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거세 당할 수도 있어요’ 나락으로 떨어진 아이돌의 현재 상황

by치어풀24

한때 엑소의 주축 멤버로 큰 인기를 끌었던 우이판(크리스 우)이 거세 당할 위기에 처해졌습니다.미성년자를 성폭한 혐의로 구속된 것인데요. 팬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 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웨이보

우이판(크리스 우)은 중국 광저우시에서 태어났으나 10살 때 캐나다 귀화한 인물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언어에 재능을 가지고 있던 터라 중국어, 영어에 매우 능숙했고,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한국어까지 잘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웨이보(스타 자선농구대회)

중고등학교 시절, 농구를 워낙 좋아해 늘 농구부 주장을 맡았으며 실제 프로선수를 꿈꾸기도 했었는데요. 운동을 하다가 다리를 크게 다치는 바람에 농구선수가 되겠다는 꿈을 접고 말았습니다. 농구 이외에 생각해 봤던 적이 없었기 때문에 당시 우울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VLADTV’

이후 우연한 기회에 K 팝을 접하게 되었고, 가수들의 모습에 매력을 느껴 수많은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도전하였습니다. 결국 2007년, 17살의 나이에 SM 글로벌 오디션에 발탁되었고 2008년 본격적으로 한국에 들어와 연습생 신분으로 가수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출처 : 웨이보

우이판은 내성적이고 과묵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연예인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종종 듣고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방송에서 허당끼를 보여주면서 친근한 모습으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는 ‘실물이 멋진 아이돌 1위’에 랭크될 정도로 카메라발이 잘 안 받는 연예인에 속했었습니다.

출처 :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

2013년에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 출연, 양궁 하는 모습이 짤로 돌아다니면서 ’크리스 로마 신화‘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엑소(EXO) 멤버들 간 ‘여성에게 인기가 가장 많은 멤버’가 누구냐는 질문에 전원 크리스를 지목했으며, 당시 멤버였던 타오는 지나가는 여성들이 하나같이 우이판만 바라본다는 볼멘소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7월 18일 웨이보(중국 커뮤니티)에 우이판 관련 글이 폭로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우이판이 캐스팅 면접을 이유로 미성년자들을 성폭행했다는 것인데요. 당시 이에 대한 대가로 무려 한화 8,900만 원(50만 위안) 돈이 전해졌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출처 : AP연합뉴스

당시 피해 여성 A 씨는 우이판을 피하고 싶었지만 매니저의 협박이 이어졌고 계속 관계를 갖게 되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우이판에게 받은 돈을 반환 중에 있다고 말했으며, 자신 외에도 피해를 입은 여성만 7명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전해지자마자 우이판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랑콤, 키엘, 불가리를 비롯, 여러 브랜드들이 모두 계약 해지 및 철회 의사를 밝혔고, 현재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우이판은 여성 A 씨를 한차례 만난 것은 사실이지만 별다른 행동을 하지 않았고, 그녀가 말한 것이 사실이라면 스스로 감옥에 가겠다는 의견을 밝히며 강력 대응할 것을 시사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7월 31일 중국 공안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출처 : 웨이보

체포 당시 단순 성범죄뿐만 아니라 마약을 사용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일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특히 중국은 마약 범죄를 살인만큼 중범죄로 다루고 있는데 우이판은 단순 마약 복용이 아닌 타인에게 강제로 마약을 주입한 케이스이기에 거세, 사형 등 무거운 처벌을 받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 웨이보

중국은 미성년자에게 성폭행을 저질렀을 경우 합의의 유무와 상관없이 사형까지 가능하며, 관영매체들은 10년 정도 징역을 산 후 추방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허나 추방된 이후에 캐나다에 가도 화학적 거세를 받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더 랩 오브 차이나'(中國有哈)

중국은 온라인에 올려진 우이판 관련 동영상을 모두 삭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190만 개의 짧은 영상과 드라마 및 영화 관련 7,000개의 영상을 볼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를 주관하는 중국 넷캐스팅 서비스협회(CNSA)는 더 이상 부도덕한 사람이 영상에 나오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말끔히 삭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한때 아이돌로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우이판, 그가 향후 어느 정도의 징역을 선고받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