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토레스 EVX 밴' 출시...가성비 넘치는 국내 최초 전기 SUV 밴

[자동차]by 아던트뉴스
KGM이 선보인 다목적 전기 SUV 밴 '토레스 EVX 밴'

넉넉한 적재 공간과 뛰어난 화물 적재 능력 탑재

보조금 혜택과 가격 정책으로 매력적인 판매 가격

KGM 토레스 EVX 밴

KGM 토레스 EVX 밴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전기 SUV의 밴 모델로는 국내 최초의 밴(VAN) 모델인 '토레스 EVX 밴'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토레스 EVX의 세련된 디자인과 미래 지향적인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특별한 기능과 경제성을 강조하여 비즈니스와 레저 활동 모두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전기 SUV 밴 '토레스 EVX 밴'

KGM 토레스 EVX 밴

KGM 토레스 EVX 밴 /사진=KG모빌리티

토레스 EVX 밴은 기존 토레스 EVX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최대 1,462ℓ의 넉넉한 적재 공간과 300㎏의 화물 적재 능력을 갖추고 있어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말 레저 활동 또는 평일 비즈니스 용도로 손색이 없으며, 안전성을 위해 리어 뷰 윈도우 파티션과 세이프티 바, 디지털 룸미러(DRM) 등 최신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KGM 토레스 EVX 밴 실내

KGM 토레스 EVX 밴 실내 /사진=KG모빌리티

안전 기능 면에서도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비롯한 다양한 첨단 안전 보조 시스템을 기본 탑재하여 안전 운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8개의 에어백을 포함하여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차세대 배터리 탑재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

KGM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

KGM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 /사진=KG모빌리티

토레스 EVX 밴은 73.4kWh 용량의 리튬 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411km(18인치 타이어 기준)를 주행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152.2kW 전륜 구동 모터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로 인해 기존 가솔린 차량 대비 연간 운영비 절감 효과도 뛰어납니다.

다양한 보조금 지원 및 혜택으로 가성비 좋은 전기차

KGM 토레스 EVX 밴

KGM 토레스 EVX 밴 /사진=KG모빌리티

토레스 EVX 밴의 가격정책 역시 매력적입니다. TV5 트림의 기본 가격은 4,438만 원이며, 상위 모델인 TV7은 4,629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 가격에는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394만 원(18인치)과 지자체별 보조금이 추가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143만 원에서 전북 전주의 경우 최대 424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종 구매 가격은 더욱 합리적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KGM 토레스 EVX 밴 실내

KGM 토레스 EVX 밴 실내 /사진=KG모빌리티

또한, 토레스 EVX 밴 구매자는 개별소비세 5% 면제, 교육세 면제, 취득세 최대 140만원 감면 및 연간 자동차세 28,500원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들은 특히 소형 화물차로 분류되는 전기차에게만 제공되며, 이는 토레스 EVX 밴의 구매 비용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요소입니다.


경유차 보유 고객이 조기폐차 후 토레스 EVX 밴을 구매할 경우, 최대 950만 원까지 정부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어, 이는 초기 구매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모든 경제적 혜택은 토레스 EVX 밴을 매우 매력적인 투자로 만들어주며, 소비자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KGM 토레스 EVX 밴 적재 공간

KGM 토레스 EVX 밴 적재 공간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의 토레스 EVX 밴은 전기차의 경제성과 SUV의 실용성을 결합하여 국내 최초의 전기 SUV 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세제 혜택과 긴 보증 기간은 이 차량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며,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를 고려 중인 소비자들에게 토레스 EVX 밴은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김민규 기자

2024.06.0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