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 존슨 英총리 중환자실로…호흡곤란 증세

[이슈]by 뉴스1

산소치료 받아…"현재 의식 있는 상태"

뉴스1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 AFP=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건강 상태가 악화돼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총리실은 성명을 통해 "오늘(6일) 오후가 지나면서 총리 상태가 악화됐고, 의료진 조언에 따라 중환자실로 옮겨졌다"고 밝혔다.


총리실은 또 "존슨 총리는 제1국무장관인 도미니크 라브 외무장관에게 필요한 경우 자신을 대행할 것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더타임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존슨 총리는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산소 치료를 받았고, 인공호흡기가 필요한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 오후 7시쯤(현지시간)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존슨 총리는 현재 의식이 있는 상태라고 알려졌다.


앞서 존슨 총리는 지난달 27일 트위터를 통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주요국 정상으로는 처음 있는 사례다.


이후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태로 국정운영을 해오던 그는 발열 등 지속적인 증상을 보여 지난 5일 런던 성토머스 병원에 입원했다.


존슨 총리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아직 코로나19 증상이 있어 주치의 조언에 따라 일반적인 검사를 받고 병원에 입원했다"며 "현재 상태는 괜찮고 내 팀과 계속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밝혔었다.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hypark@news1.kr

2020.04.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