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 수 있는 숯…차콜 푸드 열풍

[푸드]by 연합뉴스

핫도그, 아이스크림, 쿠키까지 모든 음식이 검은색입니다. 많은 사람이 이 검은색 음식을 먹기 위해 줄을 길게 섰는데요.


바로 차콜 푸드(Charcoal Food)입니다.


차콜 푸드란 식용 숯가루인 활성탄이 들어간 음식으로 코코넛 껍질이나 대나무를 태운 재를 사용하여 색을 냅니다. 먹는 순간 입안이 까매질 것 같은 이 음식에 왜 열광할까요?


바로 차콜 푸드가 저절로 카메라를 들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새카만 차콜 푸드는 SNS에 자랑할만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음식이기 때문이죠.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차콜푸드를 먹기 전에 인증샷을 빼먹지 않는데요. 활성탄의 효능도 차콜 푸드 인기에 한몫하고 있는데요. 숯가루는 우리 몸의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지난 6월, 뜨거운 차콜 열풍에 제동이 걸렸는데요.


뉴욕시는 활성탄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며 차콜 푸드 판매를 금지했습니다. 의사들은 활성탄을 약물 과다 복용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심각한 변비와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며 주의를 요했습니다.


"활성탄이 각종 음식에 첨가되면 음식에서 필수적으로 얻어야 할 영양소들을 섭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비타민, 미네랄 등과 같은 영양소들이 활성탄에 흡수되기 때문이죠." (아키레시 팔라니사미/ 의학 전문가)


무엇이든 과하면 문제가 되듯이 차콜 푸드도 조심해야겠습니다.

먹을 수 있는 숯…차콜 푸드 열풍

(서울=연합뉴스) 전승엽 기자·이해원 인턴기자 = kirin@yna.co.kr

2018.09.0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채널명
연합뉴스
소개글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