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전국 차가운 면 요리 맛집

[푸드]by 아던트뉴스
한국인이라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국내 시원한 면 요리 식당
초계국수

초계국수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땀이 뻘뻘 날 정도의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요즘 입맛을 잃어가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목마름을 해소해 주고, 어느 정도의 청량감과 포만감을 선사하는 요리가 있습니다. 바로 차가운 면 요리인데요.


한국인이라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자부심까지 느껴지는 종류의 요리입니다. 더위를 물리쳐주고 고기만큼 기운을 북돋아 주는 여름철에 꼭 먹어야 할 차가운 면 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굳이 이곳이 아니더라도, 주변에 같은 종류의 면 요리가 있다면 드셔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봉포머구리집

봉포머구리집 물회 소면

봉포머구리집 물회 소면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223 봉포머구리집

봉포머구리집은 속초가 자랑하는 새콤하고 시원한 물회 맛집입니다.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건물로 1층은 카페로 운영하고 2~3층은 식당이기 때문에 식후 디저트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널찍하고 식사를 할 경우엔 한 시간 반 동안 무료로 제공합니다. 바로 앞에 코발트 빛 동해바다가 펼쳐져 물회를 먹을 때나,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 바다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매장 입구에는 실제로 사용한 잠수복 헬멧이 전시되어 다양한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고 커다란 투명 유리 통창으로 되어 있어 바깥 바다 풍경을 훤히 볼 수 있습니다.


속초 3대 물회로 이름난만큼 양이 많고 해산물과 감칠맛이 풍부합니다. 회를 어느 정도 건져 드셨다면, 소면을 말아 시원한 면 요리를 즐겨보세요. 인생 물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동면옥 본점

대동면옥 막국수

대동면옥 막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연주로 438

대동면옥은 주문진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막국수가 별미입니다. 대동면옥은 강릉점과 본점 두 곳이 존재하고 주문진의 경우 건물 앞 주차장에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넓고 깔끔하게 준비된 공간에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있는 식당인 만큼 주말에 실내가 꽉 차고 밖에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피크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메뉴는 막국수와 냉면, 회 비빔국수가 있고 국내산 한돈으로 만든 수육을 판매합니다.


국내산 돼지와 김치를 사용해 더욱 믿음직스럽고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했다면 어린이 막국수도 있으니 주문하시면 될 것입니다.

마을콩물

마을콩물 콩국수

마을콩물 콩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전남 목포시 양을로397번길 17-11 1층

마을콩물은 여름철 시원하고 고소한 콩국수를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현지인이 사랑하는 만큼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월요일에는 휴무이기 때문에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고, 점심 시간대가 피크여서 웨이팅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 시간, 후 시간대에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직접 맷돌로 갈아 만들어 더욱 진한 콩물과 생면을 직접 뽑아 쫄깃쫄깃한 맛을 선사합니다. 메뉴는 콩국수 단품으로 콩물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만포면옥 본점

만포면옥 평양냉면

만포면옥 평양냉면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기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13 만포면옥 본점

만포면옥3대째 이어온 맛집으로 평양냉면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 시즌에만 한정판매 하는 냉제육도 맛볼 수 있습니다. 1972년 개업해 꾸준히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전통 있는 평양냉면 전문점입니다.


식사 후 커피 한잔을 하거나, 웨이팅을 하는 대기 공간도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평양냉면, 어복쟁반, 옛날 불고기, 소갈비찜, 만두전골 등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판매해 가볍게 냉면을 먹으러 오거나, 모임 장소로 방문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선식당

선식당 초계국수 /

선식당 초계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태백시 서학로 954

선식당새콤달콤한 초계국수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화이트 톤의 깔끔한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쾌적하게 관리되는 내부에서 식사할 수 있는데요.


주메뉴는 초계탕과 초계국수로 한우 도가니탕, 얼큰 순두부, 힌우얼큰국밥, 한우얼큰국수, 한우 불고기비빔밥, 새싹 낫또 비빔밥, 부추전 등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럿이서 먹기 좋은 버섯전골, 한우 불고기도 판매해 모임 장소로도 적절합니다.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국물과 쫄깃쫄깃한 면의 조화가 매력적인 초계국수를 드시며 무더운 날씨를 타파해 보세요.


여름철에 꼭 맛봐야 할 면 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 보는 것도 좋지만, 차가운 육수로 속까지 들어찬 더위를 내쫓는 것 또한 여름을 보내는데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이경희 기자 dlrudgml@ardentad.kr

저작권자 © 아던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7.0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