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정창욱 쉐프, '음주운전→폭행·흉기 위협' 두얼굴의 인격체(+과거 재조명)

by투데이플로우

정창욱,욱하는 성질! 폭행 혐의 ‘엄벌 원해’
정창욱 셰프 출소 출처-News1,연합뉴스
정창욱 셰프 출소 출처-News1,연합뉴스

유명 셰프 정창욱이 유튜브 촬영하다 자기 화를 억누르지 못하고 동료를 폭행하고 흉기로 위협한 혐의로 항소심에서 6개월 감형을 받았다.

동료 폭행, '흉기 위협' 하지만 6개월 감형

정창욱 근황 폭행 혐의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정창욱 근황 폭행 혐의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 8-1부(부장판사 김익환 김봉규 김진영)는 27일 오후 특수협박 등 혐의로 기소된 정 씨가 '원심형이 무겁다'라며 제기한 항소를 받아들여 징역 4개월을 선고했다. 1심에선 징역 10개월을 받았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자신의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다"라며 "당심에 이르러 각 3000만 원씩 공탁했다"라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아울러 "지금까지 법원에 충실하게 출석했다"라며 법정구속하지 않았다.


정 씨는 2021년 8월 미국 하와이에서 유튜브 촬영을 마치고 화가 난다는 이유로 동료 A 씨와 B 씨를 폭행하고 이들을 흉기로 위협한 혐의를 받는다.


같은 해 6월에는 서울 한 식당에서 A 씨와 유튜브 촬영 도중 말다툼이 벌어져 화내며 욕하고 흉기로 위협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창욱 셰프 출처- MBC
정창욱 셰프 출처- MBC

1심 재판부는 '피해자들이 피고인의 엄벌을 원한다'라며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 피해자들과 원만한 합의 기회를 주겠다며 법정구속은 하지 않았다.


그러나 피해자들과 합의는 끝내 이뤄지지 않았다. 정씨 측 변호인은 지난달 22일 공판에서 "합의를 요청했으나 이뤄지지 않아 진심 어린 사죄의 마음을 담아 공탁했다라"고 밝혔다.


정씨는 1심에서 각 피해 자당 1500만 원씩 총 3000만 원을 공탁했다. 2심에서도 선고기일을 앞두고 두 차례 추가 공탁금을 지불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창욱 이혼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정창욱 이혼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정 씨는 재일교포 4세로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졌다.

정창욱, 음주운전 숨긴 채 유튜브서 '술 먹방' 수개월간 진행

정창욱 결혼 출처-YouTube '정창욱의 오늘의 요리'
정창욱 결혼 출처-YouTube '정창욱의 오늘의 요리'

 JTCB '냉장고를 부탁해', SBS Plus '셰프끼리'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린 스타 셰프 정창욱이 지난해 5월 음주 운전을 저질러 벌금형을 선고받았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정창욱이 최근까지도 유튜브 채널에 '술 먹방' 영상을 계속 올리고 있었기에 팬들의 실망이 더욱 큰 상황이다. 하지만 정창욱은 특별한 사과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정창욱은 그간 직접 만든 요리와 함께 술을 마시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는데, 해당 영상 하단에는 비판적인 댓글이 달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반성도 없이 떳떳한 모습", "(지난해) 5월 9일에 걸렸는데 그 이후로도 계속 술방 찍은 게 레전드이긴 하다", "거의 매일 술을 드시는 거 같던데, 매일 퇴근할 때 음주상태로 운전대 잡으셨나 봐요. 걸린 게 1번이죠. 대단합니다"라며 일침을 날렸다.


이들은 "벌금 1,500만 원이면 대리운전 500번은 부를 수 있다"라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응원하는 팬이었기에 반성 없는 그의 모습에 더욱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 27단독 신세아 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약식 기소된 정창욱에게 벌금 1,500만 원의 약식명령을 내렸다.


정창욱은 지난해 5월 9일 새벽 서울 중구의 한 도로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적발됐다. 당시 정창욱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67%로, 면허 취소 기준을 넘은 상태였다.


정창욱은 2009년에도 한차례 음주 운전으로 적발된 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팬들도 뒤돌아 서고 있다.


김지영 기자 kimjy9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