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TOP 10

by스카이스캐너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 2016년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올 한 해를 통틀어 한국인이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한 항공권 약 2600만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찾은 여행지 10 곳 중, 4곳은 일본으로 작년에 이어 인기 여행지 강자로 떠올랐다. 올해 여행을 많이 가보지 못 했다면 잘 기억해 두었다가 내년 휴가때 꼭 가보도록 하자!

1위. 오사카, 일본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2016년 한국인 자유 여행객이 가장 선호한 여행지에 오사카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가깝고 오사카 성, 산타마리아호, 덴포잔 대관람차 등 볼거리가 많아 주말을 끼고 가기 좋은 여행지다. 음식도 한국인 입맛에 딱 맞아 어느 식당에 들어가도 실패할 확률이 낮으니 아직 가보지 못 했다면 내년에는 꼭 가보자.

2위. 제주, 한국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꽃이 피는 봄과 더운 여름 휴가를 보내기 위한 곳으로 떠오르며 많은 한국인들이 올해 찾는 여행지로 2위를 차지했다. 아름다운 산과 바다를 시작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으로 가득해 절로 힐링이 되는 제주도는 커플, 가족, 우정 테마 여행으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3위. 도쿄, 일본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인천에서 2시간 30분 밖에 안 걸리는 거리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 사랑 받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반짝 빛나고 화려한 도쿄 타워와 쇼핑의 천국인 도쿄는 매년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이다.

4위. 방콕, 태국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태국 왕궁과, 동남아 여행지 중 한국인들 입맛에 가장 맞다고 소문난 전통 음식들이 올해 가장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방콕을 가봤다면 꼭 갔다왔을 만한 카오산 로드에는 야시장으로 저렴한 물건들과 길거리 음식 등 과일을 저렴하게 팔아 배낭 여행객들이 꼭 추천한다. 내년 자유여행지에 방콕이 있다면 피로를 풀어주는 타이 마사지를 꼭 잊지 말자!

5위. 타이페이, 대만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다양한 먹거리를 맛 볼 수 있는 야시장과 쇼핑의 천국인 타이페이. 대단한 성찬을 골목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 여행자들의 식욕을 자극하고 저렴하기까지 해서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6위. 후쿠오카, 일본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인근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온천 등 체험해볼 것들이 많아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비행기로 1시간 거리인데다 저가항공을 이용하면 국내여행처럼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으니 아직 가보지 못했다면 후쿠오카를 기억해두자.

7위. 홍콩, 홍콩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홍콩도 올해 한국인이 많이 찾는 자유 여행지 10위 안에 들었다. 짧은 휴가 기간에 휴식과 쇼핑을 즐기고 한국에서 찾아볼 수 없는 빽빽한 건물 뒤 숨어져 있는 정겨운 모습들과 화려함을 빼놓을 수 없다.

8위. 오키나와, 일본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앞에 있었던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같은 도시와는 다른 오키나와는 일본의 이국적인 풍경으로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푸른 자연과 깨끗한 바다를 볼 수 있어 “동양의 하와이”로 유명하다. 작년부터 이스타항공과 진에어가 오키나와 같은 인기가 높은 휴양지를 위주로 취항하고 있어 여행자들이 더 자주 찾는 곳이다.

9위. 세부, 필리핀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필리핀 관광에 큰 손이라고도 불리는 한국인 여행객들 덕분에 세부도 올해 압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4시간 정도의 비행거리에 현지 물가 등이 저렴해서 부담이 없다.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 여행시기는 날씨가 너무 덥지 않은 12월부터 3월이니 추운 겨울을 피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계획하는 것을 추천한다.

10위. 괌, 미국

2016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여행지

한국인들이 많이 신혼여행 여행지로 많이 선택하는 괌은 우리에게 이미 익숙할 것이다.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령으로 비행시간이 4시간 정도 밖에 되지 않아 가족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푸른 바다에 다양한 워터스포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상반기에는 건기고 하반기부터는 우기이니 날씨를 잘 체크해 계획을 세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