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이집트콩으로 고소함과 영양↑… ‘이집트콩 커리’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채식 요리사가 많이 활용하는 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단백질뿐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그리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함유가 높아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병아리 얼굴을 닮은 이집트콩의 인기가 높은데요. 귀여운 모양과 고소한 맛까지 지닌 이집트콩은 샐러드나 각종 소스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집트콩을 커리에 이용해도 좋습니다.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까지 보충되며 포만감까지 높아집니다. 좀더 이국적인 커리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쌀밥 대신 또띠아와 고수를 준비해보세요. 고수를 올린 이집트콩 커리를 또띠아와 함께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이도경 채식요리 연구가가 추천하는 ‘이집크콩 커리&또띠아’ 레시피입니다.

■ 재료

채수 20컵, 불린 이집트콩 2컵, 불린 녹두 3컵, 감자 4개, 양파 2개, 으깬 마늘 2큰술, 생강 큰 것 1톨, 유기농 케첩 8큰술(또는 야채파스타 소스), 카레가루 6~8 큰술, 비건조미료 2작은술, 소금 3작은술, 또띠아 4장, 밥 4공기, 고수잎 조금


■ 만드는 법

1. 이집트콩은 하룻밤 불려두고, 녹두는 1시간정도 불린후 마늘 생강 양파를 잘게 다지고, 감자는 한입 크기로 슬라이스해준다.

2. 팬에 오일을 두르고 향신채(양파,마늘,생강)를 볶은후 채수를 부워준다.

3. 감자,녹두, 이집트콩를 넣고 끓여준다.

4. 감자와 녹두가 푹 퍼져 국물이 걸죽해지면 비건조미료, 소금, 카레가루, 케첩, 후추가루를 넣고 간과 향을 맞춰준다.

5. 또띠아를 팬에서 구운후 접시에 밥이나 또띠아를 카레와 같이 담아낸다. 고수잎을 같이 곁들여내면 좋다.


Tip. 채수 만들기


-생수 15컵에 무1/2개, 표고 10개, 다시마 2장을 넣고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여 1시간정도 끓인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모든 국물요리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자료제공=이도경 채식요리연구가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