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국 가장 안전하고 로맨틱한 데이트? 자동차극장!
코시국에 재조명 받기 시작해 전국적으로 자동차극장이 확대되는 지금! 자동차극장 이용 꿀팁부터 특히 핫한 명소까지, 자동차극장 데이트를 노리는 영화 러버들을 위해 준비했다. 한 달 전 개봉한 영화가 넷***에 올라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기다림은 그만! 개봉과 동시에 자동차극장으로 떠나보자.
글 지희
🎬 이용 방법
☝🏻 티켓대부분 현장 티켓 판매로 운영되고 있지만 온라인 예매가 가능한 곳이 늘어나는 추세다. 자동차극장 홈페이지에서 상영작과 시간을 미리 알 수 있는데 예매 또한 가능한지 자세히 들여다보자. 극장에 도착했다면 가장 먼저 가야 할 곳은 매표소.
✔ 직원의 빠른 확인을 위해 운전석 앞 와이퍼에 티켓을 꽂아놓는 센스
✔ 매표소에 극장 안내지, 적립 쿠폰이 있다면 꼭 챙기자!
✌🏻 입장
줄지어 들어오는 차가 많다면 입장 순서대로 자리가 배치되지만 여유로운 편이라면 원하는 자리를 고를 수 있다. 자막이 있는 영화는 자리 선정이 중요하니 앞에서 3~4번째 줄 가운데를 노려보자!
✔ 극장 안에는 이동 방향과 출입구가 정해져 있어 직원의 안내를 잘 따라야 한다.
🤟🏻 매점 & 화장실
@mini_bella54 자동차극장의 묘미 |
입장할 때 극장 안내문을 챙겨야 하는 이유, 바로 극장 내 매점과 화장실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다. 팝콘, 과자, 음료 등 먹고 싶은 간식을 잔뜩 골라보자. 사람들과 다닥다닥 붙어 앉는 일반 극장 상영관에서는 꿈도 꾸지 못했던 라면, 쥐포가 인기 메뉴라고 하니 꼭 맛보시길!
✔ 각자 먹고 싶은 음식을 포장해오는 것도 좋은 방법
🖖🏻 관람
관람 시작 전 체크해야 할 중요한 것이 남아있다. 차량 내 오디오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시동을 켜 놓아야 하는데 이때 덩달아 켜져 있는 전조등과 후미등이 관람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전원을 따로 끌 수 없는 차량에 해당된다면 걱정하지 말길! 대부분의 자동차극장 매점에서는 두꺼운 검정 비닐과 암막천을 대여 또는 판매하곤 한다.
✔ 차량 내 오디오가 말썽이라고? 매점에서 라디오를 대여할 수 있는지 문의해보자.
✔ 입장을 준비하고 있는 다음 차량을 위해 상영이 끝난 후 신속히 출하하자.
🎬 어디로 갈까?
부산 드라이브 오시리아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287
울산 블루마씨네
울산 북구 산하동 166-1
파주 퍼스트가든
야외극장 특성상 영화는 어두컴컴한 밤에만 관람이 가능하다. 그래서인지 불빛 하나 없는 외딴곳에 있어야 될 것 같지만 예상 밖의 장소에 자리한 곳이 있으니, 바로 파주 퍼스트가든!
관광객을 수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넓은 주차장의 일부를 자동차극장으로 만들어 또 하나의 명소가 되었다. 퍼스트가든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상영한다고? 그렇다면 우리 아이를 데리고 영화와 관광을 묶어 다녀올 수 있는 기회!
💁🏻♀️ 에디터의 추천
✔ SF, 판타지: 초대형 스크린을 갖춘 부산 오시리아
✔ 액션, 느와르: 빌딩 앞 자리한 울산 블루마씨네
✔ 애니메이션: 파주 퍼스트가든
✔ 공포, 스릴러: 산에 둘러싸인 양주, 거제 연육교
✔ 멜로, 로맨스: 어디든..
자동차극장의 매력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편안한 자세로 볼 수 있는 것뿐만이 아니다. 갑자기 급한 전화가 왔다고? 눈은 영화에 고정, 오디오는 잠시 OFF 하고 전화를 편히 받는 순간 자동차극장의 매력에 푹 빠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테다.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자리 잡아가고 있는 문화, 다시 ‘천만 관객 돌파'라는 뉴스를 보게 되고 영화 산업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