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후쿠오카 간식 쇼핑

byTHERE

후쿠오카 간식 쇼핑

후쿠오카 선물샵, 하카타 키오스크 혼포 쇼핑 리스트

후쿠오카 여행을 갔다면, 큐슈에서 가장 크다는 하카타 역에 위치한 博多 キヨスク 店鋪 (하카타 키오스크 혼포)에 가서 선물을 한가득 사올 수 있다. 하카타 역은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기 때문에, 그만큼 맛집 찾기도 쉽고, 지역 특산물로 이루어진 선물 목록들이 가득한 선물샵도 많다. 그래서 후쿠오카 여행을 간 여행자들은 공항이 아닌 이 곳에 들러 선물이나 기념품을 사는 경우가 많다. 많아도 너무 많은 목록들 중에서도 꼭 사야 할 리스트를 꼽아보았다. 어느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을거야!

후쿠오카 간식 쇼핑

[좌/히요코 만쥬] 9개입 1,080엔

 

후쿠오카 100년 전통의 만주로 귀여운 병아리 모양을 하고 있어 먹기 미안해지는 비쥬얼이다. 상당히 부드럽고 다른 만주들보다 달지 않아 질리지 않고 먹기 좋다. 작은 상자부터 대량이 들어있는 상자까지 패키지가 다양하다. 벚꽃이 피는 시즌에는 한정판으로 사쿠라 히요코 만쥬가 나오기도 한다. 후쿠오카에 간다면 로이스 초콜릿보다 더 무조건 필수인 히요코 만쥬!

 

[우/히나코 모찌] 8개입 1,080엔

 

히요코 만쥬를 만드는 회사에서 히요코 모양의 케이스에 담아 판매하는 녹차맛 모찌! 모찌 안에 꿀과 야메산 녹차가 들어있는 규슈 한정 제품이다. 녹차 덕후들이라면 그냥 지나치면 안되겠지? 아기자기한 새 모양의 케이스에 녹차맛이 더해진 모찌는 콩가루와 어우러져 더욱 더 고소한 맛이 난다. 포장을 뜯으면 포크가 들어있어 콩가루 묻은 모찌를 찍어 먹기 좋다.

후쿠오카 간식 쇼핑

[좌/츠쿠시 모찌] 6개입 650엔 / 15개입 1,600엔

 

후쿠오카 특산물이라는 츠쿠시 모찌! 이 모찌가 그렇게나 맛있다고 풍문으로 들었소. 먹는 방법도 일본 답게 디테일하고, 일본만의 분위기와 아기자기함이 묻어 나는 패키지라 선물하기에도 딱 좋다. 마치 도시락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의 포장을 뜯으면 포크와 시럽이 들어있어, 인절미같은 형태의 모찌 위에 흑설탕 소스를 뿌려 먹으면 된다.

 

[우/우메가에 모찌] 1개입 120엔 / 5개입 600엔

 

후쿠오카의 미니 교토 같은 곳, 다자이후! 다자이후 텐만구의 명물이라는 우메가에모찌를 먹으면 병마를 물리치고 정신이 맑아진다고 한다. 매화가지 떡이라는 의미로 속은 팥이 들어가 호떡같은 비쥬얼이다. 매화꽃 모양이 찍혀있는 겉은 바삭하고 한 입 베어물면 모찌 특유의 쫀득한 식감을 맛 볼 수 있다. 다자이후에서 사먹어보고, 이곳에서 또 구입해가자.

후쿠오카 간식 쇼핑

[좌/하카타 토리몬] 5개입 560엔 / 12개입 1,080엔

 

후쿠오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하카타 토리몬! 일본 여행 갔다 하면 꼭 사오는 로이스 초콜렛, 이제는 지겹잖아. 새로운 먹거리, 새로운 선물을 발굴할 때가 되었다! 일반 만주와는 다르게 퍽퍽하지 않고 달기만 한 것이 아니라 겉부터 속까지 버터 향이 싸악 퍼져 중독성 있다.

 

[우/그린티 랑그 드 샤] 20개입 1,296엔

 

녹차 덕후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제품이다. 녹차맛이 나는 쿠쿠다스의 고급 버전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쉬우려나? 정사각형의 과자 사이에 녹차 초콜릿이 통으로 들어가 있어서 달콤 쌉싸름한 맛이 일품이다. 과자의 반을 갈라보면, 가운데에 진하고 녹색 녹색한 녹차 초콜릿이 한눈에 들어오는 제품이다.

후쿠오카 간식 쇼핑

[좌/멘타이코 러스크] 6개입 442엔

 

멘타이코는 일본어로 명란젓을 뜻하며,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특산품이다. 때문에 멘타이코를 이용해 만든 각종 제품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멘타이코 러스크라 부르는 과자는 단짠 단짠의 대표적인 과자로, 맥주 안주로 완전 안성맞춤인 맛이다. 과자를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맥주를 사러 콘비니로 달려나갈 걸?

 

[우/바움스틱 시오 캬라멜] 20개입 1,296엔

 

캬라멜 맛이 살짝 나는 바움쿠엔 스틱에 소금과 아몬드가 뿌려져 있다. 길고 얇은 과자라 처음에는 이게 뭐지? 싶다가도 조금 떼어 먹으면, 참 맛있는 과자구나 싶을 것이다. 요 과자가 그다지 짜지도 않고 캬라멜 맛이 나면서 또 고소하다. 이렇게 맛있는 지역 특산품들을 어떻게 다 만들어내지?

후쿠오카 간식 쇼핑

by Ju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