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다이나믹 상해!

byTHERE

다이나믹 상해!

놀 때 잘 노는 여행자를 위한 상해의 다이나믹한 세 가지 놀거리!

중국의 최대 도시 그리고 대중 문화의 중심지 상해! 상해의 여름은 40도를 오르내리는 습하고 후텁지근한 날씨로 여행자들을 쉽게 지치게 한다. 하지만, 덥지도 춥지도 않은 가을이라면 두말할 나위 없는 훌륭한 상해 여행이 될 것이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일상을 벗어나 가족, 친구 또는 홀가분한 마음으로 혼자 가을 여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데사원이 추천하는 놀 때 잘 노는 여행자를 위한 상해의 핫하고 다이나믹한 세 가지 놀거리를 소개한다.

1.상해 디즈니랜드 (上海迪士尼乐园, Shanghai Disneyland)

다이나믹 상해!

정식 개장과 함께 전 세계 관광객이 몰린 상해 디즈니랜드. 보통 중국이라고 하면 교통이 혼잡하거나 위험할 것이라는 편견이 있을 수 있지만, 최신식 테마파크 상해 디즈니랜드에 다녀온다면 중국에 대한 편견이 깨질 것이다. 아시아 최대 테마파크로 우뚝 선 상해 디즈니랜드는 미키 애비뉴, 트레저 코브, 어드벤처 아일, 투모로우 랜드, 판타지 랜드 등의 주제로 크게 나누어져 있으며, 디즈니 라는 소재에 중국 전통문화 요소가 더해진 퍼레이드는 전세계 디즈니랜드 중 가장 긴 퍼레이드 쇼라고 한다. 디즈니 캐슬 또한 세계 각지에 있는 디즈니랜드 중 최대 규모라고 하니 인증사진도 잊지 말자!

다이나믹 상해!

데사원이 드리는 TIP

디즈니랜드 내 레스토랑의 가격대가 만만치 않다. 잘 밀봉되어 있거나 뚜껑이 있는 음식은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여행자라면 미리 먹을 것을 사가는 것을 추천한다. 전 세계 관광객이 몰리는 초 대박 테마파크인만큼 디즈니 스토어의 물건이 빠르게 품절된다. 만약, 사고싶은 것이 있다면 미리 사두는 것을 추천! 개장 하자마자 SNS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어트랙션 트론! 대기 시간이 엄청나지만 상해 디즈니랜드에 갔다면 무조건 타기를 바란다. 환상적이라는 소문만큼 역대급 다이나믹 어트랙션이 되어줄 것이다.

2.동방명주탑 (东方明珠塔, Oriental Pearl Tower)

다이나믹 상해!

어디를 가든 대한민국의 남산, 도쿄의 도쿄타워, 파리의 에펠탑처럼 각 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있다. 상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는 바로, 동방명주! 동방명주에는 여행자들이 꼭 가야할 여러가지 많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첫 번째 이유는, 101층 높이의 동방명주탑이 세계에서 5위, 아시아에서는 2위로 높은 전파탑이라는 사실이다. 두 번째 이유는 이렇게 빨라도 되나 싶을 정도의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40초만에 최고층 전망대에 도착한다는 점, 그리고 유리 바닥으로 되어 있는 360도 전망대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걷기만 해도 아찔하고 온몸이 짜릿해지는 전망대에서 노을 질 무렵 바라보는 상해 시내 모습은 시간을 잊을 정도로 장관이다. 상해의 고층 건물들과 화려한 스카이라인, 황푸강을 오가는 선박들이 어우러진 풍경은 상해의 밤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 모든 여행자의 필수 코스인만큼 상해에 갔다면, 꼭 한 번쯤 가봐야하지 않을까.

다이나믹 상해!

데사원이 드리는 TIP

전망대는 원래 날씨가 화창한 날 또는 깜깜한 밤 화려한 야경을 보는 것이 진리! 비가 오거나 안개가 낀 날은 전망대에 올라가도 시야가 좋지 않으니 날이 화창하고 맑은 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3.마시청 서커스 (上海马戏城, Shanghai Circus)

다이나믹 상해!

세계적인 서커스 실력으로 유명한 서커스의 본고장, 중국. 중국에서는 서커스를 ‘잡기’라고 부르는데 ‘잡기’는 중국의 지방마다 특색이 조금씩 다르고, 특히 상해 마시청 서커스는 예술성에 있어 세계 최고로 손꼽힌다. 서커스라고 해서 단순 묘기, 곡예만 있는 것이 아닌, 공연마다 연출과 스토리가 있어 볼수록 깊이 빠져드는 매력이 있다. 어느 좌석에서나 공연이 잘 보이도록 무대는 반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첨단 무대시설과 생동감 넘치는 음향 효과 등 여러가지 예술적인 요소를 더해 마시청 서커스만의 다이나믹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는 오토바이 쇼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짜릿한 공연으로, 둥근 원통에 오토바이가 하나씩 차례로 들어가 원통 안을 빠르게 내달린다. 데사원이 소개한 상해 여행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마시청 서커스로 다이나믹 상해를 신명나게 즐겨보자.

다이나믹 상해!

by Ju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