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오너가 살고 싶은 차고 하우스

[자동차]by 라스카도르

오늘은 일본에 한 집을 구경해 보려고 합니다. 이 집은 언덕 위의 하얀 집 같은 느낌을 보여주는 집인데요. 구조가 조금 독특한 스타일로 구성된 집입니다. 오늘 이 집의 오너는 테슬라를 타고 있는데요 구경 가보시죠.

하얀색 집에 테슬라 굉장히 깔끔한 조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 마당이 넓지만 차량은 1대 주차할 수 있는 차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적으로 꽤 깔끔한 느낌이라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S 모델은 2012년에 첫 출시된 차량입니다. 벌써 11년이나 된 모델인지만 여전히 현역 모델인데요. 준대형 세단 그리고 전기차라는 포지션으로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전기차량입니다. 테슬라 S 모델의 인기는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다른 전기차보다 긴 항송 주행 거리 그리고 변함이 크게 없는 디자인과 오토파일럿 기술이 아닌가 싶습니다. ​

최근 테슬라 모델S 모델은 플래드 라는 모델을 사용하여 트라이 모터를 적용한 차량으로 최고출력 1,020마력의 엄청난 녀석을 공개했습니다.


최고 토크만 무려 132kg.m을 보여주고 있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단 2.1초만에 도달 가능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모델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데요. 테슬라 모델S 풀체인지는 과연 언제 이루어질지 개인적으로 궁금하기도 합니다.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살펴보면 조명으로 집에 대한 느낌이 좀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밖에서 봐서는 어떤 느낌일지 모르겠죠?

사실 입체적인 느낌의 이 집에 내부 중에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은 바로 어떻게 ㄷ자형태에 집을 표현하고 가운데 뭐가 있고 차량이 어디에서까지 보일까였는데요. 집 중간에는 중정 스타일로 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역시 주차장이 한 눈에 보이는 형태로 테슬라 모델S 차량이 살짝 보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는 1층부터 자란 나무같은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집 안에 들어가볼까요? 과연 집 안은 어떨까요? 집 안에도 화이트 벽지에 화이트 가구는 아니겠죠?

집 구조가 좀 특이한데요. 현관 같은 경우는 일본식 창틀 모양인데 슬라이드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구조적으로 벽을 만들 수 있어서 하나에 별도에 공간을 만들기도 혹은 개방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기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순 화이트 벽지 공간에 우드로 바닥을 표현한 것이 깔끔한 느낌을 주면서  차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관에서 들어왔을때 집이 한 눈에 보이기 싫다면 슬라이드 도어를 밀면 되는 구조인데요. 보통 한국에서는 중문 역활을 하는 듯합니다. (그냥 중문을 만드는 게 좋아 보이는데) 어쨌거나 한쪽 벽은 유리로 되어 있어서 채광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2층 공간은 이렇게 넓은 공간을 가져가면서 기둥은 스톤형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고 벽면을 통 유리로 만들면서 꽤나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잘 사용 안하는 시스템 에어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한쪽 벽면은 중정이 보이는데요. 일본에서는 외부에서 집 안이 보이는 것을 싫어하기에 이렇게 벽으로 막아두고 공간을 만들어서 채광을 최대한 끌어 당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쪽은 이렇게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최대한 1층에 주방을 배치하지만 일본에서는 좀 더 여유로운 장소에 배치를 많이하는거 같습니다. 창문이 조금 더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독특하게 파란색 타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인데요. 주로 화이트와 우드를 주로 사용한 것에 비해서 주방이라는 특수성 공간을 이렇게 파란색 타일로 구분해놓은것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부는 역시나 깔끔하게 화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 주방의 형태인 거실쪽을 향하고 있는 구성으로 주방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방금 거실 쪽에서 들어올 때 슬라이드 벽이 있었죠? 그 벽이 바로 이 공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차를 마시는 공간으로 사용하기 좋고 요가를 좋아한다면 정말 괜찮은 공간이 아닐까 생각해보는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거실 같으면서 하나에 방을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1층 공간은 엄청 넓은 형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최대한 공간을 보여주고 있기에 상당히 깔끔한 느낌과 공간 활용이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차량이 한 눈에 보이는 그런 주차장을 기대하셨다면 사실 죄송합니다.

각 방들은 프라이버시를 최고 우선하는 공간으로 최소한의 창문으로 채광에 대해서 신경을 썼다는 것도 하나에 장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주방과 마찬가지로 특수성이 있는 공간에는 다른색 타일로 공간에 재미를 주고 있는 것도 하나에 재미있는 공간인데요. 공동주택단지에 위치해서 전체적으로 창문이 적어서 좀 답답한 느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테라스 공간이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오늘은 테슬라 모델S 오너가 살고 있는 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2023.08.1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