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달고 덜 짜게” 식약처, 유튜브 식생활 방송한다

[라이프]by 리얼푸드
[유튜브 마이나슈 TV 캡처]

[유튜브 마이나슈 TV 캡처]

[리얼푸드=민상식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나트륨ㆍ당류를 줄인 식생활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마이나슈 TV’ 방송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이나슈는 ‘마이너스’와 ‘나트륨’, ‘슈거’를 합친 단어로 나트륨과 당을 줄인다는 의미다.


식약처는 이달부터 매주 나트륨·당류를 줄인 레시피와 체험활동 영상을 담은 새로운 콘텐츠를 송출한다.


나트륨을 줄인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을 찾아가 당도·염도를 측정해보고, 가공식품 속 나트륨·당류 함량도 알아본다.


식약처는 마이나슈 TV 방송에 앞서 이날 오후 2시 서울 구로구 서편재빌딩에서 ‘건강 식생활 소통데이(day)’ 포럼을 개최한다.


이한규 EBS PD의 ‘건강 식문화를 위한 대중매체의 역할’과 파워 유튜버인 ‘윰댕’의 ‘음식과 건강한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식약처 관계자는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홍보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건강 식습관 인식을 고취시키고,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ss@heraldcorp.com

2019.06.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