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같은 것들"…하리수, 위안부를 성매매로 표현한 하버드대 교수 비판

[핫이슈]by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방송인 하리수가 위안부를 성매매로 표현한 미국 하버드대 교수를 지적했다.


하리수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기사 캡처본을 올렸다. 이 캡처본에는 '하버드대 교수, "위안부는 일본군 성 노예가 아니라 성매매였다"’는 제목의 기사가 담겨 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오는 3월 간행 예정인 '인터내셔널 리뷰 오브 로 앤드 이코노믹스' 제65권에 '태평양전쟁 당시 성 계약'이라는 제목의 논문이 게재됐다. 논문의 저자는 존 마크 램자이어 하버드대 교수다. 그는 사회법학 전문가인 동시에 친일 학자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해 하리수는 "세상은 넓고 생각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는 존재한다고 한다. 그러나 그 자유에는 분명히 결과를 책임져야만 하는 것이 인간이다. 사회적으로 세계적으로 성공하고 유명한 대학의 교수이면 뭐 하느냐"라며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이어 "써놓은 논문이 토한 토사물보다 냄새나고 배 아파서 며칠 만에 간 화장실에서 싼 똥냄새보다 더럽다"며 비판했다.


하리수는 "사람은 죽으면 이름을 남기고 업적을 남겨야 하거늘. 사람이길 포기한 이 병균들은 바이러스를 남기는구나. 그것도 다른 사람들 마음에 더럽게 자리 잡아 오해와 추측과 때론 폭력을 만들어내고 증오를 일으키겠지"라며 일갈했다.


또 "악마 같은 것들"이라며 분한 마음을 표현한 하리수는 "인생을 더럽게 살아왔으면 떠날 때만이라도 깨끗하게 좀 살다 갈 일이지. 역시 학벌은 중요하지 않아. 인간이 돼라”라고 일침을 가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2021.02.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