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바다말고 산! 숲캉스 떠나기 좋은 호텔 3곳

by세시간전

답답한 일상으로부터의 도피처가 필요하다면 숲캉스(숲+바캉스)를 떠나보면 어떨까? 바다가 주는 힐링과는 또 다른 매력. 싱그러움을 한껏 품은 초록빛 풍경은 완벽한 휴식을 선물한다. 청정 자연에 둘러싸여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마운틴뷰 호텔 3곳을 만나보자.


글 스텔라

도심 속 숲캉스! 라까사호텔 광명

라까사호텔 광명

경기 광명시 일직로12번길 22 라까사타워 7층

@eunn.byeol

@eunn.byeol

가구 브랜드 까사미아에서 만든 라까사 호텔. 집처럼 아늑한 객실 디자인,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호텔이다. 라까사 호텔은 서울점 (신사동)과 광명점 두 곳에서 만날 수 있는데, 그중 초록빛 마운틴 뷰를 자랑하는 곳은 광명점.

@eunn.byeol

@eunn.byeol

@eunn.byeol

광명점의 모든 객실이 마운틴 뷰는 아니다. 스탠다드 오크, 스탠다드 시크, 디럭스 월넛 등 7개의 타입으로 나뉘는데 마운틴 뷰를 원한다면 '슈페리어 그린' 객실을 예약해야 한다.


@eunn.byeol

여기서 주의, 슈페리어 그린 객실을 예약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다. 예약 후, 호텔에 전화를 걸어 마운틴 뷰로 배정해줄 것을 요청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케아 뷰 객실이 제공될 수 있다는 사실.

@eunn.byeol

@eunn.byeol

슈페리어 그린이라는 이름답게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해 자연의 청량감이 느껴진다. 따뜻함이 느껴지는 원목 가구, 라탄 의자 등 자연을 닮은 소품과 가구들로 꾸며져 차분한 분위기도 함께한다.

@eunn.byeol

아늑한 하룻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암막 커튼을 걷으면 싱그러운 마운틴 뷰가 펼쳐진다. 통유리창 너머 바라 보이는 산은 한 편의 그림을 걸어 놓은 것만 같다.

@eunn.byeol

라탄 의자에 앉아, 객실에 마련된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틀고 밖을 바라볼까? 그 순간만은 세상 그 무엇도 부럽지 않다.


💵 요금: 슈페리어 그린 평일(월~목) 1박 기준 120,000원


라까사호텔 광명 예약 바로가기 >

소문난 뷰 맛집, 양양 낙산비치호텔

낙산비치호텔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73 (강현면, 낙산비치호텔)

@yubxyub

@yubxyub

서핑으로 유명한 강원도 양양엔 뷰 맛집으로 소문난 호텔도 존재한다. 바로, 낙산사, 바다, 산에 둘러싸여 힐링하기 좋은 낙산비치호텔. 낙산 버스 터미널과 도보 약 15분 거리, 그리고 낙산해수욕장, 낙산사와도 가까운 편이라 뚜벅이 여행자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곳이다.
@gyejeol_eeu

@gyejeol_eeu

@gyejeol_eeu

@gyejeol_eeu

마운틴 뷰로 유명한 객실 타입은 3층에 위치한 스탠다드 더블. 2층에 위치한 스탠다드 트윈도 마운틴 뷰이기는 하지만, 낮은 층에 자리하다 보니 호수에 따라 호텔 구조물의 일부가 보일 수 있어 호불호가 나뉘는 객실이다.
@___young.k___

@___young.k___

최대 2명까지 투숙할 수 있는 자그마한 크기의 객실이지만 통유리창이 있어 답답하지 않고 적당한 개방감이 느껴진다. 별도의 테이블은 없고 침대 옆 작은 협탁이 전부니 참고하자. 하지만 싱그러운 풍경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호텔. 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은 훌쩍 흐른다.
@neullll

@neullll

낙산비치호텔의 체크인 방식은 조금 특이하다. 호텔 로비에서 번호표를 뽑아 체크인 순서를 기다려야 한다. 그렇기에, 체크인 시간은 3시지만 실제로는 더 늦게 입실할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원하는 호수의 객실을 배정받기 위해서는 체크인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요금: 스탠다드 더블 비수기 평일 (월~목) 1박 기준 88,000원


양양 낙산비치호텔 예약 바로가기 >

모든 계절이 기대되는 휘닉스 평창

휘닉스평창호텔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jun_woo.kim

@jun_woo.kim

해발 700m 청정 고원지대에 자리한 휘닉스 평창으로 떠나보자. 휘닉스 스노우 파크, 호텔, 콘도 등을 갖춘 복합 리조트 휘닉스 평창에서도 환상적인 마운틴 뷰가 펼쳐진다.
@bung_a_bbang

@bung_a_bbang

@nnan__a

@nnan__a

마운틴 뷰로 유명한 곳은 콘도가 아닌 호텔이라는 점 반드시 알아두자.
@_luvon

@_luvon

유명한 객실은 슈페리어룸. 따뜻하고 모던한 느낌의 객실로, 침대 타입에 따라 트윈과 더블로 나뉜다.
@_luvon

@_luvon

투숙 정원은 2인이지만 추가 인원 요금 (침구류 15,000원 / 엑스트라 베드는 30,000원) 지불 후 추가 1인까지 허용된다. 기본적인 슈페리어룸이지만 여유있는 크기, 쾌적한 상태로 부족함이 없는 객실이다.
@pine1eaf

@pine1eaf

휘닉스 평창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기 좋다. 봄과 여름엔 초록의 싱그러움을, 가을엔 낙엽이 쌓인 산의 운치있는 분위기 그리고 겨울엔 새하얀 설경을 만끽해보자.
@nnan__a

@nnan__a

겨울 성수기에는 추가 요금 지불 후 슬로프 뷰도 즐길 수 있다. VIP 관중석에 앉은 듯 탁 트인 설원의 스키장의 풍경을 즐겨봐도 좋겠다.


💵 요금: 공식 홈페이지 기준 슈페리어룸 비수기 평일 1박 180,000원


휘닉스평창호텔 예약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