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개최되는 전국 장미축제

[여행]by 아던트뉴스

수천 송이의 장미를 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풍경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풍경 / 사진=5959jessica 인스타그램

꽃 중의 꽃, 꽃의 여왕이라는 이명을 가진 수천 장미의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매년 장미가 피어나는 봄이 되면 개최되는 축제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바람에 살랑이는 장미를 구경하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국내 장미 축제가 열리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섬진강기차마을

섬진강기차마을 풍경

섬진강기차마을 풍경 / 사진=bijou_hyo 인스타그램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 매일 AM 09:00 - PM 18:00

◆ 061-363-9900

◆ 대인 5,000원 / 소인·경로 4,500원

섬진강기차마을은 매년 장미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무척 넓고 수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어 봄이 되면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고 낭만 있는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인 장소입니다.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양옆 테마 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수많은 꽃이 화려한 빛을 뿜어냅니다. 장미공원, 생태학습관, 유리온실에서는 다양한 꽃과 식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드림랜드, 동물농장, 승마체험장, 요술핸드 체험장, 인공동굴, VR 체험관, 4D 영상관, 치치뿌뿌놀이터에서는 아이들·어른 할 것 없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곡장미공원

이곡장미공원 풍경

이곡장미공원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대구 달서구 이곡동 1306-6

◆ 053-667-2856

◆ 매년 5월 <장미꽃 필 FEEL 무렵 축제> 개최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곡장미공원은 봄이면 장미가 활짝 피어나 <장미꽃 필 FEEL 무렵 축제>가 개최되는 곳입니다. 장미 관련된 다양한 물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을 주야간 운영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좋습니다.


모든 공간이 포토스팟이기 때문에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수천 송이의 화려한 장미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삼척장미공원

삼척장미공원 풍경

삼척장미공원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강원 삼척시 정상동 232

◆ 033-570-4067

◆ 매년 <삼척 장미 축제> 개최

◆ 1천만 송이 장미가 심어진 수목원

삼척장미공원은 거대한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총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가 심어진 곳입니다.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수량을 가진 공원이며 장미가 피어나는 봄이면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화려한 장미 풍경이 펼쳐지는 명소입니다.


매년 <삼척 장미 축제>가 개최되어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며 낮에는 장미의 다채로운 색감을 구경할 수 있고, 밤에는 장미꽃 군락에 설치된 조명으로 신비로운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4. 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 풍경

한밭수목원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 동원 매일 AM 05:00 - PM 21:00

◆ 서원 매일 AM 05:00 - PM 21:00

◆ 열대식물원 매일 AM 09:00 - PM 18:00

◆ 042-270-8452

◆ 무료입장

한밭수목원은 무료로 화려한 장미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년 봄이면 다채로운 봄꽃이 펼쳐지고 유유히 흐르는 강물을 따라 배를 탈 수도 있습니다.


한빛탑 광장에는 포근한 날씨가 되면 얕은 바닥에 물을 담아 두어 아이들이 시원하게 발을 적시며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습지원, 생태숲, 장미정원, 산책로가 조성되어 봄철에 흐드러지게 피어난 봄꽃을 구경하며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5. 부천백만송이장미원

부천백만송이장미원 풍경

부천백만송이장미원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성곡로63번길 99 도당공원

◆ 032-320-3000

◆ 매년 <부천 백만 송이 장미 축제> 개최

◆ 시원한 분수 운영

부천백만송이장미원은 매년 <부천 백만 송이 장미 축제>가 개최되는 곳으로 단일 장미공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161종의 다채로운 품종의 장미들이 봄이 되면 흐드러지게 피어나 위용을 펼치는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월 말부터 개화해 6월 초쯤에 지며 빠르게 피어나고 지기 때문에 이때를 놓치지 말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장미원은 상시 무료 개방으로 운영됩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장미 축제와 축제가 열리는 장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장미 시즌을 지나더라도 푸릇푸릇한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꽃과 식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경희 기자
2024.03.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