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가 소개한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는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 국내 폭포 BEST 6

[여행]by 아던트뉴스

아름다운 대한민국 대표 폭포 명소

비둘기낭폭포 주상절리 풍경

비둘기낭폭포 주상절리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산속에서 흐르는 웅장한 폭포와 9개의 물줄기의 폭포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의 폭포를 가야 할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화려한 폭포가 극적한 효과를 주어 하나의 공연처럼 느껴지는데요.


특히 무더운 여름에 떠나면 절로 시원해질 멋진 폭포를 담았습니다. ‘디스커버리(Discovery)’지에서 소개한 국내 최고의 폭포를 공유합니다.

<여름에 가기 좋은 국내 폭포 BEST 6>

1. 제주도 정방폭포

2. 설악산 비룡폭포

3. 오대산 구룡폭포

4. 울릉도 봉래폭포

5. 경기 포천 비둘기낭폭포

6. 서울 용마산 용마폭포

1. 제주도 정방폭포

정방폭포 전경

정방폭포 전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37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7:20

◆ 성인 2,000원 / 청소년, 어린이 1,000원 / 단체 10인 이상 600원

◆ 064-733-1530

◆ 기타 : 주차 가능

국내 최고의 폭포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데요. 그중 최고인 정방폭포는 제주도 10대 경치로 분류되며 세계에서 희귀한 폭포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지연, 천제연 폭포와 제주 3대 폭포를 이루며 높이 23m, 폭 8m의 웅장한 폭포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물이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해안폭포로 유명합니다.

2. 설악산 비룡폭포

비룡폭포 풍경

비룡폭포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호텔스 컴바인 배너 이미지1

◆ 강원 속초시 설악동

◆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 033-801-0900

◆ 입장료 무료

◆ 기타 : 주차 가능

설악산 중심부에는 거대한 비룡폭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로 더위를 식히고, 가을에는 붉은 잎으로 물든 나무숲을, 겨울에는 빙하로 변신하는 계곡물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절이 어떻든,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폭포 중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승천하는 용의 형상을 닮았다 하여 비룡폭포라 지어졌으며 비룡폭포와 그 일대는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3. 오대산 구룡폭포

구룡폭포 풍경

구룡폭포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 강원 강릉시 연곡면 소금강길 500

◆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 033-640-4414

◆ 기타 : 주차 가능

경포대와 함께 동해안의 주요 관광지로, 구룡호의 아홉 마리 용이 폭포를 하나씩 차지했다 하여 지어진 <구룡폭포> 중 제 6폭포가 가장 장엄해 군자폭포로 불립니다. 오대산 국립공원에 위치해 있어 국립공원 내 체험관과 여권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금방 탐방로’는 전 구간이 계곡을 끼고 있어 자연경관이 일품이며 낙영폭포, 구령폭포, 무릉계 등 산을 타고 흐르는 시원한 물줄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울릉도 봉래폭포

봉래폭포 풍경

봉래폭포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저동리

◆ 운영시간 : 매일 08:00 - 17:00 (매표마감 16시) <연중무휴>

◆ 054-790-6422

◆ 성인 2,000원 / 청소년,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 기타 : 주차 가능

울릉도에 위치한 삼단폭포인 봉래폭포는 원시림과 절벽을 품고 있어 더욱 유명한 곳입니다. 낙차가 무려 30m에 이르며 수직 낙하하는 삼단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무더위를 단숨에 식혀줄 시원한 물줄기와 산책로와 산림욕장, 희귀식물을 볼 수 있어 울릉도를 방문하게 된다면 반드시 들려야 할 명소입니다.

5. 경기 포천 비둘기낭폭포

비둘기낭폭포 풍경

비둘기낭폭포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경조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 무료

◆ 031-538-3030

◆ 기타 : 주차 가능

국내에서 가장 특별한 폭포이며 거친 바위와 청량한 초록색 계곡물의 혼합은 그야말로 예술입니다.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위치해 있어 한탄강 속 숨은 비경으로 칭합니다.


주변 지형이 비둘기 둥지를 닮아 ‘비둘기낭폭포’로 지어졌고 6·25전쟁 당시 대피시설로 쓰였습니다. 현재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비둘기낭 폭포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6. 서울 용마산 용마폭포

용마폭포 풍경

용마폭포 풍경 / 사진=seoul.jp 인스타그램

◆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250-12 용마폭포공원관리사무소

◆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 02-2094-2965

◆ 기타 : 주차 가능

국내에서 가장 큰 인공폭포로 아시아에서 주목해야 할 폭포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 용마산에 만들어진 폭포로, 청룡, 용마, 백마 폭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용마폭포가 가장 높습니다.


아치산의 최고봉인 용마산 중턱에 있으며 원래는 채석장이었습니다. ‘용마폭포공원’에는 3개의 인공폭포와 연못 등 볼거리와 수영장, 축구장, 하늘공원, 전망대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호텔스 컴바인 배너 이미지2

이경희 기자
2024.05.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