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트레킹 코스 & 힐링 펜션 BEST 5 등산 초보도 가능한 코스 추천

[여행]by 올스테이

국내 언택트 관광지 – 초보자도 가능한 국내 트레킹 & 등산 코스 추천

(강화도 마니산, 청송 주왕산, 완주 대둔산, 구례 지리산, 제주 한라산)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정 입니다. 언택트 여행이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은 요즘, 사람도 적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트레킹이 인기라고해요. 건강을 챙기는 젊은 등산객들도 증가하며 다양한 등산 문화도 생기고 있어요.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전국 트레킹 코스 & 힐링 펜션 BEST 5’를 준비했어요. 전국의 명산으로 얼른 출발해보아요!

NO. 5 강화도 마니산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마니산은 한반도의 중앙에 자리잡은 산이에요. 해발 472.1m 높이로 왕복 3시간이면 완주할 수 있는 등산 코스에요. 나란히 서있는 세봉우리 중 가운데 봉우리에는 단군이 천제를 올리던 참성대도 구경할 수 있어요. 무릎보호를 위해 오를 때 조금 힘들더라도 계단로 등산, 단군로 하산을 추천해요!

강화 뷰나인 펜션은 바다와 가장 가까운 애견동반 펜션으로 인기가 많아요. 아늑한 분위기의 오션뷰 객실은 보기만해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 애견동반 가능한 수영장을 포함해 2개의 수영장이 있어 여름철 휴가지로도 딱이에요. 함께 운영하는 아인파인 카페도 포토스팟으로 인기가 많답니다!

NO. 4 청송 주왕산

경북 청송에 위치한 주왕산은 수려한 기암절벽의 풍경이 뛰어나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명산입니다. 다양한 등산 코스 중 ‘주봉 코스’는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트레킹 코스에요. 잘 정비된 탐방로를 따라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왕복 4시간 40분 정도 소요돼요. 길이 어렵진 않지만 산행거리가 약 10km인 중거리 코스로 충분한 체력이 필요하니 체력을 잘 분배해 등산하는 것은 필수!

청송 황토방갈로 펜션은 주왕산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좋아요. 일반 객실, 독채, 카라반 총 3가지 객실 타입을 제공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잘가꿔진 앞마당에는 정자도 있어 망중한을 즐기기 좋아요. 객실 별로 마련된 개별 데크에서는 바비큐도 가능하며, 탁 트인 풍경이 무척이나 매력적이랍니다!

NO. 3 완주 대둔산

완주 대둔산은 사시사철 등산객으로 붐비는 수석의 보고에요. 가장 보편적인 코스는 대둔산 주차장에서 구름다리를 건너 마천대까지 가는 1코스로 왕복 3시간 30분의 정도 소요돼요. 기암절벽을 직접 등반할 수 있는 삼선구름다리가 인기 포토스팟이니 인증샷도 꼭 남겨보세요! 초보자들은 1시간 50분이면 왕복 가능한 2코스도 추천해요.

대둔산 사계절펜션은 워터슬라이드와 워터파크 시설을 갖춘 대둔산 펜션이에요. 대둔산 인근에서 가장 큰 펜션으로 4인~40인까지 머무를 수 있어요. 넉넉한 수용인원 덕에 단체 워크숍이나 가족여행에도 딱이에요. 솥뚜껑 바비큐, 캠프파이어, 빔프로젝터 등도 즐길 수 있어 여름철 힐링 숙소로 최고랍니다!

NO. 2 구례 지리산

등산 초보자들이라도 한 번 쯤은 들어봤을 지리산! 지리산 종주에 도전할 자신이 없다면 ‘노고단 코스’부터 가보시길 권해드려요. 노고단은 지리산 종주 코스의 출발점으로 유명하며, 일출 무렵의 운해가 매력적이라 사진가들도 많이 찾는답니다. 노고단은 탐방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어 사전 예약이 필수에요! 왕복 3시간이면 거뜬히 완주 가능한 트레킹 코스니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구례 지리산풍경채펜션은 해발 550m 지리산 둘레길에 위치한 펜션입니다. 유럽풍 기와와 100% 통나무로 만든 친환경 건축펜션에요. 이국적인 외관은 어릴 적 보던 동화 속 집 같은 분위기도 가득하답니다. 숯만 지참하면 독립된 개별 데크에서 무료로 바비큐도 가능해요!

NO. 1 제주 한라산

마지막으로 소개할 트레킹 코스는 아름다운 제주의 한라산입니다! 한라산하면 백록담!할 수도 있지만 등산 초보라면 어리목, 영실 탐방로를 추천해요! 어리목 영실 코스는 백록담은 볼 수 없지만 윗세오름과 노루를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어리목 코스는 왕복 4시간, 영실 코스는 3시간 정도 소요되어 초보자도 부담없이 오를 수 있어 좋아요.

한라산과 가까운 제주 중산간에 위치한 더 갤러리펜션. 더 갤러리 펜션은 모던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시설로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클래식과 모던 2가지 객실 타입을 제공하고 있어요. 모던타입은 객실 내 스파도 설치되어 있어 등산 후 피로를 풀기 딱이에요. 그 외에도 카페, 수영장, 바비큐장과 같은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휴가철 숙소로 참 좋아요.


사진 출처 – 네이버 업체등록사진, 야놀자, 한라산국립공원, 청송여행, 완주관광, 강화군청, 구례여행

2020.08.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내/외 호텔, 모텔, 펜션 등 모든 종류 숙소 최저가 비교
채널명
올스테이
소개글
국내/외 호텔, 모텔, 펜션 등 모든 종류 숙소 최저가 비교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