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요리가 제일 쉬웠어요!
'요알못' 도와주는 요리 유튜버 추천

by데일리

요리가 쉬워졌어요. 주방으로 냅다 달려가게 만드는 ‘요리튜브’는?

보기에는 쉬워 보여도 막상 해보면 어려운 것이 ‘요리’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레시피를 이것저것 참고하고 분명 잘 따라한 것 같아도 원하는 맛이 나오지 않아 속상할 때도 있다. 적어도 내 입맛에는 맞는 요리다운 요리를 해보고 싶어도 재료값만 낭비하게 된다는 생각에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요리튜브를 주목해 보자. 적어도 실패는 없는 레시피를 보장하고 있는 데다 영상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해도 차츰 향상되는 요리 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주방을 멀리하던 이들도 본격 요리하고 싶게 만드는 ‘요리튜버’를 소개한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개설한 지 이틀도 되지 않아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음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방송인 백종원의 존재감과 저력을 증명한 바 있다.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구독자들과 공유하고 있고 쉽고 간단하게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요리가 쉽고 친숙하게 다가오도록 만드는 것이 이 채널의 특징이다. 평소 방송에서 보여준 백 씨의 친근하고 푸근한 이미지와 음식에 대한 강한 신뢰와 믿음에 의해 입소문이 형성돼 주요 영상의 기본 조회수는 200만 여회 이상에 달한다. 쉽고, 간단하고, 빠른 요리로 푸짐하고 맛있는 집밥 한 끼를 내 손으로 만들어 먹고 싶을 때 참고하기 좋은 채널이다.

만개의 레시피

누적 조회수 57,108.448회를 기록한 만개의 레피시는 이름 그대로 10만여 개의 다양한 레시피로 ‘오늘 뭘 해 먹지?’라는 고민을 해소하고 있는 요리튜브이다. 요리초보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집밥 반찬부터 혼밥 요리까지 폭 넓은 레시피가 가득해 1인 가구나 자취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채널이다.

데일리푸드

데일리푸드는 푸드 리뷰부터 시작해 자취요리, 혼밥요리에 어울리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다. 요리 초보에게는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요리 재료 손질법부터 각 식품의 효능까지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음식에 관한 알짜배기 정보를 알뜰살뜰 공개하고 있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이슈가 되고 있는 편의점 음식부터 과자 등 다양한 음식에 대한 리뷰를 평가단의 시식에 의한 진솔한 후기로 공개하고 있는 점이 특징으로 1인 가구나 자취생들에게는 꿀팁으로 다가오는 영상이 많다.

yoritv

Yoritv는 한식, 중식, 양식에 가리지 않고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는 요리튜브 채널이다. 조리기능장 자격증을 보유한 쉐프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레시피로 쉽고 재미있게 요리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이 채널의 장점이다. 특히 조리기능장에 관한 공부법부터 시작해 시험 정보 등 조리기능장 취득에 유용한 정보를 알차게 공개하고 있어 요리사를 꿈꾸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요리튜브 채널이다.

요남TV

요남 tv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에 테마를 둔 요리튜브다. 요리가 ‘취미’라는 것이 무색하게 하나의 요리에도 깊이 파고들어 레시피를 공개해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요리를 돕는다. 주로 양식 위주의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으며 수비드법부터 요리 장비까지 소개하고 있어 요리 초보자들이라도 전문적인 수준의 요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퀄리티의 요리는 물론 기발한 요리법이 반영된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어 참신한 시도가 돋보이는 요리튜브이다.

저녁하다쯩빵

저녁하다쯩빵 채널은 밑반찬 등 쉬운 요리부터 한 끼 식사로 적절한 포만감을 주는 요리까지 ‘저녁하다쯩빵’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다. 색이 예쁜 요리로 눈으로 즐기고 맛으로도 즐기는 예쁜 요리를 만들고 싶을 때 참고하기 좋을 만큼 예쁜 색상으로 알록달록한 영상이 마음을 끌어당긴다. 주로 국민요리라 할 수 있는 레시피와 집에서는 쉽게 따라하기 힘든 전통음식까지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요리 입문에 도움을 준다.

꿀키

꿀키 채널은 알록달록 감성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디저트부터 시작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요리하고 싶어지는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쉬운 한국 요리부터 예쁜 디저트, 영화 속 요리를 감성을 머금은 따뜻한 영상미로 공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조용조용하면서 부드러운 영상미에 더해 요리할 때 묻어나는 생활 소음으로 인해 요리뷰트계의 asmr로도 명명되고 있다.

요리보고 태화보고

요리보고 태화보고 채널은 각종 요리 전문 채널에서 출중한 요리 실력을 선보인 배우 ‘서태화’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다. 배우 활동을 하면서 여러 요리 프로그램에 출현해 쌓은 내공이 묻어나는 다양한 요리를 장르에 불문하고 선보이고 있다. 초보자라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친절하고 쉽게 요리법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나

달콤달달한 디저트부터 혼밥하기 좋은 요리를 선보이는 달나 채널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볼 법한 감각적이고 차분한 영상으로 요리튜브계의 ‘힐링물’로 통한다. 급할 것 없이 차분하게 만들어지는 모든 요리들은 쉽고 가볍게 따라하기 쉬워 정성과 감각이 입혀진 요리를 만들기에 적합하다. 주재료부터 요리법까지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보니 오차 없는 정성 가득한 한 끼 식사나 디저트를 완성하기에 적합한 요리튜브이다.

욜로리아

욜로리아는 자취생, 1인 가구에게 최적화된 집밥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다. 특히 기본 양념류를 갖춘 자취생이라면 1주일 치 반찬은 단 1만원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한 영상은 자취생들 사이에서 ‘기적의 영상’이라 불리고 있다. 주로 저렴한 식재료로 풍성하고 건강한 집밥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다채로운 레시피가 특징이며, 요리에 소홀했던 요리 입문자들의 요리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김태연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