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전주 한옥스테이

양반이 되어보자! 사극드라마에 나올것같은 전주 한옥숙소 BEST 3

by올스테이

사극 드라마 촬영할 것 같은 전주 한옥숙소 BEST 3 소개

한옥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린 전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한국 전통의 미를 보기 위해 꼭 가야하는 필수 코스로 꼽혀요. 오늘은 전주에서 양반놀이 가능한 아름다운 전주의 한옥 숙소들을 소개합니다!

전주한옥마을 한옥고택 부경당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건축가가 만든 70년 전통의 아름다운 한옥
  2.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해 편리한 접근성
  3. 겉은 한옥이지만 내부는 현대적인 시설 완비

부경당은 전주 한옥마을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요. 옛날 전통 한옥의 멋을 느낄 수 있도록 건축가인 부부가 손수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낸 한옥으로, 전주 한옥마을에서 가장 예쁜 정원이 있는 한옥이랍니다! 공간 구석구석 어느 하나 정성이 닿지 않은 곳이 없어요.

모든 객실은 개인 욕실이 딸려있어 한옥스테이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어요. 그 중 한벽루 객실은 복층 구조로 되어있어 더욱 편한 숙박을 즐길 수 있답니다. 1층에는 TV,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이 위치해있어 가볍게 휴식을 취하기에도, 무언가를 먹기에도 좋아요. 복층에는 이부자리만 놓여있어 편한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방마다 수건, 치약, 샴프, 린스, 바디워시, 헤어드라이기, 빗 등의 기본 세면도구들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8시 30분부터 10시 사이에 무료 조식이 제공됩니다. 메뉴는 흑임자죽, 토스트빵, 커피, 담근차, 수제쨈, 제철과일이에요. 또한 숙박객들에게는 한복체험 할인권, 전동바이크 할인권이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부경당: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99-5

왕의지밀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관광지와 떨어져있어 북적이지 않는 위치
  2. 겉은 한옥이지만 내부는 현대적인 시설 완비
  3. 자연 한가운데 위치해있어 훌륭한 뷰

전주 왕의지밀 숙소는 관광지와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자연 한가운데에 위치해있어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숙소예요. 또한 총 64개 객실의 대형 숙소로 밤이면 더욱 반짝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어느 객실에 위치하든 가든뷰 또는 마운테인뷰를 볼 수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수페리어 더블룸은 아름다운 가든뷰를 볼 수 있는 객실이에요. 푹신한 더블침대로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객실 내 욕실과 세면대가 분리된 공간에 설치되어 있어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체크인은 16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다음날 11시예요. 얼리 체크인 또는 레이트 체크아웃은 숙소에 미리 물어봐야하니 참고하세요!

왕의 지밀의 향원정에서는 아름다운 정원 뷰의 한식부페 조식을 유료로 제공해요. 전날 미리 신청해야합니다. 또한 양식 레스토랑과 한식 레스토랑이 있어 취향에 맞게 식사를 호텔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1층에는 커피와 전통차, 스무디 등을 제공하는 카페가 위치해있으니 참고하세요.

왕의지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춘향로 5218-20

삼락헌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전북 예절원으로 사용하던 곳으로 고풍스럽고 웅장한 한옥
  2. 따뜻한 느낌의 원목 한옥 인테리어
  3. 한옥마을 중심부에 위치해 편리한 접근성

본래 전북 예절원으로 사용하던 삼락헌! 아까 소개해드린 부경당을 운영하는 주인이 두번째로 낸 한옥스테이입니다. 일반 한옥에 비해 더욱 고풍스럽고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요. 전주한옥마을 한가운데 위치해 주변에 먹거리가 많고 접근성이 아주 좋답니다. 또한 전객실이 복층구조로 되어있어 안락한 숙박을 즐길 수 있어요.

삼락헌의 가을 객실은 복층구조의 방과 현대적인 시설의 화장실이 있는 방이에요. 1층에는 따끈한 온돌이 들어오고 위층엔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 너무 덥지도 너무 춥지도 않은 딱 적당한 온도에서의 숙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TV, 에어컨, 냉장고가 제공이 되며 전자레인지는 없어요. 대신 모두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미니 주방이 바깥에 설치되어있어요.

부경당과 마찬가지로 이곳 삼락헌도 복층에는 더욱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잠자리만 제공되고 있어요. 또한 아주 깔끔한 현대식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기본 어매니티로 수건, 치약, 샴푸, 린스, 바디샤워, 헤어드라이, 빗을 제공해줘 한결 가볍게 짐을 싸도 된답니다.

미니주방은 전자렌지와 토스트기, 커피메이커 그리고 간단한 주방도구들이 있어 가볍게 무언가를 먹기에 좋아요. 무엇보다 매일 아침 8시 30분부터 10시 사이에는 무료 조식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메뉴는 흑임자죽, 토스트빵, 커피, 담근 차, 제철과일, 수제쨈이 제공됩니다.

삼락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