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BEST 5

by식신

2018년 최저시급은 작년보다 16.4% 오른 7530원! 시급이 오른 만큼, 식사 메뉴를 고르는 폭이 넓어졌다. 종로에는 한 시간만 일해도 먹을 수 있는 맛집들을 찾았다.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보글보글 끓는 찌개부터, 후루룩 면 요리까지!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저렴하고 푸짐함을 자랑하는 종로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푸짐한 집밥을 느끼고 싶을 때, 종로 '익선동121'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yearinni'님 인스타그램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boramboram1'님 인스타그램

  1. 위치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30
  2. 영업시간 : 평일 11:00–21:00
  3. 가격 : 표고(바지락) 부추된장 비빔밥 7,500원, 순두부 가득 찌개 덮밥 7,500원, 토마토 치킨 카레 7,000원
  4. 후기(식신 냥냥) : 익선동에서 한식 먹고 싶으면 좋은 곳이에요~ 반반 카레랑 바지락 된장 시켰는데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두부가 저렇게 많이 들어간 된장은 여기서 처음 먹어보는 거 같아요! 두부가 많고 간간해서 밥이랑 같이 비벼 먹으면 딱 맛있어요. 반반 카레는 토마토랑 닭고기 시켰는데 개인적으로 닭고기가 더 짜긴 하지만 맛있었어요^^ 그리고 혼밥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혼밥하기에도 좋은 곳 같아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2. 노포 분위기에서 즐기는 한 끼, 종로 '유진식당'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reminisecene._.mj'님 인스타그램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pyung_naeng_mania'님 인스타그램

  1.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17길 40
  2.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월요일 휴무
  3. 가격대 : 설렁탕 4,000원, 돼지머리국밥 4,000원, 물냉면 7,000원, 녹두지짐 6,000원, 비빔냉면 7,000원
  4. 후기(식신 다이어트재수반) : 제 기준에선 먹을 만 했어요~ 냉면을 즐겨 먹는 음식이 아니라 자주 갈 것 같진 않지만; ㅎ 이따금 당길 때면 여기로 먹으러 갈 것 같아요~ 사람이 많긴 해도 시간대가 잘 맞았었는지 기다림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3. 어묵을 넣어먹는 김치찌개, 종로 '간판없는김치찌개'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hn___dh'님 인스타그램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huttu_lee'님 인스타그램

  1. 위치 : 서울 종로구 경운동 61-6
  2.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명절휴무
  3. 가격 : 김치찌개 (2인이상 주문 가능) 5,000원, 라면사리 1,000원, 칼국수사리 2,000원, 어묵사리 2,000원
  4. 후기(식신 XOXO) : 정말 간판 없는 집이에욬ㅋㅋㅋㅋㅋ길 못 찾겠으면 근처까지 가서 시민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 주시더라고요~ 이른 아침부터 밥 먹으러 많이들 간다던데, 아침으로 김치찌개 한 그릇 먹기 좋을듯해요 ~ㅋㅋ

    매장정보 바로가기

4. 진하고 시원한 국물, 종로 '찬양집'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woshizimnee'님 인스타그램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amy0729h'님 인스타그램

  1. 위치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5
  2.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명절휴무
  3. 가격 : 칼국수 6,000원, 고기만두 7,000원, 김치만두 7,000원
  4. 후기(식신 카레맛호빵맨) : 단돈 5~6000원대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숫집 '찬양집' 첫 그릇부터 가득 담겨 나오는데도, 부족하면 더 먹으라고 챙겨주는 면 사리를 보면 사장님 인심이 넘쳐 흐름

    매장정보 바로가기

5. 슥슥 비벼 한 공기 뚝딱, 종로 '뚝배기집'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i.vo_ry'님 인스타그램

최저시급으로 먹을 수 있는 종로 맛집

출처: 'kojungju'님 인스타그램

  1.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16길 12
  2. 영업시간 : 매일 07:00 - 21:30
  3. 가격 : 우렁된장 5,500원, 된장찌개 5,000원, 순두부찌개 5,000원, 김치찌개 5,500원
  4. 후기(식신 찌박이) : 학원 끝나고 배고파서 뭘 먹지 두리번 거리는데 조그만하지만 사람이 많아서 얼떨결에 들어가봤는데! 싸고 맛있었다 ㅎㅎ 우선 집밥같은 느낌과 음식이 정말 빨리 나와서 좋았다!!! 사람들 정말 많구 금방 먹을 수 있어 좋다!! 갠적으론 우렁 된장찌개는 좀 짠맛이 있었구 순두부가 훨맛있음!!! 밥 나물이랑 비벼서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 혼밥하기도 좋다 굳굳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