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여행]by 영국항공

영국항공 타고, 제인 오스틴의 세계로

올해는 영국의 대문호 제인 오스틴의 사망 2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으로는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된 <오만과 편견>을 비롯 <엠마>, <이성과 감성> 등이 있습니다.

 

제인 오스틴은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소설가 중 한 명으로 뽑히기도 했을 만큼 영국의 국민 작가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의 사망 200주년을 맞아 영국 중앙은행에서 그의 초상이 새겨진 새 10파운드 지폐를 공개하기도 했죠.

 

제인 오스틴 소설의 팬이라면, 영국항공이 추천하는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를 탐방해 보세요. 소개해 드리는 도시는 런던 히드로 공항과 연결된 기차를 이용해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그럼 제인 오스틴의 인생과 작품이 숨 쉬고 있는 곳으로 출발해 봅니다!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Wikimedia Commons

햄프셔(Hampshire)

햄프셔는 제인 오스틴이 태어난 곳이자, 여생을 보낸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제인 오스틴은 <오만과 편견>, <이성과 감성>을 비롯해 6개의 소설을 지필 했습니다. 풍속 소설인 <엠마>와 그의 마지막 작품인 <설득>도 바로 이 햄프셔에서 탄생했답니다.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Wikimedia Commons

햄프셔 여행은 '제인 오스틴 하우스 박물관'에서부터 시작해 보세요. 17세기에 지어진 제인 오스틴의 생가에서 잠시나마 제인 오스틴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인 오스틴 200주기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 투어, 공연이 열리고 있다고 해요.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Jane Austen House Museum

호텔스 컴바인 배너 이미지1

햄프셔는 해안선과 도시적인 거리, 그리고 전원 풍경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곳이기도 한데요, 제인 오스틴을 만나는 경험뿐 아니라 여행을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곳이랍니다.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cre: Pixabay

바스 (Bath)

제인 오스틴의 열혈 팬이라면 하루쯤 직접 제인 오스틴이 되어 볼 수도 있습니다. 제인 오스틴이 1801년부터 1806년까지 거주했던 바로 바스에서요!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visitbritain

바스에서는 무료 오디오 워킹 투어에 참가해 보세요. 소설 <노생거 사원>과 <설득> 속에 묘사된 조지 왕국 양식의 건축물을 만난 소설 속으로 빠져 볼 수도 있답니다. 투어 후에는 제인 오스틴 센터 리젠시 티룸에서 열리는 '미스터 다와시와 함께 티타임(Tea with Mr. Darcy)을 강력 추천합니다. 맛있는 핑거 샌드위치와 수제 케이크 그리고 영국식 차를 즐길 수 있어요!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www.janeausten.co.uk

또, 이곳 바스에서는 1년에 한 번 제인 오스틴 축제가 열리기도 해요. 18세기 초 복장을 입고 제인 오스틴의 발자취를 따라 바스의 거리를 걸어 볼까요? 제인 오스틴도 실제로 산책을 무척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그의 소설 속 주인공들도 산책을 매우 좋아하지요.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Owen Benson, the Jane Austen Festival Read

라임 레지스 (Lyme Regis)

바닷가를 좋아하는 제인 오스틴의 팬이라면, 라임 레지스는 그야말로 완벽한 장소입니다. 여름휴가지로도 유명한 라임 레지스는 실제 제인 오스틴이 가족과 함께 1803년과 1804년에 두 차례 방문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제인 오스틴의 자전적 소설이라고 할 수 있는 <설득>에 진기하고 매력적인 해안 마을, 라임 레지스가 많은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역 명소인 코브(The Cobb) 항구를 따라 제인 오스틴이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이 도시를 걸어보세요.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flickr by Kevin Botto

셰필드 (Sheffield)

제인 오스틴의 작품 중 특히 <오만과 편견>의 팬이라면, 데비셔(Derbyshire)에 위치한 채스워스 하우스(Chatsworth House)에 꼭 들러보세요.

 

영화 속 등장하는 피츠윌리엄 다아시의 펨벌리(Pemberely) 저택이 바로 이 채스워스 하우스라고 합니다. 학자들은 제인 오스틴이 소설 속 배경도 이 곳에서 영감을 받았을 것으로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 저택은 현재 더본셔 공작 가문이 소유하고 있는데요, 12만 평의 정원과 30여 개의 방을 공개하기도 했답니다.

제인 오스틴 소설 속 명소 탐방

Source: flickr by Gareth Williams

호텔스 컴바인 배너 이미지2
2017.09.1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To Fly. To Serve. 글로벌 항공사 영국항공입니다.
채널명
영국항공
소개글
To Fly. To Serve. 글로벌 항공사 영국항공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