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이국종에 욕설 파문, 경기도 발끈… "갑질·돈만 보는 천박한자"

by노컷뉴스

이재명 측근들과 경기도청 간부들 SNS 통해 유희석 원장 비판

김용 전 대변인 "한국을 떠날 분은 이 교수 아닌 유 원장"

도청 간부 등 "의료계 기득권층 개혁 검찰개혁만큼 어려워"

노컷뉴스

지난해 8월 29일 오후 경기도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응급의료전용헬기 종합시뮬레이션 훈련’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국종 아주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장과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 제공)

유희석 아주대 의료원장의 이국종 교수(아주대병원 권역외상 센터장)에 대한 욕설 파문과 관련, '닥터헬기'로 이 교수와 인연을 맺어 온 이재명 경기지사의 측근들과 경기도청 간부들이 유 원장의 행태를 비판하고 나섰다.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은 13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작년 국회 안행위의 국정감사장에서 참고인으로 출석했던 이국종 교수님의 발언이 당시 마음에 걸렸다"면서 "침울하고 힘없이 '여기까지인가 보다' 라고 의기소침하던 이 교수의 심정을 이제야 알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환자의 생명권과 응급의료현장의 시스템 개선을 위해 자신을 돌보지 않는 한 사람에게 감사와 보상은 고사하고 쌍욕 세례를 퍼붓는 병원장의 갑질행태가 참으로 유감스럽다 한국을 떠날 분은 이 교수가 아니라 유 원장이다. 이 교수 힘내라"고 응원했다.


김성태 경기관광공사 이사는 이날 SNS에 유 원장의 막말인 '때려쳐, 이 XX야' 제목의 기사를 링크하며 "우리는 언제쯤 진짜 영웅들이 영웅 대접을 받는 시대를 받는 시대를 만들 수 있을까" 라고 전했다.


이 지사 선거캠프 소속으로 경기도청 간부인 A씨도 페이스북에 "감히 경기도, 대한민국의 김사부를 함부로 욕하는 막되먹은 자 누군가. 환자를 돈으로만 보는 천박한 자" 라고 피력했다.


경기도청 간부 B씨는 SNS를 통해 "검찰개혁만큼 어려운 것이 의료계 기득권층의 개혁" 이라며 "아주대 의과대학과 병원의 대외적 위상을 높인 이 교수에게 막말하는 저 강심장은 누구인가. 이 교수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현실의 벽에 좌절말고 힘내시라. 국민들이 열렬히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 원장이 이 교수에게 욕설과 막말을 하는 녹음파일이 공개된 후 논란이 일고 있다.


MBC는 13일 유 원장이 이 교수에게 "때려치워, 이 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 말이야. 나랑 한 판 붙을래 너?" 라고 말하는 내용이 담긴 녹음파일을 공개했다.


이 교수는 지난해 경기도 국정감사 당시 병원이 권역외상센터에 지원되는 예산 20여억 원을 제대로 쓰지 않아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다고 폭로하는 등 병원측의 비협조로 중증외상환자의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제기한바 있다.


경기도는 지난해 전국 처음으로 응급의료 전용 24시간 '닥터헬기'를 도입해 운영 중으로, 이와관련 이 교수는 "대한민국 항공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경기도에 여러차례 감사를 표했다.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