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부탁해 강소형잠재관광지 대전, 태안

[여행]by SRT매거진

대전 : DAEJEON

번잡한 어제를 떠나 푸른 여유 가득한 오늘

한없이 바쁘고, 빠를 것만 같은 이 도시에 숲, 공원, 휴양림, 산림욕장이 곳곳에 포개어 있다.  하지만 이 또한 욕심은 금물. 정해진 시간과 나만의 취향을 잘 고려해 넓고 넓은 한밭 대전의 묘미를 즐길 수 있어야 한다. 

:: 상소동 산림욕장, 푸른 숲에 이국적인 돌탑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3 강소형잠재관광지, 상소동산림욕장은 SRT대전역에서 남쪽 방향으로 13km, 차로 약 25분 거리에 자리한다. 대전 시민들에게는 숲속에서 캠핑과 산림욕을 할 수 있는 친숙한 공간이고, 여행객들에게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돌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상소동산림욕장으로 들어서면 환상적인 버짐나무 가로수길부터 견고히 쌓은 돌 탑의 행렬을 볼 수 있다. 


1931년생인 이덕상 할아버지가 자신에 대한 도전이자, 이웃을 위한 마음으로 2003~2007년, 4년 간 쌓아 올린 것이 이 돌탑의 역사다. 할아버지는 직접 예쁘고 좋은 돌을 차에 싣고, 지게에 옮겨 산등성이를 오르내리며 돌탑을 쌓았단다. 한국의 앙코르와트로 불리는 17개의 돌탑에서 사계절 다채로운 인생사진도 남겨보고, 산림욕장의 다채로운 시설도 경험하며 대전에서 푸르고 진한 여유를 만끽해보자.

🧚산림욕장 100배 즐기기

산림욕장 안에는 중부권 최대 캠핑장에 도전장을 내미는 오토캠핑장이 조성되어 있다. 1만 1000㎡(약 3328평) 규모니 붐빌까 걱정하지 마시라. 어린 자녀가 있다면 유아숲체험원, 물놀이장, 에코어드벤처 등의 시설도 있어 안성맞춤. 봄부터 가을까지는 야생화가 지천으로 피어나 산책로를 물들이고, 겨울에는 얼음폭포가 여행객을 기다린다.

✔주차시설, 화장실, 오토캠핑장 외 편의시설

🚩대전 동구 산내로 714

📞042-273-4174

대전칼국수

처음 대전에서 칼국수 축제를 연다는 것을 알았을 때 “?!” 이런 문장부호가 눈앞에 나타났다. 칼국수는 흔하디흔한 음식인데 왜 대전에서 축제를 하지? 축제를 열 정도의 칼국수는 어떤 거 지? 칼국수에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던 기자는 대전에서 칼국수를 먹고, 대전에서 칼국수 축제를 여는 이유를 알았다. 대전 국민 음식이 되는 동안 칼국수의 진화된 맛은 정말 다르다!

소제동 카페거리

대전역 동쪽, 걸어서 10분 거리에 일제강점기에 형성된 철도관사촌이 자리한다. 남쪽과 북쪽에도 있던 철도관사촌은 시간의 흐름 속에 사라지고, 현재는 소제동 철도관사촌만 남았다. 주인 잃은 낡은 관사촌에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상점, 카페가 들어서며 오늘날 소제동 카페거리로 불리는 힙한 공간이 되었다. 로봇이 내려주는 커피, 온천이 흐르는 식당, 대나무가 우거진 공간에서 분위기에 취한다.

대전 동구 수향길 31 일원

태안 TAEAN

올해도 우리 여름날을 부탁해

동쪽의 강원도가 기운찬 금수강산의 표본이라면 서쪽의 충남 태안은 파도치는 해변과 그림처럼 넘실대는 수목원으로 여름날의 청량함을 빛낸다. 어린 시절 엄마, 아빠의 손잡고 물놀이했던 천리포해수욕장, 성인이 되어서는 나 홀로 고독을 씹었던 안면도, 내 아이와 다시 찾는 영원한 우리의 휴가지. 

:: 영원한 사랑의 맹세, 청산수목원

27개의 해수욕장을 갖춘 태안은 서해안 대표 여름 여행지로 올해도 수많은 사람을 유혹할 것이다. 하지만 태안의 매력은 비단 물놀이에서 그치지 않는다. 태안을 대표하는 해수욕장마다 가까운 거리에 바다 못지않은 매력을 뽐내는 수목원이 자리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3 강소형잠재관광지, 청산수목원도 그중 하나. 몽산포해수욕장에서 불과 3km 거리의 청산수목원은 팜파스그래스(억새) 성지이자 웨딩사진 촬영 장소로 유명세를 치렀다. 


2019년에는 함께 드라마에 출연해 결혼까지 한 배우 현빈과 손예진 주연의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로 많은 사람이 이곳을 방문했다. 꼭 바라는 사람과 영원한 사랑이 이뤄질 것만 같은 로맨틱한 분 위기는 청산수목원의 최대 매력. 서로에게 진심으로 호감을 느꼈을 두 배우가 자전거를 타고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출한 메타세쿼이아길부터 청산수목원의 명장면은 거듭거듭 펼쳐진다. 

🧚 청산수목원 100배 즐기기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남기는 웨딩 촬영 장소로 청산수목원이 사랑받는 건 계절을 밝히는 6개의 테마정원이 있기 때문이다. 4~5월에는 홍가시나무 축제가 열리고 6월에는 수국과 꽃창포가 은은한 꽃 향기를 전하며, 7~ 8월에는 고고한 자태의 연꽃이 연못 가득 꽃망울을 터뜨린다. 9월부터 11월에는 팜파스그래스와 핑크뮬리가 신비로운 자태를 뽐내니, 우리는 그 화사함을 즐기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 주차시설, 화장실, 동물농장, 카페, 식당 등 편의시설

💰일반 1만 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5000원(4~8월 중순 기준)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 041-675-0656

몽산포해수욕장

청산수목원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은 몽산포다. 몽산포 해변은 태안 9경 중 7경을 차지할 정도로 풍경이 아름답다. 드넓은 백사장은 청포대해수욕장과 연결되며 해변 뒤로 소나무 숲이 군락을 이루고, 몽산포항과 몽산포항수산시장도 지척이라 갯벌체험은 물론 싱싱한 수산물도 즉석에서 즐길 수 있다.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네이처월드

일몰 무렵이면 600만 개에 달하 는 LED 전구가 점등을 시작한다. 주위가 어둠에 물들면 네이처월드의 세상은 환한 빛으로 새로운 세계를 연다. 공작새, 백조, 꽃마차, 궁전, 빛터널 등 밤을 밝히는 조명들이 다채롭고, 곳곳이 포토존이라 기념사진 남기는 것도 흥겹다. 몽산포해수욕장에서 약 9km, 차로 10분 소요된다. 

🕡19:30~22:00(6.5~8.31 기준) 

💰성인 1만 원, 청소년 및 어린이 8000원 

🚩 충남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 041-675-9200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어린 자녀에게 짜릿한 추억이 되어줄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은 티라노사우루스의 알, 스피아노 사우루스의 골격, 수장룡 엘라스모 사우루스의 전신골격 등 다양한 진본 화석을 만날 수 있는 자연사박물관이다. 현재 개관 12주년 특별전을 운영하며, AR·VR 체험공간, 쥬라기공원 등 야외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9:30~17:30(월요일 휴관)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유아 2000원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네이처월드에서 2.2km 거리)​

📞 041-674-5660

2023.07.1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