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자연에 스며들다 남원 여행 코스4

by세시간전

남원시

Namwon-si

춘향과 몽룡의 도시, 남원. 자연과 여유가 어우러진 이 도시는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힐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여행지다. 그중에서도 남원 여행에서도 꼭 가볼만한 5곳을 모아봤다. 자연에 둘러싸여 절로 힐링되는 아래 명소들로 향해보자. 춘향과 몽룡의 이야기가 깃든 도시를 거닐다 보면, 없던 사랑도 피어날 테다.


글 아띠

낮밤 두 가지 매력, 남원 광한루원

광한루원

@z_gan2

@pic__gyu

남원의 중심과도 같은 광한루원은 남원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고전소설 춘향전에서 춘향과 이도령이 처음 만난 장소로 지금은 남원 시민들의 산책 코스이자 야경 명소로 사랑받는다.


내부에는 은하수를 형상화했다는 연못을 중심으로 광한루원의 평화로운 풍경이 펼쳐진다.

@pic__gyu

@pic__gyu

연못 옆에 지어진 수중 누각 완월정, 이외에도 오작교, 영주각, 월매집 등 곳곳에 볼거리가 다양하다. 공원 곳곳에는 춘향과 몽룡을 기리는 다양한 조형물도 볼 수 있다.


최근 인기를 끈 건, 완월정 옆에 설치된 대형 보름달 조명. 동그란 달은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이 되면 진면목이 드러난다.

@chaenaee_

@hun.6

연못에 비친 완월정과 동그란 보름달 조명까지. 물에 비친 반영 사진으로 오래 기억될 인증샷을 남겨 보자.


남한루원은 시내에 위치해 방문하기도 쉬운 편이다. 낮 시간대는 입장료를 내고 입장 가능하며, 야간 개장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우니, 시간 여유가 충분하다면 낮과 밤 두 번 모두 방문해 보길!

@chewwww_y

@jinam2._

@hun.6

💸 입장료

: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18시 이후 무료 입장이며 한복을 입고 입장할 경우에도 무료 입장이다.

자연 속 미술관람, 남원 시립 김병종 미술관

남원시립 김병종미술관

@kwanoo_j

기다란 진입로를 따라 걸어가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는 미술관. 마치 물 위에 떠있는 듯한 독특한 건물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리산을 껴안는 듯한 해당 건축물은 전주의 젊은 건축가가 설계했다고.


계단식으로 구성된 연못과 건물의 조화가 아름다워 포토스팟으로 사랑받는다.

@namparkyuj1n

남원시립 김병종 미술관은 남원시에서 운영하는 공립 미술관으로, 남원 출신 김병종 작가의 작품을 기증받아 2018년 개관했다. 2층으로 구성된 미술관은 규모에 비해 방문객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 편하게 관람하기 좋다.


김병종 화백의 기증 작품 중 미공개 작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숲과 바다를 주제로 한 작품들로 자연의 포근함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이외에도 다양한 남원 출신 작가들의 작품을 즐길 수 있다.

@kwanoo_j

⏰ 운영시간: 10:00 - 18:00

💸 입장료: 무료

✔️ 반려견 입장 불가

미안커피

@kwanoo_j

1층에는 미안커피도 자리한다. '너무 맛있어서, 미안커피'라는 귀여운 슬로건을 지닌 카페. 김병종 작가가 기증한 책들이 카페를 가득 메운 북카페이기도 하다. 디저트, 쿠키류도 판매 중이며 시그니처 메뉴는 서리태 라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 운영시간: 10:00 - 18:00 월요일 휴무

향수에 젖어들다, 서도역

서도역

@xxsouni

서도역은 오수역과 산성역 사이에 위치한 작은 기차역으로 현재 사용되지 않는 폐역이다. 역 중에 보기 드문 목조 건물로 1930년대 분위기가 절로 느껴지는 이곳.

과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해당 인기 관광지는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졌다.

@park.kkot

@xxsouni

대합실 건물과 서도역 역사관이 나란히 위치하며, 역사관 내부에는 <미스터 선샤인> 대본이 책상 위에 배치되어 있다. 대합실 또한 내부 관람이 가능하며 지난 역사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듯 꾸며져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난 듯 느껴진다.

@lebo__nn

역사 관람을 마친 뒤에는 서도역 앞 철길을 따라 걸어가 보자. 철로 바로 옆에는 데크길도 조성되었고, 대합실 왼편으로는 정원도 조성되어 편하게 산책하기 좋다. 철길 중간에 마련된 의자는 또 다른 인기 포토존이다.

자연에 스며들다, 식물원 카페 아담원

아담원

@neopolis

아담원은 본래 나무를 키우던 조경공원이었으나 지난 10년간 새롭게 가꾸어 카페 겸 정원으로 재탄생했다. 남원 시내에서는 꽤 거리가 있지만 경치가 아름다운 식물원 카페로, 자연 속 힐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곳.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입장하면 편백나무길, 카페, 잔디광장, 데크쉼터 등 꽤 넓은 규모의 공간이 펼쳐진다. 가장 중심이 되는 장소는 아담원 카페.

@neopolis

실내에는 이벤트룸이 따로 구성되었는데, 해당 이벤트룸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된다. 한쪽 벽면에는 커다란 책장이, 한쪽 벽면은 벽 대신 통창이 나있어 창밖으로 파노라마 뷰가 한눈에 담긴다. 매표소에서 끊은 티켓으로 음료 교환이 가능하다.

@sohyumm

카페 뒷편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유명한 호수 뷰. 호수를 감싼 숲을 바라보며 자연이 주는 기쁨을 누려보자.


⏰ 운영시간: 10:00-18:00 월, 화 휴무

💸 입장료: 1만 원(음료값 포함)

✔️ 이벤트룸은 노키즈존, 반려동물 입장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