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추정 음성파일 추가 공개…시사인 편집국장과 통화 내용 추정

[트렌드]by 서울신문
김부선 추정 음성파일 추가 공개…시사

배우 김부선씨와 주진우 시사인 기자. 연합뉴스

김부선씨로 추정되는 인물이 “주진우 기자가 사과문을 대필했다”고 주장하는 음성 파일이 26일 새롭게 공개됐다.


법률방송뉴스는 이날 김부선씨가 2016년 12월 주진우 기자가 소속된 주간지 시사인에 직접 전화를 걸어 고제규 편집국장과 대화한 내용이라며 7분 19초 분량의 녹취록을 공개했다.


김부선씨로 추정되는 인물은 “저기 다름이 아니라요. 이재명씨와 관련한 얘깁니다. 제가 너무 억울해서요. 주 기자와 통화를 해야 되는데 주 기자가 계속 제 전화를 피해서 별 수 없이 국장님 찾아뵈러 왔는데요”라면서 전화한 이유를 말했다.


이어 “이재명씨와 한 9개월을 사귀었고요, 가장 제가 어려웠을 때, 관리비도 못 냈을 때 저희 집에서 9개월 동안 만났습니다”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교제 사실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절대로 외부에다 얘기하지 말라고 했는데 김어준씨가 특종을 써 버렸다. 이름만 안 쓰고 다 알 수 있게끔”이라면서 “두 번 보호해줬는데, 어느 날 제 얘기를 하고 일베 애들하고 막 시끌시끌 싸우고 있는 거예요”라고 그간의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너무 속상해서 ‘이재명씨 좀 자중자애해라’ 그랬더니 막 종편에서 난리가 난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는 주진우 기자가 갈등의 중재자로 나섰다고 주장했다. 이 인물은 “주 기자랑 평소에 친하니까 주 기자한테 ‘어떻게 하면 좋겠냐, 주 기자 나 좀 이것 좀 곤혹스럽다 아주’ 그랬더니 ‘누나, 난리도 아니야, 종편에서 지금 난리가 아니야’라면서 ‘내가 이재명하고 형하고 잘 아니 누나 좀만 있어봐’ 했다”고 전했다.


이어 “주진우 기자가 ‘누나 이렇게 하자, 누나가 이 사람을 눈 감아주고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하고, 사과를 누나가 간단하게 쓰면 이재명이가 더 길게, 바로 더 많이 사과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주 기자가 ‘이렇게 써라’며 문장을 아예 만들어줬다. 제가 맨 밑에 것만 수정하고 그걸 올렸다”고 주장했다. 주진우 기자가 보내온 문장이 자기 스타일이 아니어서 수정했다는 것이다.


그리고는 “이재명이가 약속대로 바로 한 30분, 이 바보 같은 놈이 한 30분, 한 1시간만 있다가 올려도 좋은데 지가 급하니까 한 3분 만에 올렸어, 글을”이라면서 “일베 애들이 바보들인 줄 알았더니 똑똑하더라고. ‘야, 이거 이것들 짜고 치는 고스톱이다. 어떻게 김부선이가 글을 올리자마자 이렇게 장문의 글을 이재명이가 바로 1~2분 내로 올릴 수가 있느냐’ 이랬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후 “(주진우 기자가) ‘누나, 좀 억울해도 누나가 그냥 민주진영을 위해서 한번 눈감아줘’ (라고 말해서) 오케이 했는데”라면서 “(이재명 지사가) 시사저널 가고 팟캐스트 가가지고 ‘봤지, 김부선 나하고 아무 관계 없다는 거. 김부선 허언증 환자야’ (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재명 지사가) 팟캐스트 ‘이이제이’ 가가지고 또 ‘김부선은 연예인 관심병 환자다’라면서 저를 완전히, 전 국민적으로 사기꾼을 만들어버린 거예요. 완전 정신병자 만든 거, 허언증이죠, 허언을 했다고”라며 억울해했다.


이 인물은 “주진우에 전화를 걸어 ‘아니, 주 기자. 이게 어떻게 이럴 수가 있느냐’ 그러니까 (주진우 기자가) ‘내가 가만 안 둘 거야. 이게 사실이면 그 이재명 그 미친놈이네. 누나, 가만 안 둘 거야’ 그러고 연락 없고, 전국으로 콘서트를 다니고 있는 거예요, 주진우가. 성남에서고 어디고 이재명이랑”이라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저런 사람이 자기가 대통령 되기 위해서 무고한 여배우를 허언증 환자로 만들고, 정신병자로 만들어가지고”라면서 “저는 얼굴 들고 다닐 수 없고, 우리 딸하고, 우리 딸은 매일매일 울고”라며 호소했다.


그리고선 “이거는 주진우 기자가 모사를 꾸민 거예요”라면서 “편집장님, 이거 바로잡아 주십시오”라고 부탁했다.

법률방송뉴스 측이 김부선씨와 통화한 내용을 묻자 고제규 편집국장은 “일단은 그게 2016년 12월인가, 통화한 건 기억이 나는데 제가 무슨 답변을 하고 한 건지 솔직히 잘…”이라면서 “그때 주진우 기자도 독일도 왔다갔다 하고 정신 없었을 거다. 그래서 특별히 따로 뭘 확인하고 하지는 않은 거 같긴 하다”고 전했다.


이 녹음파일은 전날 경찰에 출석한 주진우 기자가 취재진에게 “(사과문을) 대신 써주거나 코치했다던가 이런 것과는 좀 상황이 다르다. 저도 제3자”라고 말한 지 하루 만에 반박 형식으로 공개된 것으로 보인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2020.04.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