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금액 반환해라" '가스라이팅-학폭 의혹' 서예지, 결국 최악의 상황 처했다

[핫이슈]by 뉴스크라이브
뉴데일리

뉴데일리

가스라이팅 및 학교 폭력 의혹 등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서예지에게 또 다른 악재가 겹쳤다.


과거 모델로 활동했던 유한건강생활 측으로부터 손해배상소송을 청구받은 끝에, 억대의 금액을 반환해야 한다는 판결을 받게 된 것.


그녀가 이러한 악재 등에 시달리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2억 2500만원 반환해라"

2023년 11월 16일, 유한건강생활로부터 손해배상소송을 청구받은 배우 서예지와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의 판결 소식이 전해졌다.

모델로 활동했던 유한건강생활 측에 모델료를 반환해야 한다는 판결을 받게 된 서예지 / 유한건생

모델로 활동했던 유한건강생활 측에 모델료를 반환해야 한다는 판결을 받게 된 서예지 / 유한건생

이날 법원 측은, 골드메달리스트 측에게 유한건강생활 측에 서예지의 모델료 4억 5000만원의 절반인 2억 2500만원을 돌려줘야 된다는 판결을 내렸다.


다만, "서예지의 학교 폭력 논란 및 가스라이팅 의혹 등은 전부 계약기간 이전의 것이다"라면서, 위약금 및 손해배상 청구는 기각한 법원 측.


앞서 유한건생 측은, "서예지가 '본 계약기간 동안 공인으로서 품위를 해치는 행위로 인해 광고주의 기업 이미지에 손상을 가하거나 광고 효과를 감소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는 조약을 어겼다"며, 약 12억 7500만원 상당의 손해배상소송을 청구한 바 있다.

나락으로 떨어진 이미지

지난 2021년 4월, 한 언론이 "MBC 드라마 시간에서 배우 김정현이 하차한 이유는 서예지 때문이다"라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한다.

사회적으로 큰 논란을 불러왔던 서예지의 '가스라이팅 의혹' / 유튜브

사회적으로 큰 논란을 불러왔던 서예지의 '가스라이팅 의혹' / 유튜브

당시 김정현은, 함께 드라마에 출연한 '소녀시대'의 멤버 서현 및 촬영 스태프들에게 무례한 태도를 보인 것으로 구설수에 올라있었는데,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이 전부 서예지의 사주였다는 것.

이에 더해, "서예지가 수시로 김정현에게 메세지를 보내 여배우와의 애정신 및 스킨십을 전부 빼고 대본을 수정하라고 강요하거나, 촬영현장이 담긴 음성 및 영상을 요구했다"고 덧붙이기도 한 언론 측.


해당 보도로 인해 서예지는, 당시 누리꾼들로부터 "평소부터 김정현을 가스라이팅해온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게 됐다.

학교폭력의혹까지 휩싸인 서예지 / 온라인 커뮤니티

학교폭력의혹까지 휩싸인 서예지 / 온라인 커뮤니티

게다가 바로 다음날에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학창시절에 서예지로부터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내용의 폭로글까지 등장하면서, '학교 폭력 논란'까지 휩싸이게 된 서예지.


이후 논란이 점차 심화되자, 서예지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김정현과의 사건은 연예계에서 흔한 단순 애정싸움이다. 그리고 학교 폭력 논란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의혹에 대한 전면 부인에 나섰고, 서예지 역시 한동안의 자숙기간을 가져야 했다.

'이브'에 출연하면서 연예계 복귀에 나선 서예지 / tvN

'이브'에 출연하면서 연예계 복귀에 나선 서예지 / tvN

한편, 상술했던 논란으로부터 약 10개월 만인 2022년 2월, tvN 드라마 '이브'로 복귀소식을 알림과 동시에 직접 사과에 나선 서예지.


하지만 여전히 싸늘한 누리꾼들의 반응을 마주하게 된 그녀는, '이브'가 종영한 이후 별다른 활동 소식을 전하지 못하고 있다.

2023.11.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