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 버스? 홍콩에서 마카오 가는 법 비교 총정리

[여행]by KKday

홍콩을 여행하다 보면 꼭 한 번은 들리게 되는 도시, 마카오. 홍콩과는 색다른 매력이 가득하고, 홍콩에서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을 만큼 가깝기 때문이다.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방법인 페리와 버스를 이용해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는 법 소개한다. 교통수단의 소요시간, 타는 방법, 가격, 예약 방법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미리 알아두면 좋은 꿀팁까지 준비했다.

1. 페리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때, 가장 많이 선호하는 방법은 바로 페리다.

페리를 타고 바다 가로지르며 여행하는 기분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터미널이 시내와 가깝고, 마카오까지 단 1시간 정도로 빠르게 도착해 당일치기 여행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시간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페리 회사는 터보젯코타이젯으로 크게 2곳이 있다. 빨간색 페리를 운영하는 터보젯 페리는 마카오 역사 지구와 가까운 마카오 외항 터미널로 향하는 스케줄이 많고, 파란색 페리를 운영하는 코타이젯은 카지노와 호텔과 가까운 마카오 타이파 터미널로 주로 운행한다.

회사에 관계없이 가격은 동일하다. 일반석 기준 평일 175 HKD, 주간 190 HKD, 야간 220 HKD다. 마카오 거주자/고령자(60세 이상)/어린이(12세 미만)은 추가로 20 HKD를 할인받을 수 있다. 만 1세 미만은 무료다.

좌석은 2가지 종류로 일반석 일등석이 있다. 1층은 일반석, 2층은 일등석이다. 일등석은 일반석보다 가격이 약 1.7배 비싸지만, 일반석보다 의자가 크고 일반석에는 없는 테이블과 간단한 간식/음료 서비스가 있어 보다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시간

일반석

일등석

평일

175 HKD

310 HKD

주말 및 공휴일

190 HKD

329 HKD

야간

220 HKD

360 HKD

페리는 홍콩 셩완 터미널(홍콩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출발한다. 현장에서도 티켓을 살 수 있으나, 여행객이 많은 아침 시간 등에는 30분 이상 웨이팅이 있을 수 있고 매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하길 추천한다.

KKday에서는 터보젯 페리 코타이 워터젯 페리를 모두 미리 예약할 수 있다. 여행 일정을 고려해 도착지(마카오 외항/마카오 타이파)와 회사를 고르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면 끝이다. 매우 간단하니, 미리 준비해 현지에서 마음 편하게 여행을 즐겨보자.

# 홍콩 터보젯 셩완 페리 티켓 예약

홍콩 Sheung Wan 및 마카오 TurboJET 페리 티켓

# 홍콩 코타이젯 페리 티켓 예약

홍콩 셩완 - 마카오 타이파 코타이젯 페리 티켓

현장에서 탑승 방법도 간단하다. KKday에서 예약하면 탑승용 QR코드가 미리 전송되고, 매표소에 들를 필요 없이 직원에게 QR코드를 보여주면 페리 티켓으로 교환해 준다. 좌석은 사전 예약이 아니라, 현장 배정으로, 탑승 직전 직원이 지정해 준다.

페리 탑승 시 미리 주의할 점은 마카오에 가는 것도 출국이기 때문에 원활한 수속을 위해 터미널에 미리 도착해야 한다는 것이다. 출국을 위한 수속 절차가 때에 따라 오래 걸릴 수 있어, 여유롭게 1시간 전에 도착하면 좋다.

탑승은 10분 전 마감된다. 또한 출입국 시 여권을 확인하니, 캐리어에 넣지 말고 항상 소지하자.

기본적으로 승객 1명당 휴대용 수하물 1개 반입 가능하고 초과 수하물은 위탁할 수 있다. 수하물 위탁은 45분 전부터 체크인이 가능하며, 무게에 따라 비용이 청구될 수 있다.

2. 버스

홍콩에서 마카오 이동 시 추천하는 두 번째 방법은 바로 버스다.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로 바로 가는 경우, 페리보다 저렴하게 마카오로 이동하고 싶은 경우, 뱃멀미가 있거나 버스 터미널이 페리 터미널보다 가까운 경우 추천한다.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로 바로 이동 시, 홍콩-마카오 직행버스인 HKIA를 타면 된다. HKIA를 타면, 홍콩 입국 수속을 하지 않고 바로 마카오로 이동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가격은 280 HKD이나, 현재 홍콩 정부 프로모션으로 24년 8월까지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HKIA 탑승 방법은 홍콩 공항 도착 후, T1, E2 데스크에서 버스 티켓을 발권하고, 버스 탑승 구역에서 수하물을 찾아, 버스에 탑승하면 된다. 마카오에 도착 후 입국 심사를 진행한다. 배차간격은 30분~1시간으로 다소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 버스 소요 시간은 약 45분이다.

홍콩 시내에서 마카오로 가는 경우에는 HZM 버스를 타야 한다. 버스 소요 시간은 40~50분 정도이나, 공항 직행버스와 달리 입국 후 국경을 넘는 것이기 때문에 출국/입국 심사를 받아야 한다. 입국 심사를 받는 건 페리와 동일하지만, 일반적으로 페리보다 입국 심사가 길다고 한다.

탑승은 HZM BUS 터미널에서 가능하며, 티켓은 온라인 예약 현장 구매 모두 할 수 있다. 다만 사전 예약과 현장 구매 가격이 동일하고, 배차간격이 짧아 현장 구매를 추천한다. 좌석은 사전 예매 불가하고,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앉으면 된다.

가격은 주간 기준 일반 65 HKD로 매우 저렴하다.

시간

일반

아동 및 경로 우대 (12세 이하, 65세 이상)

주간(06:00~23:59)

65 HKD

33 HKD

야간(24:00~05:59)

70 HKD

35 HKD

3. 총정리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하는 주요 수단은 페리와 버스 2가지로, 각각의 특징이 있어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게 좋다.

가장 대중적인 방법은 페리로 터미널이 홍콩 시내에 있어 이동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배를 타는 재미도 있으나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다.

버스는 공항에서 바로 출발하거나, 저렴한 이동 수단을 찾는 경우 추천한다. 시내에서 출발하는 HZMB 버스의 경우 페리와 비교했을 때 가격은 저렴하나 터미널이 시내에서 다소 멀고 입국 심사가 길어, 총 소요 시간이 긴 편이다.

구분

종류

추천하는 경우

가격

페리

1) 터보젯

2) 코타이젯

(*도착지에 따라 상이함)

1) 홍콩 시내에서 출발하는 경우

2) 배를 타고 여행 기분 내고 싶은 경우

3) 뱃멀미를 안 하는 경우

일반 기준

1) 평일 175 HKD

2) 주간 190 HKD

3) 야간 220 HKD

버스

1) HKIA(공항버스)

2) HZMB

(*출발지에 따라 상이함)

1) 공항에서 바로 출발하거나,

버스 터미널이 더 가까운 경우

2) 보다 저렴하게 이동하고 싶은 경우

3) 뱃멀미를 하는 경우

1) HKIA : 280 HKD

('24.8까지 한시적 무료)

2) HZMB : 일반 기준

주간 65 HKD, 야간 70 HKD

홍콩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단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마카오까지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 홍콩과 또 다른 재미가 가득할 것이다.

# 홍콩 여행도 KKday와 함께!

【교통패스】 홍콩 옥토퍼스 카드 - 10HKD포함 (홍콩공항 수령)

[할인 혜택]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

홍콩 AEL 공항철도 티켓 (편도/왕복)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2024.04.1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