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유럽 여행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해줄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영국항공

더운 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이 오면 유럽 곳곳에서는 가을 축제가 시작됩니다. 1년마다 딱 한번씩 만날 수 있는 축제이기에 더욱 소중한 축제, 만나볼까요?

템스 페스티벌(Totally Thames)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Aurelien Guichard CC BY-SA 2.0 출처: Flickr

여름의 끝자락에 열리는 템스 페스티벌(Totally Thames)은 런던을 상징하는 템스강에서 가장 크게 열리는 야외 예술 축제입니다. 무려 9월 한 달(2015.09.01~ 09.30) 동안 개최되는 이 축제 동안 150개의 다양한 이벤트를 템스강 주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웨스트민스터에서 타워브리지까지 전 세계에서 찾아온 수많은 아티스트와 공연단들이 음악, 무용, 미술, 카니발 등 다채롭고 이색적인 거리예술을 펼치는데요. 다양한 무료 공연과 조명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런던아이, 각종 퍼레이드와 불꽃놀이를 통해 런던의 문화 예술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9월 한 달 내내 햄프턴 코트 다리에서 다트 퍼드 교차로까지 총 67km에 이르는 강변 곳곳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paulmmay CC BY 2.0 출처: Flickr

축제 기간 동안 템스강 주변에는 많은 행위 예술가들, 흥겨운 음악, 맛있는 노점상 먹거리 등으로 가득합니다. 뿐만 아니라 축제 기간에는 강이나 도시를 테마로 한 다양한 예술, 커뮤니티 이벤트뿐 아니라 고풍스러운 배들을 템스강에 가득 띄우거나 배들이 펼치는 경주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축제 기간도 길고 장소도 광범위한 만큼 진행되는 프로그램 수도 어마어마한데요. 템즈 페스티벌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입력하면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여행 기간에 맞춰 미리 계획을 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볼거리와 화려한 퍼레이드와 불꽃놀이, 그리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다채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템즈 페스티벌에 꼭 참여해 보세요.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LenDog64 CC BY-ND 2.0 출처: Flickr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민속 축제이자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Oktotberfest)는 가을 하면 첫 번째로 떠오르는 축제가 아닐까 합니다.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이 엄청난 규모의 맥주 축제는 누구나 한 번쯤 참여해 보길 꿈꾸는 축제인데요. 매년 9월 중순 무렵부터 시작되는 이 축제는 올해는 9월 19일(토)부터 10월 4일(일)까지 2주간 진행이 됩니다.

 

전 세계의 내로라하는 유명 브랜드 맥주와 옥토버페스트를 위해 특별히 양조된 특선 생맥주 등을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축제에 참여하는 맥주 회사들은 시중에 유통되는 맥주보다 알코올 함량을 높인 특별한 축제용 맥주를 준비합니다. 최대 1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천막 아래, 커다란 맥주 잔들과 함께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떠들썩한 모습은 옥토버페스트의 열기와 분위기를 한눈에 알려줍니다. 또한 선선한 가을 날씨에 민속의상을 갖춰 입은 이들이 참가하는 열정적인 맥주 퍼레이드도 빼놓을 수 없는 축제의 볼거리입니다.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Ted Eytan CC BY-SA 2.0 출처: Flickr

축제 기간에는 회전목마, 대관람차, 롤러코스터 같은 놀이기구 80종을 포함해 서커스, 팬터마임, 음악회 등 남녀노소가 함께 할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운영됩니다. 어른들만의 축제라고 여겨질 수 있는 맥주 축제일 수도 있지만, 옥토버페스트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이 참여하여도 즐거운 축제인 이유입니다.

 

옥토버페스트 첫날인 토요일 오전에는 뮌헨 거리를 행진하는 퍼레이드로 공식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뮌헨 시를 상징하는 뮌헨의 아이와 뮌헨 시장을 태운 화려한 마차가 행렬을 이끄는데요. 옥토버페스트의 시작을 알리는 이 퍼레이드를 놓칠 순 없겠죠? 옥토버페스트 기간 동안에는 맥주 천막들은 오전 9시에 문을 열지만 정오를 지나야 맥주 판매를 시작하여 밤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과한 음주보다는 적당한 음주로 축제를 오래오래 즐겁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라 메르세 축제(La Merce)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Somewhere in the world today CC BY 2.0 출처: Flickr

라 메르세 축제(La Merce)는 9월 중순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 최대의 축제로, 바르셀로나의 도시를 수호하는 성인 성모 마리아의 영광을 기리는 종교 축제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화려한 축제인 만큼 이 기간에는 수백 가지 행사가 열리며 전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을 바르셀로나로 이끌게 됩니다.

