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소풍 가고 싶어지게 하는 이색 김밥 맛집 3

by드링킷

"잘 말아줘~ 잘 눌러줘~! … 옆구리 터져 버린 저 김밥처럼 내 가슴 터질 때까지" 「자두 - 김밥」

속에 든 재료에 따라 각양각색의 맛을 뽐내는 음식인 김밥. 나는 어린 시절, 소풍보다 소풍에서 먹는 김밥을 더 기대하곤 했었다. 아마도 햄과 시금치, 당근, 계란 그리고 단무지 등 온갖 재료로부터 오는 씹는 재미와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음식이기에 좋아했던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요즘은 이런 기본적인 김밥에 무언가 특별한 재료를 더한 별별 김밥들이 정말 많다. 김밥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틀림없이 좋아하게 될 이색 김밥 맛집 3곳을 만나보자.

제주 - 오는정김밥

궗吏=씤뒪洹몃옩 'holo_jeju'

사진=인스타그램 'holo_jeju'

제주도에 들리는 이유들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오는정김밥. 시그니처 메뉴인 ‘오는정 김밥’의 기본적인 재료는 일반 김밥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한입 튀긴 유부와 특제 소스가 더해져 묘한 중독성이 매력적인 김밥이다. 처음 먹을 때는 “그냥 김밥이랑 비슷한 느낌인데?”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제주도에 들를 때면 나도 모르게 발길이 향하게 되는 중독적인 맛이니 참고하자.


- 오는정김밥 1줄 3000원. 현장 방문 예약 후 픽업 가능

서울 - 이공 김밥

궗吏=씤뒪洹몃옩 'baegine_jibbab'

사진=인스타그램 'baegine_jibbab'

서울 안암역 인근에 자리해 고려대생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이공 김밥은 서울의 숨은 김밥 맛집이다. ‘참치 폭탄 김밥’이 이곳의 인기 메뉴. 폭탄이라는 메뉴 이름을 증명이라도 하듯, 밥의 양보다 참치가 더 많이 들어있다. 참치는 어떻게 요리해 먹어도 맛있지만, 특유의 퍽퍽한 맛에 목이 메일 때면 함께 제공되는 마요네즈에 김밥을 찍어 먹어보자. 일반적인 김밥보다 2배 이상 큰 사이즈로, 김밥 한 줄만 먹어도 한 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 참치 폭탄 김밥 1줄 3500원

경기 - 이색 김밥 순이네

궗吏=씤뒪洹몃옩 '2___.o.___s'

사진=인스타그램 '2___.o.___s'

경기도 평택에 위치해, 동네 주민들에게 소문난 맛집인 이색 김밥 순이네는 김밥 메뉴만 해도 약 20여 가지에 달한다. 닭발 김밥, 묵은지 참치 김밥은 물론이고, 밥 대신 계란을 넣은 키토 김밥 등이 인기이다. 갓피클과 삼겹살 등을 이용해 완전히 색다른 김밥도 선보이고 있다. 시큼 새콤하게 푹 잘 익은 묵은지로 감싼 묵은지 참치 김밥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꽤 힘들지도 모른다.


- 묵은지 참치 김밥 5500원, 순이네 키토 김밥 5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