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극강의 레깅스핏’ 완벽한 몸매를 만들려면 이정도는 해야...

by치어풀24

SNS를 둘러보면 레깅스 입은 사진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레깅스는 자신의 예쁜 몸매를 강조시켜주는 패션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극강의 레깅스핏을 자랑하는 연예인들은 이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까요?

출처 : 강민경 인스타그램

강민경은 꾸준하게 자기 관리를 하는 연예인 중 한 명입니다. 워너비 몸매라고 불릴 정도인데요. SNS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애슬레저 룩을 보면 웨이트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 있죠. 강민경은 평소에도 편하게 반팔 티셔츠와 레깅스를 즐겨 입는데요. 특히 몸매가 두드러지는 옷들을 입는 걸 좋아한다고 합니다.

출처 : SBS

강민경은 방송에 출연하여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요요가 온다고 했습니다. 한때 그녀가 했던 고구마 다이어트는 하루에 고구마 한 개를 먹고 금식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극단적인 방법인 만큼 효과가 좋다고 생각해 많이 주목했지만 그 당시 했던 다이어트로 몸의 밸런스가 많이 무너졌다고 합니다.

출처 : SBS

그때부터 웨이트를 시작했고 웨이트를 병행하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힘들게 노력을 하는 것보다 오랫동안 시간을 들여 관리하는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녀는 데뷔 이후 3년 동안 밀가루, 아이스크림을 끊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웨이트에 대해서는 짧은 시간 동안 하는 단순한 근력 운동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8년 이상의 꾸준한 웨이트와 식단 관리를 병행해야지 몸이 밸런스를 찾고 기초 대사량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녀도 웨이트 5년 차부터 몸의 밸런스를 되찾았고 항상 먹던 대로 먹어도 티 나게 살이 붙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웨이트를 꾸준하게 해 나가는 게 힘든 만큼 스스로 보상 심리를 느끼면서 즐겁게 몸을 가꾸라고 합니다.

출처 : 강민경 인스타그램

그녀는 점점 변해가는 몸매를 보는 것에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웨이트는 혼자 하는 운동이고 다른 운동에 비해서 흥미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자신의 워너비 몸매를 정해서 점점 비슷해져 가는 모습을 보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  ●

출처 : KBS / 손나은 인스타그램

손나은은 현재의 레깅스 대중화를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리즈 시절 몸매를 보며 몸매 관리의 필요성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손나은 또한 편하기도 하고 몸매가 드러나 보이기도 하는 레깅스를 평소에 즐겨 입는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아디다스 모델로 발탁되어 애슬레저 룩을 입은 화보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출처 : 손나은 인스타그램

손나은은 식단만 잘 짜여 진다고 몸매가 관리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저녁 6시 이후 금식은 필수라고 하는데요. 그럼 도대체 6시 이후에 어떻게 안 먹고 버텼을까요? 그 비법이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다른 야채에 비해서 식감도 좋고 포만감이 뛰어나기 때문에 허기가 있을 때 좋다고 합니다.

출처 : 손나은 인스타그램

하지만 이런 단순한 비법만 가지고는 손나은의 몸매가 될 수 없습니다. 걸그룹이나 인기 스타들은 정상인들보다 더욱 고난도의 다이어트를 합니다. 실제로 손나은은 컴백 전에는 아침, 저녁으로 금식하고 디톡스 주스만 마셨다고 합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일상생활에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이런 다이어트 방법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손나은 인스타그램

착 달라붙는 레깅스를 입은 손나은을 보면 몸매가 잘 드러나는 모습이 예쁘고 건강해 보입니다. 그러나 그 뒤에는 셀럽들이 감수해야 하는 남다른 노력과 철저한 관리가 있었습니다.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이라면 손나은 사진 보시고 다시 한번 동기부여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설현은 걸 그룹 중에서도 혹독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데뷔 전과 데뷔 후 비교 사진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신장이 167cm로 키가 큰 편입니다. 그럼에도 체중은 47kg라고 하는데요. 특히 그녀는 큰 키에 기럭지가 늘씬하고 예쁩니다.

출처 : AOA 뮤직비디오

그녀는 또한 건강미 있는 모습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흰 티 한 장, 레깅스 하나만 입어도 몸매가 예뻐서 화보 같은 애슬레저 룩이 됩니다. 설현 또한 자신의 리즈 시절 사진을 보면서 몸매 관리 필요성을 상기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짬 나는 시간에 근력 운동을 하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합니다. 직업상 많은 스케줄을 소화하다 보니 많은 시간을 운동 시간에 쓸 수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출처 : SBS / 설현 인스타그램

설현은 리푸마, 엘레쎄 등 스포츠 브랜드 모델이었는데요. 늘씬한 기럭지와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남다른 레깅스 핏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레깅스를 평소에도 즐겨 입습니다. 가요 프로그램 출근길에도 레깅스를 입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출처 : AOA 뮤직비디오

설현은 1일 1식을 하기 때문에 이를 따라 하려면 체계적으로 식단을 관리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영양부터 몸의 밸런스까지 모두 무너질 수 있는데요. 그런 이유로 일반인들이 뛰라 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스케줄이 바쁘더라도 짬 나는 시간을 활용해 운동을 하는 점은 유용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 한혜진 인스타그램

한혜진은 1999년에 슈퍼모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2000년대 중후반 전 세계 패션계에서 활동한 세계적인 슈퍼모델입니다. 세계적인 슈퍼모델인 만큼 확고한 식단 관리법과 다이어트 비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한혜진 인스타그램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한혜진이 특별히 강조하는 것은 식단 관리 및 운동 후에 하는 충분한 휴식입니다. 특히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수면 중에는 식욕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음식을 안 먹으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MBC ‘섹션TV 연예 통신’

실제로 수면은 다이어트와 밀접하게 연관 있습니다. 수면 시 식욕 촉진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고,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막습니다. 또한 철저한 금주입니다. 술을 마시면 전반적인 소화 과정이 멈춰 복부 비만을 일으키고 수면 주기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