 

무더운 여름의 끝을 알리고 서늘한 가을을 맞이하는 라 메르세 축제는 자비의 성모 마리아 축일인 9월 24일 이전에 5~7일 동안 진행되는데요. 올해는 9월 18일부터 9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축제의 개막 행사에는 바르셀로나의 동물 우화에 등장하는 동물들과 거인, 커다란 머리를 가진 인형 등이 람블라스 거리의 비레이네 궁전에서 시작해 산 자우메 광장까지 행진하는데요. 거인과 인형들의 행진은 중세부터 내려온 바르셀로나의 민속 전통이며, 이들은 전통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앞으로 나아갑니다.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Gerard Reyes CC BY-SA 2.0  출처: Flickr

라 메르세 축제의 대표적인 행사로는 코레폭스(Correfocs)라는 불꽃 달리기, 인간 탑 쌓기, 거인들의 행렬, 프로젝션 쇼가 있으며 이 밖에도 불꽃 뮤지컬, 에어쇼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레폭스(Correfocs)는 라 메르세 축제에서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행사로, 보통 7만명 정도의 관람객이 함께 하는데요. 악마 분장을 한 40여개의 그룹 참가자들이 용이나 바르셀로나 지역 전설에 등장하는 불과 관련된 야수 인형을 데리고 폭죽 등을 터뜨리며 불꽃을 내뿜습니다. 악마 분장을 하고 괴수 인형을 데리고 있는 참가자들이 불꽃과 폭죽을 터뜨리며 뛰어다니는 것이 바로 코레폭스입니다. 참가자들은 불꽃에 대비해 안전한 복장을 갖추는데요. 코레폭스 행사를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도 두툼한 긴팔과 모자, 고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Stasiu Tomczak CC BY 2.0 출처: Flickr

코레폭스와 함께 라 메르세 축제를 대표하는 행사가 바로 인간 탑 쌓기입니다. 수천 명이 산 자우메 광장을 가득 메워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카탈루냐 전역에서 초청된 참가 팀들은 더 견고하고 더 높은 탑 쌓기를 겨룹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가 뭉쳐서 하나의 탑을 쌓는 모습은 가히 놀라운데요. 인간 탑 쌓기는 자우메 광장에서 토너먼트식으로 축제 기간 내내 겨루다가 축제 마지막 날 낮에 대망의 결승전을 치릅니다. 열정과 화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라 메르세 축제! 꼭 참여해 보세요.

몽마르트르 와인 축제 (Montmartre Wine Harvest Festival)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Erasmus OfParis CC BY-SA 2.0 출처: Flickr

파리에서 와인이 생산된다는 얘기는 조금 생소하시죠? 파리의 북쪽 몽마르트르 언덕 아래에는 1933년부터 매년 포도를 수확하는 포도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확되는 포도는 매년 몽마르트르 와인이란 이름을 붙여 파리에서 가장 성대한 축제 중 하나인 몽마르트르 와인 축제(Montmartre Wine Harvest Festival)에서 그 해 처음으로 개봉합니다. 매년 10월 둘째 주에 열리는 몽마르트르 와인 축제에서는 그 해의 생산된 포도주를 처음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원래 몽마르트르는 포도밭과 풍차가 있던 지역이었는데 1900년 즈음 건물로 모습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파리시에서 이 밭을 사들여 시에서 포도농장을 운영하고 와인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by Kasia Wyser-Pratte  CC BY 2.0 출처: Flickr

축제는 언제나 신나는 행진으로 시작되는데요. 축제 참가자들은 전통 복장을 입고 자신들의 고유 포도주 라벨이 적힌 깃발을 들고 행진을 합니다. 시민들에게 무료로 와인을 나눠주면 적극적으로 행사 홍보를 하지요.

 

몽마르트르 언덕 끝 사크레 쾨르 성당에 이르면 와인뿐만 아니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역의 음식이 가득한 장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치즈, 햄, 소시지 등 파리에서는 흔히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지역 특산품들도 맛볼 수 있기에 관광객 뿐만 아니라 파리지엔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번 가을, 유럽의 축제를 소개합니다

이번 가을, 유럽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유럽의 가을 축제 스케줄도 체크해보고 참여하시길 바랍니다.