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초가을 피톤치드 여행
9월 국내 여행지 & 힐링숙소 best 5

by올스테이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오은혜 입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9월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 아닐까 싶어요. 다시 코로나 19가 기승을 부려 염려스럽지만, 마스크 속 답답함 잠시 트여줄 피톤치드 힐링할 수 있는 9월 국내 여행지 추천 & 숲 뷰 힐링 숙소 소개할게요!

NO. 5 평창 효석 문화마을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자, 이효석 작가님이 나고 자란 효석문화마을. 소설 속에 등장하는 메밀꽃밭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요. 9월 초에서 9월 중순이 만개한 메밀꽃밭을 볼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마세요.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강원 평창은 복층 구조에 테라스를 갖춘 객실에서 청정 숲뷰를 감상할 수 있는 4성급 호텔이에요. 객실은 스탠다드 더블, 스탠다들 트윈, 디럭스 패밀리 트윈, 프리미어 스위트, 클럽 스위트, 로얄 스위트, 빌라 스위트로 총 7개 타입의 객실이 준비돼 있어요.

부대시설로는 드넓은 청정 자연에서 럭셔리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과 사우나, 야외 수영장이 준비되어 있어요. 단 야외 수영장은 8월 말까지만 운영돼요. 그외 편의점과 오락실도 입점돼 있답니다.

NO. 4 서귀포 자연 휴양림

사방이 온통 푸른 나무들로 가득한 서귀포 자연휴양림은 피톤치드를 흠뻑 마실 수 있는 청정 여행지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산책로도 준비되어 있어서 휴양림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봄부터 가을까지는 캠핑도 즐길 수 있어요. 캠핑장을 이용해 보는 것도 서귀포 자연휴양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겠죠? 단 예약은 필수! 안전수칙에 유의하며 즐겨주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고요한 산 속에 위치해 푸르른 숲뷰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제주 위호텔. 객실에 따라 한라산, 바다, 가든 산방산 등 서귀포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디럭스 더블 객실은 2면이 통유리로 된 객실에서 환상적인 숲뷰를 감상할 수 있어서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은 객실이에요.

제주의 특산물로 신선하고 정갈한 조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역시 초록빛 숲뷰로 감상할 수 있는 위 호텔의 대표적인 장소예요. 여유롭게 식사 즐기시길 바래요.

그뿐만 아니라 위호텔은 대한민국 최초로 의료관광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시킨 헬스리조트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힐링 포레스트, 명상, 스파, 실내,외 수영장과 자쿠지, 핀란드식 사우나 시설도 준비되어 있으니 힐링 숙소로 이곳이 제격이죠!

NO. 3 이천 설봉공원

설봉 저수지와 함께 조성돼 있는 설봉공원은 이천시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손 꼽히는 곳이에요. 80m 고사분수가 시원하게 물줄기를 쏘아올려 초가을 낮의 열기를 시원하게 내려주는 동시에 물줄기 주변으로 무지개가 아름답게 펼쳐지죠!


호수 주변에는 유명 작가들의 조각품도 전시돼 있고, 특히 설봉저수지 쪽 아치형 다리는 저수지와 울창한 나무를 동시에 담을 수 있는 인기 포토존이니 이곳에서 사진 한 장 남기는 거 잊지 마세요.

에덴파라다이스는 호텔 뒤 쪽으로 울창한 숲이 조성돼 있고, 바로 앞에는 잘 가꾸어진 마당과 다양한 F&B 시설을 갖춰 요즘 sns에서 가장 핫한 힐링 숙소로 손꼽히는 곳이에요.

수페리어, 디럭스, 패밀리, 스위트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수페리어 더블룸은 개별 테라스가 갖춰져 있고,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가든뷰가 힐링하기 제격인 객실이죠.

에덴티하우스, 세상의모든아침 등 유명 맛집이 모여있는 에덴파라다이스 호텔. 굳이 호텔 밖을 벗어나지 않아도 유명 맛집을 즐길 수 있으니 맑은 공기 마시며 재충전 하기에 딱 좋겠죠?

NO. 2 하동 최참판댁

평사리 논길을 따라 들어가면 들판 가운데에 소나무 두 그루가 우뚝 서서 정겹게 맞이하고 지리산 자락에는 초가들이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는 최참판댁. 하동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중 하나예요.


그 중턱에 고래등같은 기와집이 소설 ‘토지’ 의 배경이 된 최참판댁이며, 다양한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이용되기도 했어요. 특히 사랑채 대청마루에 올라앉으면 평사리 넓은 들판이 한눈에 들어오는 힐링뷰를 감상할 수 있어요.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피톤치드 듬뿍 마시며 휴식 취하기 제격인 힐링 숙소, 비바체 리조트. 각 객실에는 테라스가 마련돼 있어서 잔잔한 하동호와 주변 산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전마을 자랑해요.

객실에 따라 침대룸, 또는 온돌룸으로 구성돼 있으며 객실 내 간이 주방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취사가 가능하기도 하죠.

부대 시설로는 힐링뷰 야외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야외 수영장은 9월 30일까지만 운영돼요. 온수 수영장이 아니기 때문에 수영장 이용을 원하실 경우 서둘러 방문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그외 야외 바비큐장, 북카페, 매점 등 시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NO. 1 제천 의림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이자, 제천 시민들의 유원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천 의림지! 주말이면 산책 또는 피크닉을 나온 사람들과, 잔잔한 호수 위에는 오리배들까지 평화로운 힐링 명소예요~ 목조다리를 건너면 있는 용추폭포는 밤이되면 조명이 들어와 야경 명소로도 제격이랍니다.

소모형 여행, 휴식에서 벗어나 ‘쉼’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 충전형 휴식을 제안하는 리솜 포레스트 제천. 대자연에 둘러싸여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 예요!


단지 내에서는 그 흔한 전깃줄과 자동차도 찾아볼 수 없으니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야생화, 다람쥐, 청설모를 만나볼 수 있을 거예요.

리솜 포레스트의 핵심 부대시설로는 야외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스파존이 있어요. 사계절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각 계절마다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어요. 그뿐만이 아니라 프라이빗한 스톤에서 즐기는 야외 밸리스파 존까지! 자생하는 수목, 계곡과 어우러진 곳에 자리잡은 자연 속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