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국내 여름휴가 가기 좋은 도시 BEST 5

by올스테이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BEST 5


다양한 볼거리와 액티비티로 요즘 가장 뜨는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 아산, 평창, 원주, 하동, 여수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정입니다. 기온이 조금씩 올라가더니 이제는 정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것 같아요. 오늘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BEST 5′ 를 준비했어요. 다양한 볼거리와 액티비티로 요즘 가장 핫한 도시들로만 엄선했으니 얼른 구경해볼까요!

NO. 5 아산

충남 아산은 아름다운 포토스팟이 가득해 에디터가 여름 휴가지로 눈여겨 본 곳이에요. 첫번째로 소개시켜드릴 곳은 새하얀 건물들이 산토리니를 연상시키는 지중해 마을로 최근 드라마 ‘저녁먹고 갈래요?’ 의 촬영지로 조금씩 입소문이 나고있어요. 이국적인 분위기에 사진도 잘 나오는 곳이라, 요즘같이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가볼만한 여름 휴가지로 적극 추천드려요.

두번째 스팟은 1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공세리 성당.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경관으로 이미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명소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마지막 스팟은 신정호 관광지로 여름이면 장미터널과 연꽃단지의 풍경이 유명해 아산을 찾으면 꼭 들러야하는 곳이에요! 이밖에도 세계꽃식물원, 영인산 자연휴양림, 강당골 계곡 등 힐링 스팟이 가득해 가족여행지로도 참 좋답니다.

NO. 4 평창

평창이라는 단어만 떠올려도 시원한 느낌이 드는건 저뿐일까요? 강원도 평창의 여름은 맑고 푸르른 에너지로 가득해 휴가를 보내기에 완벽한 도시에요. 고지대에 위치한 삼양목장과 대관령 목장의 풍경은 여름이면 더욱 빛을 발해요. 푸르른 들판과 새파란 하늘 아래 아름다운 인생샷을 가득 남길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목장 체험을 하기에도 좋아요.

평창에서는 다양한 레포츠 활동도 즐길 수 있어요. 마하리 어름치 마을은 최초로 동강레포츠 코스를 개발한 곳으로 래프팅, 카약 등 시원한 수상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최근에는 백룡동굴 관람, 스카이라인/점프, 캠핑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즐길거리가 더욱 다양해졌어요. 액티브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평창을 선택해보세요!

NO. 3 원주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도시 원주. 대부분 강원도하면 푸르른 동해바다를 떠올리다보니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알고보면 원주에도 보물같은 스팟들이 가득하답니다. 최근 가장 인기 스팟은 유명 건축가인 안도 다다오의 손길이 닿은 ‘뮤지엄 산’. 고요한 산 속에 위치해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날 수 있어 힐링 스팟으로 최고에요. 정원과 뮤지엄, 명상관까지 갖춰져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강원도에 위치한 도시답게 자연경관도 매우 수려한 편이에요. 길이 200m, 높이 100m로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로 손꼽히는 소금산 출렁다리에서는 아찔한 스릴을 느낄 수 있어요. 소금산 출렁다리가 있는 간현관광지에는 레일바이크와 두몽폭포, 섬강 등 즐길거리가 많답니다. 적당한 수심으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기도 좋고 근처에 캠핑장이 잘 되어 있어 요즘 대세인 캠핑을 즐기기에도 참 좋아요.

NO. 2 하동

SNS에서 스물스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하동. 하동은 아름다운 섬진강과 지리산을 품고 있어 하동알프스라는 별칭을 가진 도시에요. 최근 가장 인기있는 여행 코스 중 하나인 ‘섬진강 평사리 달마중’은 매월 보름날 달빛 산책, 강강술래, 월광소나타 감상 등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에요. 도시와 달리 조용한 하동의 저녁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답니다.

하동이 최초의 차 시배지라는 사실 아셨나요? 녹차하면 보성을 많이 떠올리지만 하동을 여행하다보면 아름다운 다원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차밭을 따라 조성된 천년차밭길을 따라 걷다보면 저절로 마음이 평화로워진답니다. 요즘 핫한 청학동 삼성궁도 꼭 들러보세요! 에메랄드 물빛과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돌탑의 풍경을 감상하며 잊지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NO. 1 여수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바로 여수! 입니다. 넓고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가 아름다운 여수는 낮에도 저녁에도 즐길거리가 다양해 휴가를 즐기기 참 좋죠. 여수가 처음이시라면 오동도, 향일암, 해상케이블카 등 대표적인 관광지를 둘러보며 여수다움을 흠뻑 느껴보세요. 짭쪼롬한 맛이 중독적인 간장게장, 입맛을 돋구는 서대회무침 등 다양한 먹거리도 놓치지 마시구요.

이미 여수를 와본 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여수 예술랜드를 추천할게요! 발리못지 않은 경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해상그네, 조각 공원, 인피니티풀, 서커스, 트릭아트 등 즐길거리가 정말 다양해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오감만족 여름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여수가 완벽한 선택이 될거에요!


사진 출처 – 아산시 문화관광, 원주문화관광, 뮤지엄산 페이스북, 평창문화관광, 마하리어름치마을 홈페이지, 하동문화관광, 여수관광문화, 여수예술랜드, 대한민국구석구석, 대한민국구석구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