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지금 가족이 중요하니까..." 3년째 연애사업 이어가고 있는 하니의 연애철학

by뉴스크라이브

MBC, SNS

MBC, SNS

2023년 11월 12일 방송된 MBC 시사 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에서는, EXID 하니의 남다른 결혼 철학을 엿볼 수 있었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하니와 양재웅의 만남 과정에서 생긴 몇몇 루머에 대해 재조명했다.

'남편을 우선시'한다는 철학
노국대장공주의 사례에 대해 언급한 이익주 교수 / MBC

노국대장공주의 사례에 대해 언급한 이익주 교수 / MBC

이날, 고려시대 공민왕이 원나라의 간섭을 끊어내게 된 대책을 언급한 역사학자 이익주 교수.

실제로 공민왕은, 딸을 원나라 황실에 보내 권력을 누린 친원파들을 잔치가 있다며 궁궐로 초대해 때려 죽이고, 이후 친원파들의 집합소인 정동행성 이문소를 폐지하며 원나라의 간섭을 없애려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노국대장공주는 남편 공민왕의 계획을 알았을 거다. 하지만 조국에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어찌보면 조국을 배신하고 남편을 선택한 것"이라며 부연설명한 이익주 교수.

간접적으로 본인의 연애관을 드러낸 하니 / MBC

간접적으로 본인의 연애관을 드러낸 하니 / MBC

이를 들은 하니가 "지금 가족이 훨씬 중요하니까"라고 공감하자, 전현무가 "본인 철학이냐"고 물었고, 이에 하니는 "그렇다"고 대답하며 긍정의 뜻을 내비쳤다.


이후 해당 장면이 전파를 타자, 몇몇 누리꾼들은 하니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의 연애사에 대해 재조명했다.

루머와 가치관
시아준수와의 공개 연애 및 결별 소식을 전한 하니 / 디스패치

시아준수와의 공개 연애 및 결별 소식을 전한 하니 / 디스패치

지난 2016년 1월, 동방신기 멤버 시아준수와의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공개 연애를 이어간 두 사람.


하지만 두 사람은, 그로부터 약 9개월만인 2016년 9월, "바쁜 스케줄로 인해 자연스럽게 멀어졌다"며 결별 소식을 전하고 만다.

자주 눈물을 보였던 하니 / KBS

자주 눈물을 보였던 하니 / KBS

이러한 갑작스러운 이별 탓이었을까, 이후 출연한 여러 예능 방송에서 뜬금없는(?) 눈물을 자주 보이며 시청자들을 당혹스럽게 한 하니.


그러던 그녀가 지난 2020년 6월, 정신의학과 의사 양재웅과의 열애를 공식으로 인정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몇몇 누리꾼들은 "심신이 미약했던 하니가 정신 치료를 받던 도중 양재웅 의사와 사랑에 빠지게 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후 이런 황당한 의혹이 점차 심화되자, 결국 하니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영상을 통해 "난 심신미약자가 아니다"라며 강하게 부인해야 했다는 후문이다.

양재웅과 비슷한 가치관을 보인 하니 / 유튜브

그 후 몇몇 누리꾼들은, 두 사람이 각자 출연한 유튜브 영상에서 한 발언을 토대로 "가치관이 잘 맞아서 연애를 시작하게 된 것 아니냐"는 추측을 더했다.

유튜브 채널 '용진건강원'에 출연한 하니가 "자만추는 (자고 만남을 추구하는 것) 괜찮다고 생각한다. 궁합도 관계 유지에 상당한 도움이 되니까"라고 발언한 것과, '양브로의 정신세계'에 출연한 양재웅이 "스킨십없이 어떻게 썸을 탈 수 있냐. 일단 몸으로 친해지고 난 후 가치관과 성격이 맞는지 알아야 한다"고 발언했던 것이 흡사하다는 것.

최근까지도 애정을 과시하고 있는 하니와 양재웅 / SNS

이러한 가치관 덕분인지, 최근까지도 두 사람은 커플 사진 등을 공개하며 여전한 애정을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