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과 집 데이트·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 누구야?(근황, 인스타, 왕따 논란)

[연예]by 투데이플로우
이나은·이강인 "지인 사이일뿐"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

에이프릴 이나은 왕따 논란 이후 근황

이나은, '왕따 논란' 모범택시 하차

투데이플로우

이나은 이강인 / 이나은 인스타그램, 프랑스 레퀴프 산티 아우나 SNS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 측이 축구선수 이강인과의 열애설을 부인한 가운데,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인 이나은의 과거가 재조명되고 있다.

이나은 측 "이강인과 연애설...'지인 사이'" 해명

투데이플로우

이나은 이강인 / 이나은 인스타그램, 이강인 인스타그램

국가대표 축구팀 '막내형' 겸 프랑스 리그 1 파리 생제르맹 소속으로 활동 중인 이강인(22)이 걸그룹 에프르릴 출신 가수 겸 배우 이나은(24)과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어 새해 1호 커플 탄생에 대한 이목이 집중됐다.


2024년 1월 2일 더팩트는 이강인과 이나은이 지난해 11월 이나은의 승용차나 자택 인근에서 세 차례 데이트를 즐겼다고 단독 보도했다. 

투데이플로우

이나은 / 이나은 인스타그램

보도에 따르면 "(해당 보도를 낸)취재진은 이강인 선수가 열애 중(이나은)이라는 제보를 접한 뒤 지난해 취재에 들어갔다"라며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세계적 스타와 아이돌 출신 스타의 데이트 사실을 확인했다. 이강인과 이나은의 데이트는 축구 대표팀 숙소를 찾은 이나은의 승용차와 자택에서 주로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나은은 지난해 11월 14일과 15일 선수단 숙소가 있는 여의도 호텔 지하주차장에서 이강인과 차량 데이트를 즐겼다. 경기 다음날인 11월 17일 저녁에는 이나은의 자택이 있는 경기도 구리 일대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이나은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은 데이트 사실에 대해 이강인과 만난 사실은 인정했지만 "연인 사이는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여러차례의 만남과 자택에서의 데이트에 대해서는 "(경기)티켓을 받기 위한 것이었다"라고 답했다.

투데이플로우

이강인 / 이강인 인스타그램

이나은의 소속사 관계자는 "두 사람의 관계를 확인했으나, 지인이나 친구 사이 이상의 관계는 아니라고 했다"면서 연인 사이 루머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현재 시즌 중인 이강인을 대신해 국내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관계자와 이강인 열애설에 대해 "딱히 드릴 말씀이 없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강인과 열애설,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 누구?

투데이플로우

이나은 교복 이나은 / 이나은 인스타그램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 소속사 측은 이강인과 지인사이라며 열애설을 일축했다. 하지만 이강인과의 열애설이 터진 직후 SNS, 유튜브, 포털 사이트 등에는 이나은 관련 다양한 키워드들이 생성되고 있다.


이나은은 2015년 8월 에이프릴 멤버로 데뷔하며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나은은 그룹 활동 시절 뛰어난 노래와 춤 실력을 선보이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이나은은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주연을 맡으며 배우로서 활동도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았다.


'에이틴' 출연 이후 이나은은 드라마, 광고계 등으로 활동 반경을 넓히며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얼굴과 이름을 알렸다.

에이프릴 이나은 왕따 논란 이후 근황

투데이플로우

이나은 / 이나은 인스타그램

이나은이 인기 정점에 도달했을 당시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가 그룹 활동 당시 집단 괴롭힘을 당해 극단적 시도를 했다는 폭로가 2021년 2월 화제가 됐다.


이후 이나은을 비롯한 다른 에이플릴 멤버들은 활동에 타격이 생겼다. 당시 에이프릴 소속사 DSP미디어와 멤버들은 해당 폭로를 부인하는 공식 입장을 냈지만 여론엔 다양한 루머와 이슈가 터졌다.


해당 논란으로 인해 이나은 등 일부 멤버는 다수 광고・드라마에서 모두 하차하며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이나은, '왕따 논란' 모범택시 하차 

투데이플로우

이나은 표예진 / SBS '모범택시'

특히 이때 이나은은 출연 예정이었던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서도 하차당하는 등 논란 중심에 서기도 했다.


'왕따' 논란이 커진 다음 해인 2022년 1월 에이프릴은 결국 공식적인 해체를 선언했다. 당시 이나은은 "이런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마음이 많이 무겁다. 7년 동안 함께였던 우리 멤버들에게도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고 우리 멤버들이 진심으로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운을 뗏다.


이어 "앞으로 한 걸음 더 성장하고 노력하는 이나은이 되겠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에이프릴의 모든 모습을 아껴주시고 믿어주시고 사랑해 주셨던 파인에플에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며 손 편지를 공개한 바 있다.


이후 이나은은 몇 개월 뒤인 지난해 6월 현재 소속사 나무엑터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새 소속사에 둥지를 튼 이나은은 새 마음, 새 뜻으로 배우로 다시 재도약할 것을 알렸다.


한편, 이나은은 오는 26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에 캐스팅 돼 출연을 앞두고 있다. 약 3년 만에 대중 앞에 다시 서는 이나은이 어떠한 반응을 불러 모을지 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동찬 기자 sindongchan00@todayflow.co.kr

2024.01.0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하루의 흐름을 알려주는 언론사 투데이플로우
채널명
투데이플로우
소개글
하루의 흐름을 알려주는 언론사 투데이플로우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