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지상 최고의 맛!”...현지인도 줄 서는 익산 맛집 BEST5

by아던트뉴스

현지인도 줄 서는 익산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좌측부터) 신동꽃게장의 꽃게알탕, 초미당의 가지초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좌측부터) 신동꽃게장의 꽃게알탕, 초미당의 가지초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전북 익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 춘포역이 있는 곳으로 현재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간이역이 남아 둘러보기 좋습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백제시대 유적지도 있고 박물관, 세트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익산은 볼거리 외에도 먹거리도 있는데요. 현지인도 줄 서서 먹는다는 익산 맛집 중의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신동꽃게장

신동꽃게장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신동꽃게장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 전북 익산시 동서로21길 72-1

◆ 매일 AM 09:00 - PM 15:00 (정기휴무 수)

◆ 063-858-3233

◆ 예약, 포장

◆ 대표메뉴 : 꽃게장, 꽃게알탕

신동꽃게장은 꽃게장과 꽃게알탕 맛집으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게장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꽃게장+꽃게알탕 단일메뉴로 게장, 탕 추가와 포장도 가능합니다. 정성 가득하고 다양한 반찬들도 나오며 보글보글 끓는 냄비 가득한 꽃게알탕과 살이 가득 든 양념게장,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마치 할머니 집에서 혹은 어머니가 해주는 집밥을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동꽃게장 꽃게알탕/사진=네이버 블로그 김래빗

신동꽃게장 꽃게알탕/사진=네이버 블로그 김래빗

꽃게알탕에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매우 칼칼해 술 해장으로도 완벽한 메뉴입니다. 양념게장도 매콤한 편이라 매운맛을 좋아하고 강한 분들에게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간장게장도 짜지 않고 적당한 간과 감칠맛이 있어 밥과 비벼 먹기 좋습니다. 2인 이상부터 주문할 수 있는  메뉴와 나홀로 방문객을 위한 1인 메뉴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유형의 손님이 식사할 수 있습니다.

2. 고려당

고려당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고려당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 전북 익산시 중앙로 52

◆ 매일 AM 11:00 - PM 17:00 (토일 PM 16:00 / 정기휴무 월화)

◆ 063-856-8373

◆ 주차, 포장

◆ 대표메뉴 : 만두, 찐빵, 쫄면

고려당은 만두와 찐빵, 쫄면 맛집으로 만두와 쫄면의 궁합이 예술인 곳입니다. 60년 동안 익산 맛집의 자리를 묵묵히 지켜온 고려당은 식객 허영만 백반 기행과 백종원 삼대천왕에도 소개된 식당입니다.

세월이 느껴지는 노포 느낌이지만 점심시간과 문을 닫기 전 즈음에 웨이팅이 길어 그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두와 찐빵은 마감 시간 전에 소진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지만 메밀, 쫄면, 국수, 우동 등 면 요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려당 찐빵, 쫄면/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고려당 찐빵, 쫄면/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요리에 들어가는 중심 재료 콩과 고기는 국내산만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만두는 주먹만 한 크기로 포슬거리는 소는 고기와 무가 가득해 고소함과 씹히는 식감이 일품입니다.

찐빵은 팥 껍질이 걸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팥 소로 가득 차 팥 특유의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3. 초미당

초미당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초미당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 전북 익산시 선화로33길 76 초미당

◆ 매일 AM 11:30 - PM 21:00

◆ 063-841-7679

◆ 포장, 배달, 무선 인터넷

◆ 대표메뉴 : 가지초밥, 스페셜초밥

초미당은 가지초밥과 스페셜초밥이 인기 메뉴로 고급스러운 초밥을 먹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입니다. 밝은 원목과 따뜻한 감성의 조명으로 꾸며진 내부는 포근한 정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초미당 스페셜, 프리미엄 초밥, 연어와 광어, 연어초밥, 후토마끼, 후토마끼 덴뿌라, 가지초밥, 단품초밥, 스페셜 덴뿌라, 치킨 가라아게를 판매합니다. 우동과 혼밥메뉴, 하이볼 등도 있어 취향껏 주문하시면 됩니다.

초미당 /사진=네이버 블로그 정한나10

초미당 /사진=네이버 블로그 정한나10

생강 절임, 단무지, 락교, 샐러드, 장국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가지초밥은 독특하지만, 한국에서 맛보지 못한 신선한 가지요리로 꼭 드셔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스페셜초밥의 경우 초미당을 대표하는 초밥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구성이 좋고 맛이 고급스러워 늘 웨이팅이 긴 편이기 때문에 점심시간과 저녁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4. 버들목해물칼국수

버들목해물칼국수 /사진=네이버 블로그 ABC1185(좌) 또르의 모험(우)

버들목해물칼국수 /사진=네이버 블로그 ABC1185(좌) 또르의 모험(우)

◆ 전북 익산시 인북로 376, 1층 버들목해물칼국수

◆ 매일 AM 11:00 - PM 22:00 (정기휴무 수)

◆ 0507-1390-8355

◆ 포장, 단체 이용 가능, 무선 인터넷

◆ 대표메뉴 : 해물칼국수, 굴보쌈(겨울 메뉴), 홍어보쌈

버들목해물칼국수는 해물칼국수, 겨울철에만 판매하는 굴보쌈, 홍어보쌈 맛집입니다. 여름에는 국내산 서리태콩을 직접 삶아서 갈아 만든 검은콩국수, 냉면을 판매합니다. 5월에 이전해 새롭게 개업한 버들목해물칼국수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현재는 쾌적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해물굴칼국수, 바지락칼국수, 굴보쌈, 소라보쌈, 홍어보쌈, 전통보쌈, 만두류가 있습니다. 생굴을 못 먹는 분들을 위한 굴찜보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물굴칼국수는 싱싱한 해물과 굴이 가득 들어가있어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굴보쌈과 찰떡궁합입니다.


굴보쌈 양념이 다른 보쌈집과 차별화를 두는 독특한 맛이 있어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주말에도 점심시간에 웨이팅이 있을 정도이니 피크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5. 별빛정원

별빛정원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별빛정원 /사진=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 전북 익산시 고현로 98-13

◆ 매일 AM 11:00 - PM 20:00 (정기휴무 일)

◆ 063-857-2002

◆ 대표메뉴 : 돈가스, 소바

별빛정원은 익산 돈가스, 소바 맛집으로 가성비가 좋아 평일 점심시간에도 웨이팅이 있는 식당입니다. 원목과 벽돌 인테리어로 깔끔한 내부는 쾌적하게 식사하기 좋습니다. 다양한 소바, 우동, 다양한 돈가스, 세트 메뉴가 있으며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매운 등심, 안심, 생선, 치즈가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쌀과 돼지고기 모두 국내산을 이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소바는 얼음 가득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에 부드러운 메밀면이 일품으로 계절 상관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별빛정원 돈가스, 소바 /사진=네이버 블로그 ekgo97, nig

별빛정원 돈가스, 소바 /사진=네이버 블로그 ekgo97, nig

온소바도 있으니 따뜻하게 드실 분들은 온소바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돈가스는 매우 두툼한 고기와 바삭바삭한 튀김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샐러드와 완벽한 궁합을 이루니 함께 먹어보시기를 바랍니다.

현지인도 줄 서서 먹는다는 익산 맛집 중의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매콤짭짤한 간장게장과 바삭바삭한 돈가스, 새콤한 샐러드와 시원한 소바가 있는 익산에는 이외에도 맛집이 즐비한 곳입니다. 맛집 투어를 위해 방문해도 좋을 정도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익산으로 놀러 오세요.


이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