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가지

by데일리라이프

꿈 보다 해몽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꿈’을 검색하면 ‘해몽’이라는 단어가 연관 검색어로 뜰만큼 꿈 내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언제나 뜨겁다. 현실과 상상의 세계를 오가는 꿈을 꾸다 보면 도대체 이 꿈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 자연스럽게 궁금해지기 마련. 꿈에 대한 해석은 가지각색이지만 그 중에서도 꼭 기억해두어야 할 것들이 있다. 온라인매체 워티피드(Wittyfeed)가 소개한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 되는 것들을 모아 보았다.

1. 물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꿈에서 물이 등장하는 경우는 다양하다. 물이 넘치는 상황일 수도 있고 물이 차오르거나 물이 있는 호수나 바닷가 등에 가는 경우 등이 그 예이다. 그러나 대부분 꿈에서 나오는 물은 원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한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혹은 현 상황에서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앞으로도 간단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길 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특히 물이 넘치거나 차오르거나 나오는 꿈은 환경이나 생활면에 있어서 여유가 생기거나 재물과 명성이 풍부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기억해두자.

2. 머리카락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머리카락이 꿈에 등장한다면 스스로의 심리상태나 주변 사람들과의 인간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바람에 머리카락이 어지럽게 날리는 꿈을 꿀 경우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있음을 암시하거나 본인의 심리 상태가 방향을 못 잡고 갈팡질팡하고 있음을 뜻한다. 또한 머리카락이 빳빳해 잘 넘겨지지 않는 꿈도 스스로의 경직된 마음이나 자세, 사고방식이 무의식 중에 표출되고 있어 사회생활에서 타인과의 융합이 어려워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에는 손실이나 손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을 편안하게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3. 진흙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진흙은 성장과 환생을 뜻하는데 만약 꿈에서 진흙이 나왔다면 이와 같은 맥락에서 주목할 만하다. 모든 만물이 흙에서 시작되었듯이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삶을 시작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 그러나 동시에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상황에서 방향을 잃어버려 제대로 나아가지 못한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특히 진흙탕에 다리가 빠지는 꿈을 꾸게 된다면 질병에 생겨 건강이 나빠지게 됨으로 크게 고생하게 될 것으로 해석이 되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다면 필히 건강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4. 날아다니는 꿈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 상상만으로도 기분 좋아 지는 이 꿈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 이는 대담함, 낙관주의와 관련이 있는 꿈으로 만약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기분 좋은 앞날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큰 결정을 내릴 준비가 되어있고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특별한 종류의 해방을 찾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고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5. 치아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치아 역시 다양한 해몽을 가지고 있는 꿈 중 하나인데, 그 중 자신도 모르는 사이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게 된다면 평소 존경하는 사람에 대한 안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 또한 앓던 치아가 빠지는 꿈이나 치아가 부러지는 꿈 또한 비슷한 맥락의 부정적인 뜻을 가지고 있다. 반면 사랑니가 나는 꿈은 새 식구를 맞이하는 뜻, 어린아이의 치아가 새로 나는 것을 보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부족하다고 느꼈던 일들이 채워지게 된다는 뜻을 의미하기도 한다.

6. 초록색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도대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길래 수 없이 많은 색 중에서 유독 초록색 꿈을 무시하면 안 되는 걸까? 초록색이 등장하는 꿈은 그 푸르른 색만큼이나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데 나의 무의식이 보내는 일종의 ‘해피 메시지’라고도 해석할 수 있다. 하루하루를 열정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잠들어있던 정신을 맑게 깨우치게 하려는 일종의 신호인 것이다. 또 한편으로는 정서적으로 또 하나의 치유과정을 겪고 있는 중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는데, 만약 당신이 초록색이 관한 꿈을 꾼다면 현재 매우 감정적인 상태라는 것을 의미한다.

7. 상자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상자는 비밀, 숨김 그리고 실망을 뜻하는 물건이다. 만약 꿈에 상자가 나타났다면 무언가 계속해서 숨겨왔던 것에 대해 스스로가 실망하거나 주위 사람들로부터 무언가를 비밀리에 숨기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상자를 여는 꿈을 꾸었다면 여태껏 숨겨왔던 비밀을 말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러나 상자를 열었는데 텅 비어있었다면 현재 살아가는 인생에 있어서 불만스러운 일을 겪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8. 고양이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귀여운 고양이가 등장하는 꿈은 다양한 고양이의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고양이가 무는 꿈인데, 이것은 태몽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임산부들에겐 좋은 뜻을 가져 주는 행운의 꿈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기르던 고양이가 집을 나가는 꿈은 가장 아끼던 물건을 잃어버리게 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고, 검은색 고양이가 따라오는 꿈은 구설수가 따라붙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평소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9. 떨어지는 꿈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꿈을 꾸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꾸게 되는 꿈 중 하나인 떨어지는 꿈.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씩 경험하는 꿈인 이 꿈은 나의 현재의 삶이 나의 뜻대로 통제되지 않거나 일종의 불안감을 앓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간혹 성장기 시절 떨어지는 꿈을 꾸면 키가 큰다는 것을 뜻한다고 좋아하는 이들도 있었지만 흉몽에 가까운 해몽들도 많은 편. 경제적 재물이나 건강의 피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이나 여러 사람의 구설수에 오르거나 시비에 휘말리는 등 곤욕을 치른다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꿈 중 하나이다.

10. 개미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되는 10

일상생활에서는 별로 신경 쓰이지 않는 개미일지라도 꿈에 나오게 되면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된다. 만약 꿈 속에서 개미가 걸어 다니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주변 사람들, 즉 친구나 가족들과의 관계를 소중하게 여기라는 뜻을 갖는다. 반면 수십 마리의 개미가 우글거리는 꿈을 꾸게 된다면 좋지 못한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 문제가 생겨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고, 대인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이사를 가게 될 수도 있는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