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가을여행지 추천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EST3

by공감공유

어느 덧 더위가 완전 가고,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데요~ 요즘 하늘을 보면 진짜 가을인듯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회사 창 밖을 보며, 한강이라도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가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입니다. 11월 중순 넘어서면 날씨도 많이 추워지고, 나뭇잎도 지고... 아마 지금 10월~11월초 이 때가 국내 여행지를 여행하기에 딱 좋은 날씨인거 같은데요~ 그럼 10월~11월초 가을에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 같이 가보실까요~?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best1, 단풍 여행지로 손 꼽히는 설악산, 먹방 천국 속초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가을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속초 설악산.

얼마 전 SNL에서 80년대에는 설악산으로도 신혼여행을 갔다고 하죠?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제주도까지 가기 힘든 시절에는 설악산은 쉽게 가지 못하는 산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도로도 빵빵 뚫려서 수도권에서도 2시간 이쪽저쪽으로 도착할 수 있는 곳이죠,.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단풍이 피면 너무나 아름다운 설악산.

사진의 설악산이 단풍으로 뒤덮이면 너무나 이쁜 붉은색의 산이 재탄생합니다. 굳이 설악산 종주를 안하더라도, 울산바위까지만 올라가면서 보는 설악산도 정말 아름답습니다. 울산바위까지 왕복으로 2~3시간 코스면 되기 때문에, 1박2일 속초 여행 가는 분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구요~ 요즘 길도 잘 닦아놔서 올라가기도 크게 힘들지 않더라구요~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바닷가 근처에 가면 빠질 수 없는 '항'. 사진은 저렴한 잡어회로 유명한 동명항 입니다.

속초 여행을 간다면 빠질 수 없는 먹방! 속초에는 새우튀김하면 대포항, 저렴한 잡어회를 먹기 위해서는 동명항, 간식거리나 저렴한 회를 즐기기 위해 찾는 중앙시장이 있습니다. 10월 중순 넘어서 가시는 분들이라면 속초나 고성쪽에서 가리비 직판장에서 파는 가리비도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고성 가리비를 제철에 먹으면 크기에 놀라고 맛에 놀란다는 사실~! 맛과 멋이 있는 속초, 10월 국내 여행지로 추천해드립니다.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best2, 볼거리 많은 포천 여행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너무나 예쁘게 꾸며져 있는 식물박물관.

식물박물관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구요~ 다양한 식물들을 활용하여 포토존도 정말 이쁘게 만들어놨습니다. 산타마을에는 야외를 너무나 이쁘게 꾸며놔서 사진이 너무 잘나오는 곳 중 하나이죠~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다음 포천 여행지는 광릉수목원 입니다.

서울 근교에 이런 거대한 수목원이 있을지 정말 꿈에도 몰랐었죠. 처음에 수목원이라고 해서 별거 없을 줄 알고 갈까 말까 했었는데요.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볼거리도 너무나 많고, 자연동물들도 많더라구요.

크기도 워낙 커서 2~3시간 정도 코스입니다. 안에는 대머리독수리 등 다양한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요~ 동물원을 한참 못갔을 때 광릉수목원을 갔었는데, 대머리독수리 크기 보고 깜짝 놀랐었죠. 가을 정취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는 국내 가을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우리나라인지 외국인지 착각을 할 수 있는 포천 아트밸리.

아트밸리는 폐채석장을 문화시설로 만든 곳인데요~ 화강암과 에메랄드빛의 물, 그리고 가을의 단풍은 가을을 정말 잘 나타내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감히 사진으로 표현할 수 없는 대자연속으로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포천에 갔으면 다소 비싸지만, 지금 생각하면 또 먹고싶은 포천이동갈비도 꼭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best3, 사진찍기 좋은 순천 여행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순천의 드라마셋트장.

아마 지금까지 제가 가봤던 드라마셋트장 중 가장 잘꾸며놓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규모도 그렇고 여기서 사진찍고 놀으라고 하면 2~3시간은 금방 갈거 같습니다.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순천 여행지에서 빠질 수 없는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11.4~11.6에는 순천만 갈대축제까지 하는데요~ 굳이 축제기간을 맞춰가지 않아도 엄청난 규모의 황금빛 물결을 볼 수 있습니다. 괜히 우리나라에서 갈대밭 하면 순천만을 손 꼽는게 아니겠죠? 갈대밭과 가을..너무나 잘 어울리는 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여행 B

순천만을 가신다면 빼놓을 수 없는 일몰 구경.

보기만 해도 너무나 아름다운 이 광경..카메라로 그 느낌을 담을 수 없어서 아쉽기만 합니다. 제가 사는 곳이 순천이랑 가깝다면 정말 자주갔을 여행지일텐데, 멀어서 몇 번 못가본게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순천은 또 맛의 고장이기도 하죠~ 꼬막부터 해서 다양한 먹거리들로 입까지 즐겁게 해줍니다.

 

이렇게 가을 여행지를 추천해봤는데요~ 겨울이 지나기 전에, 가을을 흠뻑 느끼러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