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88>스리라차 비빔면

by리얼푸드

[리얼푸드=김태영 기자/사진 이경섭] 쌀국수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특히 즐겨먹는 건강식 중 하나입니다. 쫄깃하고 식감도 좋아서 남녀노소 거리낌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죠. 


오늘은 이런 쌀국수 면을 활용해서 비빔면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오늘 비건키친의 포인트는 바로 ‘스리라차(Sriracha)‘ 소스인데요 매콤하면서도 신맛의 스리라차 소스는 어떤 음식과도 어우러지는 궁합을 자랑해 동남아시아의 고추장이라고도 불립니다. 한국에서는 이 스리라차가 단순히 쌀국수 먹을 때 먹는 매콤한 소스 정도로 인식돼 있지만 사실 우리가 아는 인지도보다 그 인기는 훨씬 높은데요, 미국에서는 지난 2014년 스리라차 소스맛의 팝콘이 인기를 끈데 이어 스리라차 소스에 핫 칠리 소스를 섞어 만든 케첩이 출시되는 등 스리라차의 인기는 월드스타 급입니다.


정성껏 삶은 쌀국수 면, 먹기 좋게 채 썬 채소들, 면을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 줄 스리라차 소스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세요. 

삶은 쌀국수 면 1인분

스리라차 소스

채 썬 당근

채 썬 파프리카(옐로/레드)

버섯

고추

애플민트

쪽파

푸른 잎 채소

아가베 시럽

땅콩

참기름

피클

1. 참기름, 아가베시럽, 물, 스리라차 소스를 섞고 스푼으로 충분히 저어 비빔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2. 큰 그릇에 푸른 잎 채소 믹스를 깔아줍니다.

3. 삶은 쌀국수 면을 위에 가운데에 올려줍니다.

4. 당근, 파프리카, 버섯 등의 준비한 재료들로 쌀국수 윗부분을 둘러줍니다.

5. 1 에서 만든 소스를 쌀국수 윗부분에 뿌려줍니다.

6.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준 후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즐기세요!


■크리스틴 조(Christine Cho)

비건(vegan), 로푸드(raw food) 전문가. 16년 간 뉴욕과 헐리우드 유명인사들의 전담 셰프로 활약했고 현재는 내추럴 푸드기업 올가니카의 제품 개발 총괄 셰프로 활동하고 있다. 뉴욕대학교(NYU)와 프렌치 컬리네리 인스티튜트를 졸업했고, 생식계의 대가 메튜 케니의 로푸드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뉴욕의 유명 식당인 머써키친, 파스티스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tedkim0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