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커지고 늘어난 모공
집에서 쉽게 관리하는 방법

by팁팁뉴스

모공 커짐 현상의 최대 적은 '피부 열'과 '탄력저하'

표정 스트레칭은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출처 : YouTube 'UNA 유나'

지난 16일 뷰티 유튜버 'UNA 유나'는 "모공이 늘어나는 원리만 제대로 이해하면 모공 관리를 할 수 있다"며, 집에서 손쉽게 피부관리 하는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모공이 커지는 이유로 '피부 열'과 '탄력저하'를 언급했다. 피부 열 때문에 피부 속에서 피지분비가 왕성하게 일어나 모공이 커지고 피부가 처지면서 모공이 늘어나게 된다. 유튜버 유나가 알려주는 커진 얼굴 모공을 작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모공 관리를 하기에 앞서 냉타올, 알로에젤, 모델링팩 3가지를 준비하면 된다.

 

피부 최대의 적은 '열'이다. 피부 열을 낮추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 겉을 차게 해주는 것이 아닌 목 뒤를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다. 목은 열기나 냉기를 잘 받아들이는 부위인데, 특히 목 부위 중에서도 목 뒷부분을 자극하면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다. 따라서 목 뒤를 시원하게 하면 얼굴의 열을 내리는 데 효과적이다.

 

먼저, 세안한 얼굴에 알로에 젤을 팩하듯 도톰하게 바른다. 평소 피부 열이 많이 올라오는 부위는 더 두껍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준비해두었던 냉타올로 목 뒷부분을 약 5~10분간 찜질해준다. 이렇게 알로에 젤과 목 뒤 냉찜질을 통해 겉의 열은 물론 속의 열도 내릴 수 있다.

 

냉찜질이 끝났다면 토너를 사용해 남은 알로에 젤을 가볍게 닦아준 후 냉기를 잡아두기 위해 쿨링감 있는 모델링 팩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끝으로 유튜버 유나는 "표정 스트레칭 또한 꾸준히 해주면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표정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금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