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렌드인 '럼 레이즌' 활용법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추운 바람이 매서울때 간식은 추위를 녹이는 달콤한 시간입니다. 이왕이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달콤함이라면 더욱 좋겠죠.


건포도인 레이즌은 자연이 선물한 천연당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한국에서는 간식으로만 주로 먹지만 해외 레스토랑에서는 설탕 대신 레이즌을 넣는 조리법을 자주 활용하고 있는데요. 레이즌을 음식에 사용하면 충분한 단맛을 살려주면서 감칠맛 또한 높여줍니다. 또한 레이즌을 음료에 절이면 보다 더 쫄깃하면서도 과즙이 살아있는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중 하나인 이 조리법은 럼 레이즌입니다. 레드와인이나 화이트와인 또는 사과주스나 오렌지주스 등에 서너시간 절이면 됩니다. 럼 레이즌을 만들어 놓은후 사과구이나 브리치즈구이에 사용해보세요. 레이즌은 말린 과일중에서도 칼륨과 보론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과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 럼레이즌 사과구이

재료


: 럼레이즌 1/2컵, 사과 1개, 계피가루 1작은술, 꿀 2큰술, 버터 2큰술


만들기


1. 사과는 껍질째 세로로 16등분한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사과를 넣는다. 약한 불로 5분간 굽는다.


3. 럼레이즌과 계핏가루를 넣고 30초간 졸인 후 구운 사과 위에 토핑하여 완성한다.




■ 럼레이즌 브리치즈구이

재료


: 럼레이즌 1/3컵, 사과 1/2개, 브리치즈 1개, 버터 1큰술


만들기


1. 오븐용기에 버터를 펴 바른 후 얇게 썬 사과를 돌려담는다.


2. 사과 위에 브리치즈를 올리고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7-8분간 굽는다.


3. 브리치즈 윗면을 살짝 찢은 후 럼레이즌을 듬뿍 올린 후3-4분간 더 구워 완성한다.

자료=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gorgeous@heraldcorp.com

2019.12.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