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에 최고 품질의 스시를 맛볼 수 있는 도쿄 레스토랑 BEST 5
모둠 스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스시는 일본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입니다. 셰프가 하루의 가장 신선한 재료를 기반으로 메뉴를 만드는 고급 오마카세 스시 식사는 비싼 가격과 함께 최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시의 기원은 19세기 도쿄의 겸손한 음식 가판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급 스시 레스토랑이 운영하는 일본 도쿄의 새로운 세대의 ‘스탠딩 스시 바’는 저렴한 가격에 절묘한 해산물을 제공하는 소박한 스타일의 다이닝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1. 타치구이스시 아키라
타치구이스시 아키라 내부 / 사진=인스타그램 |
◆ Tachiguisushi Akira
◆105-0004 Tokyo, Minato City, Shinbashi, 3 Chome−8−5, Le Gratteciel, B1
2021년 2월에 오픈한 곳으로 6~7명의 손님을 위한 공간이 있는 아키라는 신바시 지역의 복고풍 건물 지하에 있는 돈가스(돼지 돈가스) 레스토랑 옆에 있는 작은 곳입니다. 파란색 커튼과 미닫이 유리문 넘어, 젊은 스시 셰프는 바를 운영하여 쌀과 생선을 한입 크기의 예술 작품을 만듭니다.
매일 바뀌는 일품요리는 도야마의 과시로 예비 새우와 나가사키의 지방이 많은 노도구로 검은 목 농어와 같은 진미를 포함하여 약 20개의 프리미엄 해산물 옵션이 있습니다. 병에 든 맥주 외에도, 달콤한 사케가 있고, 일반적인 식사 가격의 절반 미만인 50달러에서 70달러 사이를 지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일한 단점은 이 스시 레스토랑의 급증하는 인기로 바쁜 날에 엄청나게 기다려야 하는데, 도쿄의 츠키지 지구와 홋카이도의 북부 도시 삿포로에 두 개의 지점을 오픈했습니다.
2. 타치구이스시 아키라 츠키지 지점
타치구이스시 아키라 츠키지 입구 / 사진=omakaseje |
◆ Tachigui Sushi Akira Tsukiji panch
◆104-0045 Tokyo, Chuo City, Tsukiji, 4 Chome−7−5 築地Kyビル B1
넓은 메인 다이닝 공간에서 작은 스탠딩 카운터와 컨베이어 벨트 스시 서비스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탠딩룸 전용 스시 바로 츠키지 지점과 신바시 지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어로 타치구이는 '서서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덕분에 손님과 친근한 셰프는 물론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스시는 존경받는 유통업체인 야마유키의 최고 품질의 참치입니다.
3. 불펜 스시
불펜 스시 내부 / 사진=구글지도 |
◆ Bullpen Sushi
◆ 4 Chome-6-1 Ebara, Shinagawa City, Tokyo 142-0063
불펜 스시 셰프들은 그들의 시그니처 화이트 로고가 들어간 검은색 야구 유니폼을 입고 있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색다른 야구를 테마로 한 ‘스탠딩 스시 바’는 주인 ‘고노 유타’의 개인적인 열정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친밀하고 세련된 공간에서 숙련된 요리사 팀의 예술성을 보여주며, 성게를 얹은 오징어, 지방이 많은 참치 스시가 맛있습니다. 예약이 가능하며, 점심시간 오마카세 코스는 미화 35달러이고, 저녁 코스는 미화 50달러입니다.
4. 타치구이 스시 토나리
토나리 내부 / 사진=인스타그램 |
◆ Tachigui Sushi Tonari
◆106-0045 Tokyo, Minato City, Azabujuban, 2 Chome−8−7 M2K HoldingBLD 2階
아자부주반의 주거 지역에 숨겨진 보석인 타치구이 스시 토나리는 신선한 해산물과 우수한 품질의 테샤리(스시 쌀)로 유명합니다. 오마카세 코스(US$45–70)에는 생선알 한 숟가락을 얹은 아스쿠루마에비 타이거 새우, 튀긴 가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시는 후쿠시마의 샤라쿠와 같은 잘 선별된 프리미엄 술 목록과 짝을 이룹니다. 주문은 디지털 화면을 통해 이루어지며, 우주를 연상시키는 크고 추상적인 그림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메시징 앱인 ‘라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5. 스시 히나토마루
히나토마루 스시 / 사진=japanjourneys |
◆ Sushi Hinatomaru
◆ 千代田 丸の 1丁目9−1 東京改札 グランスタ1F, Tokyo 100-0055
더 합리적인 스탠딩 스시 옵션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도쿄역 내부의 미로 같은 그란스타 단지에 자리 잡은 최근 문을 연 ‘스시 히나토마루’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가격은 개당 US $0.50부터 시작합니다. US $1.75에, 새우와 가리비와 같은 토핑과 성게와 같은 최고급 해산물을 US $4.50에 맛볼 수 있습니다.
히나토마루는 가격 대비 훌륭한 가치를 제공하는 가성비 맛집으로, 매일 아침 시장에서 직접 배송되는 생선은 흠잡을 데 없이 신선하며, 서비스 또한 최고입니다. 뛰어난 품질과 스시 제조 기술에 대한 확고한 헌신을 강조하는 새로운 개념으로, 이 도시는 스시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경희 기자
저작권자 © 아던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