로봇 박물관은 초기 모델부터 첨단 디자인까지 로봇 발달의 역사를 보여준다. 가상 현실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VR(가상 현실) 체험존에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이곳의 VR 롤러코스터와 시뮬레이션 놀이기구는 다른 차원의 세계에 빠진 것만 같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서울 중구의 더 플라자와 마포구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최신 기술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부티크 스타일의 숙소다. 객실마다 터치스크린이 있어 투숙객이 객실 조명과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클릭 한 번으로 커튼을 여닫는 편리함도 누릴 수 있다.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