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빅테크기업 1분기 실적

[재테크]by 밸류체인타임스

| 미국 빅테크기업, 1분기 실적

​애플(NASDAQ: AAPL),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 알파벳(NASDAQ: GOOG), 메타 플랫폼(NASDAQ: FB), 아마존(NASDAQ: AMZN)과 같은 미국 빅테크기업이 1분기 실적 보고를 마쳤습니다. 

미국 빅테크기업 1분기 실적 @밸류체인타임스

 

| Summary

  • ​클라우드 컴퓨팅 성장은 다른 부문에 비해 견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광고 수익은 메타, 알파벳, 아마존에서 압박을 받았습니다. 기업은 지난 2년 동안 설정된 높은 기준을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튜하고 있는 반면, 소비자는 집과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틱톡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제약은 대부분의 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올해말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국 빅테크기업 투자주기

​빅테크기업은 일반적으로 현금 흐름의 상당 부분을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에 재투자하여 계속해서 수익을 늘립니다. 이 투자는 수익성과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주기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투자를 늘리면 일반적으로 수익성이 떨어지지만 이러한 투자는 나중에 갚을 수 있습니다. 

1​. 애플(APPLE)

​애플은 지난 몇 년 동안 서비스 사업에 투자한 혜택을 누리기 시작하며 주가 대비 상대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미국 빅테크기업 1분기 실적 @밸류체인타임스

 

2​. 아마존(Amazon)

​아마존은 지난 몇 년 동안 주문 처리 센터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현금 흐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주가가 지난 18개월 동안 시장을 하회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아마존이 초과 볼륨을 갖게 되면서 투자 주기는 끝나가고 있습니다. 

 

미국 빅테크기업 1분기 실적 @밸류체인타임스

 

3​. 메타(Meta)

​메타는 주가를 좌우하는 요인 중 하나인 Reality Labs를 구축하기 위해 광범위한 투자 프로그램에 착수하고 있습니다. 

 

미국 빅테크기업 1분기 실적 @밸류체인타임스

​​

기업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수익을 복합화하기 위해 많은 양의 자본을 투자해야 합니다. 장기 투자자의 경우 빅테크기업에 투자할수록 안정감을 느낍니다. 단기 투자자의 경우는 주식의 급등락이 상대적으로 낮아 큰 수익을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미국 상품 무역 적자, 사상 최고치 기록, 1분기 GDP 감소

​1분기에서 두 가지 경제 데이터는 분석가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첫째, 미국 상품 무역적자는 3월에 18% 증가한 1,253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둘째, 1분기 GDP는 예상치 못하게 1.4% 하락했습니다. 

​무역 적자는 한 국가의 수입이 수출보다 많을 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수입 국가에 부정적인 경제적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 상품 무역 수지

​​

실제로 지난 2년 동안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친 공급망 문제로 인해 왜곡됐습니다. 미국 항구에 입항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던 화물선에서 상품의 잔고가 하역됐다는 사실로 무역 적자는 더 심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역적자는 미국의 수입 수요가 다른 지역보다 빠르게 반등했고, 미국이 여전히 제조업에 대해 세계 나머지 지역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GDP(국내 총생산) 데이터는 미국 경제가 1분기 동안 위축됐음을 암시하며, 이 기간 동안 경제 활동이 둔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경제학자들에게 경기 침체는 경제가 2분기 연속 위축될 때 발생하므로 한 분기의 GDP 감소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투자자들은 국내 소비자 및 기업 지출이 분기 동안 실제로 더 높았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전체 GDP 수치는 재고가 감소하고 무역 적자가 증가했기 때문에 마이너스로 나타났습니다. 두 가지 모두 공급망 문제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미국 빅테크기업 1분기 실적 @밸류체인타임스

 

투자자 유의사항: 이 콘텐츠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해당 글은 필자가 습득한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하였으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 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해당 글은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2024.01.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現) THE VALUE CHAIN TIMES 편집장 기업분석, 금융, 투자, 경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한 올바른 저널리즘 보도를 추구합니다. 신뢰·혁신·가치·공정성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스마트 프로젝트 저널리즘을 보도합니다.
채널명
밸류체인타임스
소개글
現) THE VALUE CHAIN TIMES 편집장 기업분석, 금융, 투자, 경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한 올바른 저널리즘 보도를 추구합니다. 신뢰·혁신·가치·공정성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스마트 프로젝트 저널리즘을 보도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