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토막살인 변경석 얼굴 공개…울먹이며 “잘못했습니다”

[트렌드]by 서울신문
과천 토막살인 변경석 얼굴 공개…울먹

노래방 손님을 말다툼 끝에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 인근에 유기한 변경석(34)이 29일 오후 검찰에 송치돼 안양시 안양동안경찰서를 빠져나오고 있다. 2018.8.29 연합뉴스

과천 토막살인사건 피의자 변경석(34)이 29일 검찰에 송치됐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이날 노래방 손님 A씨(51)를 살해하고 사체를 훼손 후 유기한 변씨에 대해 수사를 마무리하고 검찰로 넘겼다.


변씨는 지난 10일 새벽 1시 15분 자신의 노래방을 찾은 A씨와 노래방 도우미를 교체하는 문제로 말다툼을 벌였고, A씨가 도우미를 제공한 것에 대해 신고를 하겠다고 하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변씨는 서울대공원 인근 수풀로 이동해 시신을 유기하고 은둔 생활을 하다 경찰에 검거, 지난 23일 살인 및 사체훼손 등 혐의로 구속됐다. 현장검증이 생략되면서 경찰이 신상 공개를 결정한 이후 변씨는 처음으로 언론에 얼굴을 드러냈다.


변씨는 유치장을 나서며 ‘혐의를 인정하냐?’, ‘(시신)왜 그렇게 훼손했느냐?’는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 반복했다. 이어 ‘피해자(유족)에게 할 말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자 “잘못했습니다”라며 울먹였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2018.08.2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