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가슴 성형했다고?’ 그녀가 성형 논란에 내놓은 사진 1장

by치어풀24

2015년 ‘몸매 종결자’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나라를 피트니스 열풍에 몰아넣은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모델 출신의 방송인 ‘유승옥’인데요. 한때 가슴 성형 루머가 돌아 쿨하게 엑스레이를 찍어 논란을 종식시킨 인물로도 유명합니다. 그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2015 세계 머슬매니아 대회

출처 : 유승옥 인스타그램

유승옥은 대학 때까지는 단순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 정도만 했을 뿐 이를 직업적으로 갖게 되리라고는 생각 못 했습니다. 그녀는 공주대학교 생물산업공학부를 졸업, 당황스럽게도 농기계를 다루는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한때 관련 수업을 가르친 적도 있었습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 미스코리아 충북 대회 수상

하지만 적성에 맞지 않았던 터라 다른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 그게 바로 피트니스였습니다. 본격적으로 피트니스를 하기 전, 미스코리아 충북 대회(2014년)에 나갔었으나 아쉽게도 진선미에 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외향적으로 연예인급 미모를 자랑했던 터라 꽤나 지역 내에서 꽤나 유명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이후 가장 큰 터닝포인트가 된 것은 2015년 세계 머슬매니아 대회에 참가하면서부터입니다. 그 당시 세계 머슬매니아 대회에서 아시아 선수가 순위에 드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정도로 가능성이 희박했습니다. 신체적으로나 비율적으로 서양인들에 비해 많은 점수를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출처 : 유승옥 인스타그램

하지만 유승옥은 이 대회에서 당당히 TOP.5에 들면서 세계를 놀라게 했었습니다. 그야말로 아시아 최초이자, 동양인들은 불가능하다던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버린 계기가 됐던 터라 큰 이슈를 끌었습니다. 유승옥의 이 같은 수상으로 인하여 우리나라는 그야말로 피트니스 열풍이 시작되게 됩니다. 이전까지는 피트니스 대회가 그들만의 리그처럼 소소하게 있었는데, 일반인들까지 대거 참여하면서 대회의 수와 규모가 엄청나게 커지게 됩니다.

출처 : 유승옥 인스타그램

심지어 연예인을 지망하는 수많은 연습생들에게 ‘피트니스 대회’의 수상은 마치 자격증 같은 것이 되어버려서 유행처럼 출전하기도 했습니다. 일반인들 역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피트니스 부분에 있어 큰 획을 그은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승옥 인스타그램

사실상 피트니스 선수들은 예쁜 몸을 만드는 것이 직업이기 때문에 방송이나 언론에 노출될 시 이를 보여주려고 애쓰는 사람들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여성 선수들의 경우는 섹시 심벌이 되어 다소 자극적인 기사에 따라붙기도 하는데요.

출처 : 유승옥 인스타그램

유승옥은 전혀 다른 행보를 보이며 오히려 다른 선수들과는 차별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서양의 굴곡진 바디에 탄탄한 근육,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가지고 있음에도 노출을 많이 하지 않는 것입니다. 오히려 두꺼운 옷, 유니폼, 드레스 등을 많이 입고 다녔으며, 티를 내지 않아도 섹시하다는 평을 받아 더욱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출처 : 유승옥 인스타그램

그녀에게 항상 따라다녔던 이슈가 하나 더 있었는데요. 바로 ‘이름’입니다. 사실 ‘유승옥’이라는 이름 자체가 다소 촌스러움이 있어서 언론에 노출되는 그녀에게는 고민이 된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오히려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이름이 친숙하고, 기억하기 좋은 거 같아 좋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SBS ‘스타킹

유승옥은 잠시만 관리를 안 해도 살이 많이 찌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관리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몸매 중에 굵은 허벅지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어서 운동을 할 때 이를 항상 신경 써서 관리한다고 하는데요.

출처 : SBS ‘스타킹

한때는 너무 스트레스가 컸던 터라 지방 흡입까지 했었지만 부작용이 너무 심하게 와 고생만 하고 심지어 상처까지 남아 후회만 남았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꾸준히 운동을 하여 지금의 밸런스 좋은 몸매를 만들었고, 적정 체중을 늘 유지한다고 합니다.

출처 : Nocutv

유승옥은 ‘몸매 종결자’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국내에서는 1%에 속하는 D컵의 글래머에 속했기 때문에 늘 이슈가 따랐고, 이에 루머도 꽤나 많이 생성됐었는데요. 가장 큰 루머가 ‘가슴 성형’ 논란이었습니다.

출처 : 온스타일 ‘더바디쇼’

당시 우리나라에서는 저런 몸매에 저런 가슴이 나올 수가 없다며 수술 의혹에 불을 지폈고 SNS에 악플까지 시달리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특히 각종 커뮤니티에서 수치스러운 글까지 난무하면서 이슈가 됐었는데요.

<언론에 제출한 의사소견서 및 초음파>

이에 유승옥은 과감히 초음파 촬영을 하여 의사 소견서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개합니다. 이에 당시 ‘100% 의느님‘이라고 그녀를 깎아내렸던 네티즌들은 단숨에 종적을 감추게 됩니다. 단순 피트니스 선수를 떠나 여자로서 다소 수치스러울 수도 있는 부분이었지만 당당히 정면돌파하며 걸크러쉬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 유승옥 인스타그램

유승옥은 현재 꾸준히 몸매 관리를 하며 피트니스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연극 ‘라면’에서 고은실 역을 맡으며 배우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종종 영화와 드라마에도 출연하는 만큼 향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