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초여름 라벤더 꽃밭은 국룰! 강원도 고성 1박2일

by세시간전

다가오는 6월. 이맘때쯤 가장 예쁠 '라벤더' 꽃밭을 보기 위해 강원도 고성으로 떠나보자. 보랏빛으로 물든 라벤더 꽃밭의 풍경, 그리고 인근에 자리한 고성의 매력적인 명소를 둘러보다보면 이틀이 눈 깜짝할 사이 흘러갈 테다.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라벤더 꽃밭은 대중교통이 편리하지 않은 위치에 자리해서 차량 이용을 추천한다. 만약 라벤더 꽃밭을 즐기기에 강원도가 너무 멀다면? 부산 기장에 위치한 나온 허브팜도 좋은 선택지다.


글 아띠

DAY1 이맘 때쯤 가장 예쁜 라벤더 데이즈

하늬라벤더팜

강원 고성군 간성읍 꽃대마을길 175

@_bae_you

@_bae_you

라벤더가 가장 만개하는 라벤더 시즌은 6월. 멀리 가지 마시고 강원도 고성에서 즐겨보자. 하늬 라벤더 팜에서는 매년 라벤더 축제를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의 여파로 축제는 따로 진행되지 않지만, 라벤더 개화 시즌에 맞춰 농장은 오픈한다. 이벤트와 축제 행사는 따로 없으며 라벤더 밭을 거닐고 산책하는 정도로만 진행된다.

@_armfulight_

@_armfulight_

@iluvsds_sj

@iluvsds_sj

라벤더 꽃밭에서 보랏빛 라벤더 아이스크림은 필수! 꽃을 배경으로 남기는 귀여운 인증샷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 도시락 반입은 금지된다는 점 참고하자.


-입장료: 성인 6,000원

-매주 화요일 휴무

강원도에서 먹는 막국수의 맛

백도막국수
@baekdonoodle

@baekdonoodle

라벤더 꽃밭에서 산책하느라 금새 출출해진 이들을 위한 강원도 고성 맛집 첫번째는, '백도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다. 줄여서 백도 막국수!


백도 막국수에서는 동치미 국물을 넣은 시원한 막국수를 선보인다. 동치미 국물의 깔끔한 맛이 일품! 비빔 메밀 막국수도 판매하며 이에 곁들인 수육 메뉴도 사랑받는다. 매일 일정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재료가 조기 소진 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자.

강원도에 왔으니 바다를 봐야지

천진해변 (천진해수욕장)
@_euniiii

@_euniiii

강원도 고성의 천진해변은 깨끗한 백사장과 맑고 청정한 물로 유명하다. 6월은 아직 해수욕을 즐기기엔 쌀쌀하니 해변 피크닉은 어떨까. 휴가철이 오기 전에 한산한 해변을 만끽해 볼 수 있는 기회다.

@_euniiii

@_euniiii

혹 서핑에 관심있다면? 천진해변 주변에는 서핑 강습 및 장비 렌탈을 해주는 샵이 여럿 자리하니 서핑에 새롭게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서핑 대신 서핑 카페

카페 글라스하우스
@beagle_lin

@beagle_lin

서핑을 도전하기는 조금 두렵다면 서핑 대신, 서핑 카페라는 선택지도 있다. 카페 글라스하우스는 서핑을 사랑하는 남자가 만든 카페다.


글라스하우스는 서핑 용어로, 파도가 치면서 만들어지는 바렐(Barreel)속 안이 유리집처럼 생겼다고 해서 생겨난 단어다. 카페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주인장의 서핑 사랑.

@beagle_lin

@beagle_lin

내부에 볼거리도 다양하다. 힙한 인테리어를 비롯해 지금은 서퍼지만 패션이 본업이었던 주인장의 매력이 묻어나오는 쇼룸까지 둘러보자.

문어와 곱창이 만났다! 문어 곱창 전골의 신세계

남경식당
@myeunmyhyun

@myeunmyhyun

하루의 마지막은 문어 곱창 전골로 풀어보자. 이름부터 소주 한 잔이 간절해지는 요리. 메인 메뉴인 문어 곱창 전골 이외에도 청어알 비빔밥, 성게미역국수 등 바다 내음 가득 품은 해산물 메뉴가 여럿 준비되었다.

바다가 보이는 펜션에서의 하룻밤

라헨느 풀빌라
@eeenie__

@eeenie__

이번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해 줄 추천 숙소는 라헨느 풀빌라. 복층형 구조의 오션뷰 펜션으로 바다를 보며 잠들고 눈을 뜨는 낭만적인 경험이 펼쳐진다. 객실 등급에 따라 개인 풀, 스파가 가능한 자쿠지도 준비되었으니 방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다 느껴질 매력적인 숙소다.
@luv.__.my

@luv.__.my

@yeahhna_

@yeahhna_

라헨느 풀빌라 이외에도 듀플렉스 펜션, 트로이스 펜션 등 오션뷰 & 일출을 동시에 즐기기 좋은 숙소가 고성의 해변마다 여럿 위치하니 이번 강원도 여행에서는 해변 근처 숙소를 예약하는 건 필수!

DAY2 감성 조식 타임

라헨느 풀빌라
@oh_commme

@oh_commme

라헨느 풀빌라에서는 조식으로 샌드위치, 과일, 주스 등을 제공한다. 1층에서 직접 픽업을 해가는 시스템으로 간단한 조식임에도 불구하고 라탄 바구니로 감성을 챙겼다.

몸이 근질근질하다면?

잼버리카트장
잼버리 카트장
잼버리 카트장 눈으로만 즐겼던 여행에 몸이 근질근질해졌다면? 고성에 위치한 잼버리 카트장으로 향해보자. 잼버리 카트장은 고성능 카트에 넓은 트랙으로 액티비티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시원한 물회로 더위 보내기

선영이네물회
@nnn_live

@nnn_live

선영이네 물회는 <배틀트립>에서 소개되며 더욱 유명세를 얻었다. 새콤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특선영 물회를 비롯해, 오미자 물회, 홍게전복 뚝배기, 오징어 순대 등의 요리를 판매한다.
@pig___jung

@pig___jung

@pig___jung

@pig___jung

강원도를 떠나기 전, 마지막 오션뷰

에이프레임

강원 고성군 죽왕면 가향길 20-1

@jihye_ungmom

@jihye_ungmom

에이프레임에서는 내부의 유리창을 통해 오션뷰를 즐길 수도 있고 혹은 루프탑 테라스 자리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며 시원한 음료 한 잔을 즐기기 좋다.
@jihye_ungmom

@jihye_ungmom

@saeyoung_e

@saeyoung_e

서핑 보드로 벽면을 꾸민 독특한 인테리어는 에이프레임의 또다른 포토스폿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